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사용한지 좀 지난 제품이지만 일명 효도폰 공짜폰으로 잘 알려진 삼성전자 갤럭시A31 LTE 2020 64GB 입니다. 출시당시에는 나름 가성비 신경을 많이 써서 제법 많이 팔린 제품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사용해도봐도 무거운 게임이나 멀티태스킹을 제외하면 나름 빠릿빠릿하고 좋은 스마트폰입니다. 화면 해상도도 FHD+라서 나쁘지 않고 외장메모리 지원되며 배터리도 5000mAh라서 가볍게 사용한다면 하루이상 충분히 사용할수있어서 효도폰으로는 최고의 제품이었습니다. 물론 그자리를 올해는 A32, A42에게 물려줬지만 여전히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현재도 354000원에 판매되고 있는데 이미 이 가격대는 현실적으로 별로 가성비가 없는 가격대입니다. 이미 이 자리를 A32나가 차지하고 있기때문입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프리즘 크러시블랙으로 메모리는 램4GB, 내장 64GB 제품입니다.
어차피 외장메모리 지원가능한 제품이라 내장메모리는 크게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보급형 모델이지만 기본 구성도 좋고 젤리케이스 기본 제공에 고속충전까지 지원해 나름 불편함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심/메모리 트레이는 일체형으로 나노유심사용이 가능합니다.
외장메모리는 최대 512GB까지 지원합니다.
초반에 사정상 제가 조금 사용하다 부모님 휴대폰 교체할때 바꿔드린 제품입니다.
현재도 잘 사용하고 계시고 부모님이 사용하시다보니 게임보다는 일반적인 용도와 카메라정도에서 불편함이 없으면 되는데 딱 그 용도로는 아주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기본적인 용도에서는 느리지도 않고 빠릿빠릿하고 카메라 성능도 나름 괜찮은 화질이라 가끔 시골가셔서 사진찍으실때도 잘 찍힌다고 좋아하십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특별히 단점으로 지적할만한 부분은 없어보입니다. 무선충전까지 지원되었다면 좀 더 편리했을텐데 어차피 보급형에 무선충전 기능을 넣어주지 않는 정책상의 이유때문에 그나마 15W급 고속충전까지는 지원해줘서 다행이라 생각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