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다지기 및 분쇄에 최적화된 음식 분쇄기 '키친에이드 5KFP0719' 다나와 리포터

IP
2021.10.26. 06:06:00
조회 수
710
6
댓글 수
6


분쇄 및 다지기에 최적화된 주방가전을 만나다


키친에이드 5KFP0719W



다지기/분쇄에 최적화된 주방가전



식자재 또는 음식을 다질 때 블렌더를 많이 사용합니다. 가장 보편화된 주방가전이며 다방면으로 활용되는 가전입니다. 하지만, 세밀한 분쇄라든지 복합적인 다지기를 할 때는 음식 분쇄기가 더 효율적입니다.



구조가 단순하여 누구든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짧은 시간 내에 다지기 또는 분쇄를 할 수 있어 실용적입니다. 오늘 시간엔 다지기, 반죽, 슬라이스, 분쇄까지 할 수 있는 키친에이드 5KFP0719W에 살펴보려고 합니다. 



주방에서 사용하는 가전인 만큼 사용 시 꼭 필요한 구성품을 제공합니다. 본체를 비롯하여 음식 및 식자재를 담을 수 있는 피처, 슬라이스 할때 사용되는 푸드푸셔, 다지기 및 분쇄 시 사용되는 칼날 4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외관 및 제어부 확인



키친에이드 5KFP0719W 외관을 살펴보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블렌더와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상단부의 경우 재료를 다지기, 분쇄하는 피처입니다. 하단부의 경우 동작 관련 제어부와 모터가 장착된 본체입니다.



아이패드 10.2인치와 비교했을 때 생각보다 크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블렌더 크기와 비슷하며 푸드푸셔가 있어 높이가 조금 더 높습니다. 무게는 2.9kg이며 크기는 195mm X 390mm X 195mm입니다. 상단/하단 분리가 가능하여 주방 도구 보관하는 곳에 보관 시 공간을 덜 차지합니다.



음식 또는 식자재를 다지고 분쇄하는 피처의 경우 BPA FREE 친환경 트라이탄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블렌더와 다르게 제품 상단에 재료 투입구가 있어 슬라이스할 때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손잡이가 있어 본체와 손쉽게 분리할 수 있으며 손질될 재료를 원하는 곳으로 편하게 옮길 수 있습니다.



키친에이드 5KFP0719W 관련 제어부는 제품 하단 전면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1단 모드, 2단 모드, O/Puslse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1단 모드의 경우 소스나 반죽을 만들거나 부드러운 과일과 채소를 썰 때 사용됩니다. 2단 모드의 경우 단단한 과일이나 채소를 썰거나 다질 때 사용됩니다. O/Puslse의 경우 1단 or 2단 모드 사용 시 작동을 중지하며 수동 동작 시 사용됩니다.



4가지 타입 칼날



키친에이드 5KFP0719W 기본 구성품으로 4가지 타입의 칼날을 제공합니다. 블렌더와 다르게 다지기, 분쇄에 최적화된 제품답게 손질할 식자재에 맞는 칼날 선택이 가능합니다. 칼날을 살펴보면 다용도 칼날, 반죽용 칼날, 4mm 양면 원형날, 6mm 슬라이스 원형날이 있습니다. 


다용도 칼날은 채소, 과일을 작게 다지거나 분쇄할 때 사용됩니다. 반죽용 칼날은 빠르고 편하게 반죽을 하고 싶을 때 사용되며 사용 시 밀가루 양은 300g 이하로 권장합니다.


4mm 양면 원형 날은 양면으로 두 가지 용도로 사용되며 앞면의 경우 4mm 두께로 슬라이스, 뒷면의 경우 과일, 채소 등을 채썰기 시 사용됩니다. 6mm 슬라이스 원형 날은 과일, 야채, 치즈 등을 6mm 두께로 슬라이스할 때 사용됩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칼날은 피처에 있는 칼날 결합용 드라이브 어댑터에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용도에 맞게 변경 및 장착할 수 있어 식자재 및 음식을 다지거나 분쇄할 때 유용합니다.



소음 및 소비전력 측정



키친에이드 5KFP0719W의 경우 모터 구동 및 식자재 분쇄/다지는 만큼 일정 소음이 발생합니다. 소음 크기가 어느 정도인지 소음측정기를 사용하여 측정해 보았습니다. 추가로 동작 모드에 따른 소비전력 부분도 함께 확인하였습니다.


▲ 키친에이드 5KFP0719W 1단 모드


▲ 키친에이드 5KFP0719W 2단 모드


1단 / 2단 모드 관련 소음을 확인했습니다. 1단 모드의 경우 76.8dB, 2단 모드의 경우 78dB로 측정되었습니다. 블렌더와 다르게 생각보다 발생하는 소음이 작습니다. 단, 손질하는 식자재에 따라 소음 편차가 생길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키친에이드 5KFP0719W 1단 모드 소비전력


▲ 키친에이드 5KFP0719W 2단 모드 소비전력


1단 /2단 모드 사용 시 소비전력을 측정하였습니다. 순간적으로 전력소모가 큰 블렌더와 다르게 키친에이드 5KFP0719W의 경우 소비전력이 낮습니다. 1단 모드의 경우 19.4W, 2단 모드의 경우 35W입니다. 실 사용 시 소비전력이 낮은만큼 다양한 식자재를 다지거나 분쇄할 때 제품을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쇄테스트 - 얼음분쇄




다지기 및 분쇄에 최적화된 키친에이드 5KFP0719W의 분쇄 능력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이컵 2개 분량의 얼음을 피처에 옮겨 분쇄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사용한 칼날은 분쇄/다지기 전용인 다용도 칼날을 사용하였습니다.



동작 모드는 2단 모드이며 시작과 동시에 빠르게 얼음이 분쇄됩니다. 순식간에 얼음 가루고 만들어졌으며 분쇄된 얼음 입자가 눈에 띕니다. 팥빙수용으로 사용되는 얼음 크기는 아니지만 고운 크기로 깔끔하게 분쇄되었습니다.



분쇄테스트 - 육류분쇄



얼음 분쇄에 이어 육류 분쇄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육류 분쇄는 살코기 부분이 많은 닭가슴살을 사용하였으며 피처에 그대로 넣은 다음 2단 모드로 분쇄를 진행하였습니다.



닭가슴살 분쇄 이후 입자 및 분쇄 상태를 확인하였습니다. 한 덩어리였던 닭가슴살이 순식간에 분쇄되어 고운 입자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칼로 직접 다지는 것보다 더 곱게 되었으며 음식 분쇄기만이 가진 특별함을 제대로 경험했습니다. 결과물이 생각한 것 이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분쇄테스트 - 사과 분쇄



과일 관련 분쇄 능력을 확인하기 위해 사과 분쇄를 진행하였습니다. 사과 반쪽을 손질한 다음 키친에이드 5KFP0719W 본체에 넣어 분쇄를 진행하였습니다. 보다 고운 입자로 만들기 위해 모드는 2단 모드를 사용하였습니다.




분쇄 후 사과 상태를 보면 곱게 채썰기 한듯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칼로 다지는 것보다 더 곱게 다져졌으며 애플파이라든지 사과 관련 요리를 만들 때 쓰기 좋은 형태입니다. 단, 곱게 갈려져서 즙이 나올 정도는 분쇄되지 않았습니다.



분쇄테스트 - 식빵분쇄



음식 분쇄기를 사용하면 집에서도 빵가루를 만들 수 있습니다. 키친에이드 5KFP0719W에 식빵을 넣은 다음 빵가루가 만들어지는지, 어떻게 분쇄가 되는지 확인하였습니다.



동작과 동시에 마른 상태의 식빵이 순식간에 분쇄되어 빵가루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입자가 큰 형태가 아닌 고운 형태로 바뀌었으며 뭉글뭉글한 점이 눈에 띕니다. 만들기 쉽지 않은 빵가루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밀가루 반죽테스트




키친에이드 5KFP0719W의 경우 반죽용 칼날을 제공하여 손쉽게 밀가루 반죽이 가능합니다. 수제비용 반죽을 만들기 위해 반죽용 칼날로 변경한 다음 피처에 300g의 밀가루와 150g의 물을 넣었습니다. 반죽용 볼에 미리 재료를 넣고 반죽할 필요 없이 키친에이드 5KFP0719W 피처 안에 재료를 그대로 넣으면 됩니다.


1단 모드를 누르면 반죽용 칼날이 돌아가면서 자연스레 밀가루 반죽이 진행됩니다. 수제비 반죽을 만들려면 손으로 치대야 하는데 분쇄기를 사용하면 그런 과정이 필요 없습니다. 


생각한 것 이상으로 밀가루 반죽이 깔끔하게 진행되며 물 양에 따라 반죽 상태가 달라집니다. 빠른 시간 내에 찰진 반죽을 만들 수 있는 점이 눈에 띕니다. 



밀가루 양이 너무 많으면 반죽이 잘 안될 수 있기 때문에 300g 이하로 권장하니 실 사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내용은 제품 소개페이지에 표기 되어 있습니다.



채썰기 및 슬라이스



키친에이드 5KFP0719W의 경우 음식 투입구와 함께 슬라이스/채썰기 칼날이 있어 오이, 당근, 치즈 관련하여 슬라이스 또는 채썰기를 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기능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칼날 장착 후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 6mm 슬라이스 원형날 사용 시


6mm 슬라이스 원형날을 장착하여 오이 슬라이스를 하였습니다. 칼로 직접 한 듯이 커팅된 점이 인상적이며 오이 두께가 일정합니다. 약간 두껍게 슬라이스할 수 있는만큼 손질할 재료가 많을 경우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 4mm 양면 원형 날 사용 시


4mm 양면 원형 날은 양면날을 장착하면 4mm 크기로 슬라이스할 수 있습니다. 6mm 슬라이스 양면날과 동일하게 오이를 넣고 커팅된 상태를 확인했습니다. 6mm로 할 때와 다르게 더 얇게 슬라이스 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균일한 크기로 슬라이스 된 점이 인상적이며 더 얇은 만큼 얇은 슬라이스가 필요할 때 활용하면 적합합니다.



세척방법



키친에이드 5KFP0719W의 경우 제어부를 제외하고 상단에 있는 피처 및 칼날, 음식 투입구 관련하여 분리세척이 가능합니다. 피처의 경우 가벼운 물 세척부터 세제를 활용한 세척이 가능하여 손질 이후 간편하게 세척하면 됩니다. 칼날의 경우 칼날별로 분리가 되어 사용 후 세제를 사용하여 세척하면 됩니다.



세척 후에는 건조대에 올려 완전 건조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블렌더처럼 세척이 간편한 만큼 사용 후 관리 면에서 뛰어남을 보여줍니다.



매력만점 분쇄기




블렌더만 사용했던 분들이라면 음식 분쇄기가 낯설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잘 사용하지 않는 주방가전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재료 손질이라든지 다지기/분쇄할 때는 이만한 제품이 없습니다.


한 번에 많은 양을 손질할 수 있으며 용도에 따라 다양한 칼날 선택이 가능합니다. 다지기 뿐만 아니라 슬라이스, 채썰기, 반죽까지 되는 만큼 음식 준비용으로 사용하는 데 있어 더할 나위 없습니다.


다지기/분쇄에 최적화된 만큼 소비전력이 낮고 소음이 작은 만큼 일상 속 주방가전으로 손색없습니다. 특히, 다지고 세밀하게 손질해야 하는 아기 이유식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손쉽게 재료를 다지고 분쇄하고 싶다면 키친에이드 5KFP0719W와 함께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6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꿈꾸는여행자 님의 다른 글 보기

1/8
관련 소비자사용기 글
1/5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간단 사용기 라이젠 사용후기
사용기 델타 파워서플라이 GPS-850HB 개봉 및 사용후기
사용기 MSI Mag Z690 토마호크 d4 사용기
사용기 삼성 스마트모니터 M5 27인치형 사용 후기 (1)
간단 사용기 M7 S43AM700 (1)
겨울 제품 콘테스트 퓨어앤슬립 통몰드 천연라텍스방석 (7)
사용기 필립스 329M1RV 사용기 (1)
사용기 삼성전자 오디세이 G3 S27AG300 모니터 사용기! (1)
사용기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ASUS TUF Gaming F15 FX506HC-CP002 리뷰
겨울 제품 콘테스트 발이 따뜻해야.. (7)
사용기 갓성비 갖춘 게이밍 노트북, ASUS TUF F15 FX506HC-CP002 리뷰
간단 사용기 삼성 스마트모니터 M7 S43AM700 (1)
간단 사용기 RTX 3070 피닉스 GS 사용기 (1)
사용기 재택근무용 노트북으로 안정적인 사용성을 보인 인텔 i5 프로세서 LG 15UD50P-GX50K
간단 사용기 갤럭시 게이밍 마우스 사용 후기 [그래픽카드 말고 마우스?] (1)
간단 사용기 갤럭시 ex-01 헤드셋 간단사용기! (1)
사용기 마켓오 오그래놀라 단백질 후기 (2)
간단 사용기 S27AG300 실사용 후기
사용기 쾌적한 게임이 가능한 게이밍 노트북 HP VICTUS 16-d0186TX (2)
간단 사용기 BMW 530I 튜닝 알리 직구 DIY 내돈내산 기어봉 사이드미러 꾸미기 (4)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