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초음파식] 샤오미 스마트 살균 가습기 ZNJSQ01DEM VS 퀸레이블 모이스핀 BR-HE2020W 다나와 리포터

IP
2021.10.23. 12:33:21
조회 수
10304
7
댓글 수
5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external_image


습도가 많이 떨어지는 건조한 날이면, 꼭 필요한 계절가전이 있습니다. 바로 가습기인데요. 습도가 급격하게 떨어지면 우리 몸이 먼저 건조함을 인지하면서 손발이 갈라지고, 각종 호흡기 질환이 발생합니다. 특히 모니터를 오래 보시는 분들은 가습기가 없으면 안구건조증에 노출될 위험이 높습니다. 이처럼 습도가 낮은 환경에 적응하려면 가습기가 꼭 필요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생각해보면 집, 사무실, 원룸, 아이 방, 서재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가습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이미 시중에 다양한 가습기가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지만, 너무 많은 제품들이 시장에 포진돼 있어 특정 제품을 선뜻 결정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한 고민을 하는 분들을 위해 4L 이상의 대용량 물탱크를 탑재한 '샤오미 스마트 살균 가습기 ZNJSQ01DEM' 모델과 '퀸레이블 모이스핀 BR-HE2020W' 모델을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두 제품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스펙"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가습기는 모델에 따라 가격, 기능, 성능(분무량) 등에서 많은 차이가 납니다. 가성비 좋은 5만 원대 샤오미 제품과 9만 원대 고급형 퀸레이블 제품은 확실히 비교되는 점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 초음파 가습이란?


샤오미 스마트 살균 가습기 ZNJSQ01DEM와 퀸레이블 모이스핀 BR-HE2020W는 초음파식 가습기로, 전력 소비가 적고 가격이 저렴하며 세척이 용이합니다. 이러한 장점은 초음파 가습기의 원리를 알면 쉽게 이해가 됩니다. 초음파식 가습기는 중간에 물의 상태를 바꾸지 않고, 액체 상태 그대로 분사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조금 더 자세히 말하자면 본체에 탑재되어 있는 진동자가 초음파 진동을 발생시켜 액체를 미세한 입자 형태로 쪼개어 팬을 이용해 외부로 날려보내는 것이죠.


초음파식 가습기는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가습 형태로, 물을 가열하는 가열식 가습기나 자연기화시키는 자연기화식 가습기보다 가습 효과가 좋고 유지비용이 적게 들어 부담 없이 구입하는 가습기 형태입니다.


아마도 집에 가습기가 있다면 거의 대부분 초음파식 가습기일 것입니다. 샤오미 제품과 퀸레이블 제품 역시 초음파식 가습기로 가습 방식은 같지만, 기본 사양과 성능, 부가 기능 등에서 차이점이 있으므로 스펙을 통해 대략적으로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미리 알아두면 제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패키지 & 디자인"


■ 샤오미 스마트 살균 가습기 ZNJSQ01DEM


external_image


샤오미 스마트 살균 가습기 ZNJSQ01DEM와 퀸레이블 모이스핀 BR-HE2020W 가습기의 박스는 디자인만 봐도 가격대를 가늠할 수 있을 정도로 확실히 대비됩니다. 상대적으로 고가인 퀸레이블 제품의 박스는 화려하고 디테일하지만, 저가인 샤오미 제품은 비용을 최소화하겠다는 의지가 느껴지는 투박한 디자인과 골판지를 사용한 모습이 확연히 비교됩니다. 두 제품 모두 4L 이상의 물탱크를 탑재한 대용량 초음파식 가습기로, 평균 이상의 가습 성능을 보여줍니다.



샤오미 제품의 디자인은 어떻게 보면 심플하지만, 어떻게 보면 단조로울 수 있는 모습입니다. 보는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가습기의 기본 기능에 충실한 제품입니다. 4.5L의 대용량 물탱크를 탑재하기 위해 원통형으로 제작한 것이 인상적이며, 가습기 본체와 사용설명서가 구성품으로 심플하게 제공됩니다. 다만 많은 기능을 넣지 않아 사용할 수 있는 부가 기능이 제한적입니다.



원통형 디자인의 샤오미 가습기는 화사한 올 화이트 색상으로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4.5L의 수조는 가습기 본체에서 분리되는 구조로 통세척이 가능하며, 상부 급수식으로 편리하게 물을 채워넣을 수 있습니다. 분무구가 일체형으로 설계되어 분무 방향이나 각도를 바꾸는 것은 불가하며, 분무 방향을 바꾸려면 가습기 본체를 움직여야 해서 조금 불편합니다.



물탱크 아래쪽에는 본체의 진동자가, 위쪽에는 분무구가 있습니다. 그 사이에는 가습관로가 위치해 있습니다. 진동자의 떨림을 통해 물을 작은 미스트(안개) 형태로 쪼개어 관로를 따라 위쪽으로 분사하는 방식입니다. 분무구는 하나이며, 물 최대 수위를 알 수 있도록 MAX로 표시해두어 물을 넘치치 않게 채워 넣을 수 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 살균 가습기 ZNJSQ01DEM의 크기는 190(W) x 190(D) x 353(H)mm로, 상당히 큰 편입니다. 가습기 본체와 덮개, 수조, 진동자 등이 분리되는 구조이며, 견고한 강화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해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외관은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이며,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화이트 색상이 사용되었습니다.


여기에 전원 차단 보호 기능을 지원해 물탱크를 본체에서 분리하면 자동으로 전원 공급이 차단되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조 내부에는 수면등 혹은 무드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LED 소자가 자리하고 있어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바닥면에는 미끄럼 및 진동 방지를 위한 고무 패드가 원형으로 두툼하게 부착되어 있으며, 축축한 공기를 방출하는 원형의 바람 구멍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 퀸레이블 모이스핀 BR-HE2020W


external_image


퀸레이블 모이스핀 BR-HE2020W은 늘어놓은 구성품이 많아 보입니다. 원래 가격은 10만 원 중반 대인 고가의 가습기이지만, 현재는 할인을 통해 9만 원 후반 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구성품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습기 본체와 아로마테라피를 위한 아로마 받침대, 무선 리모컨, 5핀 USB 케이블, 가속기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아로마 받침대와 가속기는 다른 가습기에서 볼 수 없는 특별한 구성품이네요!!



퀸레이블 제품은 손잡이가 달려 있어 수조를 쉽게 꺼내고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물탱크 용량은 샤오미 제품보다 0.5L 적은 4L이지만, 대용량 가습기로 분류됩니다. 정확한 사이즈는 185 X 190 X 305mm입니다. 내부에는 투명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했지만, 외부 수조가 화이트 색상이라 내부가 보이지는 않습니다. 상단을 보면 틈새로 물을 공급할 수 있는 상부 급수 방식이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가습기가 작동되는 중에도 물을 추가로 주입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중앙의 가습관로를 통해 수증기가 위로 뻗어나가는 직진 가습이지만, 가속기를 결합하면 각도를 낮춰 측면 가습도 가능합니다.


external_image


물탱크 내부 중앙에는 분리 가능한 가습관로 통이 있는데, 물을 어디까지 채워야 하는지 알려주는 가늠자 역할을 합니다. 물통의 바닥면은 샤오미 가습기에 비해 심플한 편이며, 화이트 색상의 손잡이가 달려 있어 물을 가득 채워 넣어도 어려움 없이 옮길 수 있습니다.



퀸레이블 제품은 가습기 본체와 상단 커버, 수조 등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진동자가 있는 본체가 수조처럼 큰 원통형이라, 진동자를 청소하기 위해서는 깊은 통으로 손을 넣어야 해서 청소할 때 살짝 불편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본체와 일체형인 외부 통에도 하얀색 손잡이가 마련되어 있어 물을 버릴 때나 물을 채워 이동할 때 다른 가습기보다 안전합니다.


external_image


바닥면에는 바닥과 공간을 띄워 설치할 수 있도록 4개의 일체형 받침대가 마련되어 있으며, 오른쪽에는 통풍구가 위치해 있습니다.




"전원코드 길이"


external_image


전원 코드 길이 : 샤오미 스마트 살균 가습기 120cm / 퀸레이블 모이스핀 가습기 135cm


두 가습기의 가격 차이는 전원 코드 마감과 길이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퀸레이블 제품의 절반 정도인 샤오미 제품의 전원 코드는 덮개로 보호되어 있으며, 약 120cm로 퀸레이블 제품보다 15cm가량 짧습니다.




"무게"


external_image


전원 코드 포함 무게 : 샤오미 스마트 살균 가습기 1.8kg / 퀸레이블 모이스핀 가습기 1.5kg


전자 저울을 이용해 전원 코드를 포함한 무게를 실측해보면 샤오미 제품이 1.8kg, 퀸레이블 제품이 1.5kg로, 퀸레이블 제품이 0.3kg 정도 더 가볍습니다.




"수조(물탱크) 용량"


external_image


물탱크(수조) 용량 : 샤오미 스마트 살균 가습기 4.5L / 퀸레이블 모이스핀 가습기 4L


연속 가습력은 물탱크의 용량이 결정합니다. 두 가습기의 수조 용량은 0.5L 정도 차이가 나지만, 두 제품 모두 대용량입니다. 퀸레이블 제품의 물탱크가 0.5L 작지만, 두 제품 모두 4L가 넘기 때문에 3단계로 연속 가습을 하더라도 샤오미 제품은 15시간 이상, 퀸레이블 제품은 40시간 이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급수 방식은 덮개를 분리한 후, 위에서 물을 부으면 되는 상부 급수식입니다. 샤오미 제품은 물통을 분리해서 한 번에 4.5L를 채울 수 있고, 퀸레이블 제품은 물을 한 번에 채우거나 가습 중에 물을 조금씩 추가해 보충할 수 있습니다.


1.7L의 전기 주전자를 이용해 샤오미 가습기에 물을 채워 넣어 봤습니다. 1.7L로 두 번 물을 보충하고, 1L 정도를 더 넣으니 MAX 수위에 도달했습니다.



external_image


퀸레이블 가습기는 물통을 분리한 후, 물을 편하게 채워 넣을 수 있습니다. 추가 투입 방식은 샹오미보다 편리한 구조로 덮개를 분리하지 않고도 사이사이의 구멍을 통해 물을 흘려 넣을 수 있고요.


이번에도 1.7L의 전기 주전자로 물을 두 번 넣고, 0.7L 정도의 물을 추가로 넣었더니 최고 수위까지 빠르게 도달했습니다. 중앙에 있는 가습관로로 물이 들어가면 안 되기 때문에 측면으로 물을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external_image


두 가습기의 수조에 최고 수위로 물을 채워 넣은 상태입니다. 수돗물을 비롯해 정수기 물, 증류수 등 깨끗한 물이라면 어떤 물이든 모두 사용 가능하며, 특별히 제한점은 없습니다.




"분무구 수, 방향, 각도 조절"


external_image


두 가습기의 분무구는 모두 한 개입니다. 그러나 퀸레이블 가습기는 직진 혹은 측면으로 가습 방향을 조절할 수 있지만, 샤오미 가습기는 오직 위쪽으로만 분사가 가능합니다. 앞서 말했듯 샤오미 가습기는 분무구가 고정되어 각도 조절이 불가하며, 분무 방향을 바꾸려면 가습기 본체를 움직여야 합니다. 아무래도 가습관로가 물통 내부의 측면에 있으면서, 물통과 일체형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퀸레이블 가습기는 분무구가 덮개 중앙에 위치해 있어 직진 분사가 기본 방향이며, 가속기를 설치하면 대각선으로 120도 회전 분사가 가능합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퀸레이블 제품은 가속기를 설치해 45도 방향으로 고르게 분사할 수 있습니다. 가속기의 방향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원하는 방향으로 분사가 가능합니다.




"조절조작부, 조작방법"



이번에는 조작부와 조작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샤오미 가습기는 전면에 작은 버튼이 자리잡고 있으며, 측면에는 Wi-Fi 연결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왜 이렇게 단순하게 설계했는가 하면 바로 스마트폰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실시간 습도와 가습 상태, 전원 On/Off, 가습 모드, 타이머, 표시 라이트, 안내 소리 등을 상세하게 확인 및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면의 작은 버튼으로는 전원 On/Off, 가습 모드 변경만 가능합니다.



퀸레이블 가습기는 터치 방식의 디스플레이와 무선 리모컨을 통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 고휘도 LED 이스플레이를 적용해 실시간으로 온도 및 습도, 설정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기준 좌우 측면에는 전원 On/Off, 분무량 조절 버튼, 습도 설정 버튼, 타이머 설정 버튼이 위치해 있어 분무량과 습도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external_image

< 온습도 변화 디스플레이 >


external_image

< 타이머 조절 기능 >


external_image

< 습도 조절 기능 >


분무량은 약, 중, 강으로 3단계 조절이 가능하며, 습도는 최소 45%에서 최대 95%까지 5%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 분무량"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 3단 분무량 비교 >


두 가습기의 가습 단계별 분무량과 사용시간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물탱크 용량이 큰 샤오미 가습기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었지만, 가습량은 시간당 300ml(=300cc)로 동일합니다. 1,2단계의 분무량은 샤오미 가습기가 높지만, 3단계에서는 시간당 300ml로 같습니다. 다만 눈으로 보는 가습량은 가속기를 사용한 퀸레이블 가습기가 더 풍부해 보입니다.



분사 방향과 높이에 따라 분무량이 다르게 보일 수 있지만, 두 제품의 3단계 분무량은 같습니다. 두 제품 모두 가습 단계가 높아질수록 수증기가 도달하는 높이가 늘어나고, 분무량도 풍부해집니다.






"단계, 거리별 가습 성능, 변화"


external_image


두 가습기는 40평 정도의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들로, 하루 종일 쾌적한 가습을 할 수 있을 만큼 대용량 물통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가습기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가습 성능을 알아볼 차례인데요. 수조에 물을 MAX까지 채우고, 50cm /1m/3m 거리에서 습도 변화를 측정해봤습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시작 습도에서 1% 정도 차이가 나긴 합니다만, 두 가습기의 거리별 습도 변화를 살펴보면 1단에서는 4%/5%/8%, 2단에서는 4%/6%/5% 정도로 퀸레이블 가습기의 가습 성능이 더 좋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3단에서도 비슷한 수치 변화로 퀸레이블 가습기의 가습 성능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결과가 나온 것은 가속기가 45도 방향으로 풍부한 분무량을 내뿜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퀸레이블 가습기의 성능이 월등히 뛰어날 뿐이지, 샤오미 가습기의 가습 성능도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수직 분사 방식의 가습기임에도 가습 성능이 상당히 좋은 것을 테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external_image


두 제품 모두 수증기가 수직 방향으로 높이 올라가 떨어지기 때문에 바닥에 물이 맺히지 않습니다. 보통 초음파식 가습기를 사용하면 바닥에 물이 맺히곤 하는데, 그러한 단점을 어느 정도 해결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최대 가습 모드로 약 1시간 정도 사용해도 바닥에 물방울이 남지 않았습니다.


다른 방식의 가습기에 비해 습도를 올리고 온도를 내리는 효과가 뛰어나며,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금방 습도를 높일 수 있어 건조한 공간에서 사용하기에 효율적입니다. 특히 3단계로 사용하면 풍부한 가습량을 통해 건조한 실내를 쾌적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단계별 소비전력"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대기전력과 단계별 소비전력을 측정해보니 대기전력은 퀸레이블 가습기가 0.7W 높고, 소비전력은 샤오미 가습기가 5~7W 정도 더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초음파식 가습기의 경우 20~40W의 소비전력을 갖는데, 중간 세기로 하루에 10시간을 가동한다고 가정할 경우 월 약 1천 원의 전기요금이 발생합니다. 이 정도면 연 1만 2천 원 수준이니, 큰 부담이 없겠습니다.




"단계별 소음도"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디지털 소음기로 소음을 측정한 결과, 소음 차이는 1~3dB 내외로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일정 수치에 곡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2dB 내외에서 유동적으로 변화하며,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3단계에서 가장 큰 소음이 발생되는데, 두 가습기 모두 취침에 방해가 되지 않을 정도로 준수한 정숙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PC 구동음과 비슷하지만, 청각이 예민한데 침대 가까이에 가습기를 둔다면 조금 거슬릴 수도 있겠습니다.




"부가 기능"


■ 퀸레이블 모이스핀 BR-HE2020W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퀸레이블 가습기는 가속기를 장착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속기를 설치하지 않으면 모양이 나지 않고, 직진 가습만 가능해 가습기를 장착한 상태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속기에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120도 범위에서 회전 분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수증기가 좌우로 분사되기 때문에 넓은 공간에서도 빠르게 가습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먼 거리에서도 촉촉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습 성능은 압도적이네요.


external_image


또한 심신 안정을 위한 아로마테라피 받침대도 무료로 제공됩니다. 아로마 받침대에 오일을 2~3방울 떨어뜨리면 심신에 안정을 주는 아로마테라피가 가능합니다. 일반 가습기에 비해 다채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이외에도 퀸레이블 가습기의 부가 기능은 다양합니다. 무선 리모컨, 자동 습도 조절, 습도 표시, 타이머, 자동 전원 차단, 물 부족 알림 기능 등 가습기에서 필요한 모든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무엇보다 자동 습도 조절 기능을 지원해 주변 습도를 감지하고, 35~95% 범위 내에서 최적의 실내 습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인체에 무해한 건강 습도는 40~60% 사이로 알려져 있는데요. 퀸레이블 가습기 역시 이 수치를 기준으로 습도를 자동 조절합니다.


샤오미 스마트 살균 가습기 ZNJSQ01DEM



샤오미 가습기의 부가 기능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샤오미 가전제품에서 지원되는 스마트폰 제어 기능을 포함해 무드등, UV 살균, 일반 살균, 물 부족 알림, 수조 이탈 알림 등의 부가 기능을 지원합니다.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부가 기능들이 탑재되어 잇고, 살균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 듯합니다.


external_image


두 제품 모두 가습기에서 꼭 필요하다고 할 수 있는 물 부족 알림 기능을 지원하지만, 사용자에게 물이 부족하다고 알려주는 방식이 조금 다릅니다. 퀸레이블 제품은 레드 컬러의 아이콘과 경고음으로 알려주며, 샤오미 제품은 LED 색상이 오렌지 컬러로 바뀌면서 경고음이 출력됩니다. 두 제품 모두 물 부족 경고음이 울리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전원이 차단됩니다.




"세척 방법"


external_image


두 가습기는 유사한 구조로, 세척하는 방법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먼저 퀸레이블 가습기는 손잡이가 달려 있어 샤오미 가습기보다 이동 및 세척이 편리합니다. 세척을 하기 위해서는 가습기에 남은 물을 모두 버려야 합니다.


external_image


그 다음에는 내외부 청소를 해야 합니다. 물을 이용해 청소를 해도 상관 없지만, 퀸레이블 가습기는 본체가 일체형이어서 내부 수조만 물 세척이 가능합니다.


external_image


물통 내외부는 부드러운 천을 이용해 물기를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아주어야 합니다. 초음파식 가습기는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하면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가 증식할 수 있어 주기적인 세척과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작동 시 각종 유해 세균들이 비산될 수 있습니다. 내외부의 물기가 다 마르면 다시 조립해 사용하면 됩니다.


external_image


단, 진동자는 절대 천으로 닦으면 안됩니다. 부드러운 브러시를 이용해 먼지나 이물질을 제거해 주셔야 합니다.


external_image


아무리 구석구석 물기를 제거한다고 해도 작은 틈새나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물기가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세척 후 바로 가습기를 조립하기보다는 2~3시간 정도 자연 건조시킨 후, 조립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통 세척은 어렵지 않지만, 본체를 청소할 때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전체적으로 손이 많이 가다보니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조금 귀찮을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건강과 관련되기 때문에 꼼꼼히 하게 됩니다. 두 제품의 세척 방법, 청소 시간, 편의성에는 큰 차이가 없었지만, 가습기 본체 구조가 복잡한 샤오미 가습기가 손이 더 많이 갑니다.




"종합평가"


external_image


건조한 겨울철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기 좋은 대용량 가습기 2종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습기는 가습 성능과 세척 편의성이 좋아야 '좋은 가습기'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터라, 시간당 가습량이 풍부한 퀸레이블 가습기에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수직, 45도 각도로 분사가 가능하며, 가속기를 사용하면 120도 내외에서 회전 분사가 가능해 침실과 거실 등 넓은 공간에서도 빠르게 습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에 반해 샤오미 가습기는 오직 수직으로만 분사가 가능해 시간당 분무량이 같아도 습도를 올리는 데는 약점이 존재합니다.


external_image


그렇다고 샤오미 가습기가 가습기로써의 성능이 떨어지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퀸레이블 가습기의 성능이 월등히 좋아 상대적으로 샤오미 가습기의 성능이 낮게 보일 뿐입니다. 가성비에 있어서는 단연 샤오미 가습기가 우위에 있습니다.


가습기 본연에 충실한 제품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샤오미 가습기를 선택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다양한 부가 기능과 뛰어난 가습 성능을 가진 고급형 가습기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퀸레이블 가습기를 추천드립니다 :)



external_image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심류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COLORFUL BATTLE-AX B650M와 9600x 자가 조립 (2)
간단 사용기 GIGABYTE B850M AORUS ELITE WIFI6E ICE (2)
사용기 B850M AORUS ELITE WIFI6E ICE사용기 (2)
사용기 GIGABYTE B650-K 사용기 (3)
간단 사용기 GIGABYTE B850M AORUS ELITE WIFI6E ICE 조립 후기 (4)
사용기 Asus 9070xt 사용후기 (5)
간단 사용기 MSI MAG PRNO 100R 간단 구매 후기 (5)
간단 사용기 MSI MAG B850 토마호크 맥스 WIFI 사용후기 (6)
사용기 GIGABYTE B650 AORUS ELITE AX ICE 후기 (4)
사용기 ZOTAC GAMING GeForce RTX 5070 SOLID OC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을 갖춘 미드레인지 그래픽카드 (6) 다나와 리포터
사용기 알파스캔 콘퀘스트 27Q50GN 게이밍 IPS 180 프리싱크 HDR 무결점 컴퓨터 모니터 (5)
간단 사용기 제이씨현 b650 aorus elite ax ice 조립 후기 (5)
간단 사용기 삼성전자 오디세이 G4 G40B S25BG400 // 사용기입니다 (5)
사용기 알파스캔 콘퀘스트 32Q90G 게이밍 QHD 무결점 165Hz 모니터 후기 (7)
간단 사용기 알파스캔 AOC AM402 모니터암 후기 (5)
간단 사용기 GIGABYTE B650m AORUS ELITE AX ICE 간단 리뷰 (6)
사용기 로스오버 279QA9 모니터 후기 (8)
간단 사용기 기가바이트 B850M AORUS ELITE WIFI6E ICE 사용기 (5)
사용기 [사용기]MSI PANO M100R PZ 화이트 PC 케이스 (7)
간단 사용기 aorus b650 elite ax ice (5)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