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스마트 기기 콘테스트를 하는걸 보고 제가 가지고 있는 기기중 아끼는 기기를 우선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세대 셀룰러 제품입니다. 현재 5세대 까지 나왔지만 저는 아주아주 만족하면서 사용중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는 후면이 정말 이쁜것 같습니다 ㅎㅎ 아이패드 후면에는 곰 스티커가 붙어 있는데 여자친구 별명때문에 제가 가지고 있는 기기 여기저기 작은 곰 스티커를 발견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제가 큰 12.9 인치 패드를 산 이유는 이렇게 화면 분활을 통해서 수업을 듣기 위함입니다. 저는 노트북 대신 아이패드만을 들고 다니고 윈도우가 필요한 상황에서는 jump desktop이라는 어플을 이용해 제 컴퓨터와 연결해 원격으로 사용합니다. 딜레이도 크지 않고 전 만족하면서 사용중입니다.
이외에 제가 사용하는 용도는 X BOX 게임패스, 스팀 원격으로 밖에서도 게임을 하거나 거실에서 티비에 연결해서 게임을 합니다....ㅎㅎㅎ 패드로 하니 너무 좋습니다..
제가 5세대가 아닌 4세대를 구매한 이유는 제가 구매할 당시 쿠팡에서 개봉 중고가 정말 싸게 나와서 못참고 구매를 해버렸습니다.
사양도 A12Z 칩셋을 탑재해서 제가 사용하는 범위 내에서는 정말 차고 넘칩니다. 제발 보급형 12.9인치 패드도 만들어 줬으면 합니다ㅠㅠㅠㅠ
이렇다면 노트북 대용으로 사용하기위해서는 여러가지 주변 용품이 필요합니다.
왼쪽부터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1.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usb c타입 허브입니다. 이 친구는 hdmi, usb 3.0 x2 , c타입 포트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모니터와 연결해서 사용하기도 하고 usb를 연결할 때도 사용합니다.
2. 로지텍 패블 마우스 이 마우스를 구매한 이유는 블루투스가 가능해서 별다른 동글 없이 연결할 수있다는 것이였고 작은 사이즈 그리고 저소음이라는 점이였습니다. 오프라인 수업시간에 조용히 사용하려고 했는데 오프라인 수업을 안하네요ㅜ
3. 로지텍 k 380 이 키보드는 정말 유명하죠! 다양한 태블릿에 편리하게 연결하고 작은 사이즈 덕에 휴대성도 좋습니다. 다만 생긴것 처럼 키감을 원해서는 안됩니다 ㅋㅋㅋㅋ (곰 스티커)
마지막 주변용품은
이 케이스는 라이노 케이스입니다. 내구성도 좋고 외부에서 팬슬을 같이 보관하기 위해서 구매했습니다. 팬슬을 잃어버리면 저의 지갑에 치명타가 오기 때문에....
이렇게 세워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사진은 안찍었지만 반대로도 가능해 필기하기 좋은 높이가 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케이스의 단점은 ... 충전포트가 너무 작게 되어 있어서 앏은 충전기 아니면 잘 꼽아지지 않습니다ㅠ
마지막!!! 이건 제가 집에서 사용하는 스텐드 입니다.
제가 정말 만족하는 스텐드입니다. 중국에서 요즘 수입해서 여러 업체들이 판매합니다. 아마 아이패드 마그네틱 스텐드라고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마그네틱 방식으로 붙여서 고정하는 방식인데 고정력이 정말 강합니다!! 저 상태에서 360 회전이 가능하고 앞뒤 각도 조절이 가능하지만 높이조절은 불가능합니다!
디자인도 이쁘고 활용도가 높은 스텐드입니다.
이렇게 뒤에 애플 스티커를 붙혀서 정품인것 처럼? 위장을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상! 저의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인치 + 주변기기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