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옇게 보이는 풍경을 보고, 날이 왜그러지했는데...다음날 기사가 보여서 보니 멀지않은곳에서 그렇게 석탄을 뗀다지요. 그래서 저희집안 공기를 클린하기위해 공기청정기를 꺼냈습니다.
위닉스공기청정기 AEN331-WO
그리 오래된거같지않은데 제조년월을 보니 생각보다 오래됐네요 그에 비해 깨끗한 외관이지요
사실 그렇게 많이 사용하지는않았어요.
^앞
^뒤
^위닉스공기청정기 AEN331-WO "Made in Korea"에요. 브랜드가 한국산이라고해도 제품은 외국에서 제조한게 꽤 많던데, 국산이네요.
7.7kg 꽤 나가는데 손잡이가 뒤에 하나 있어서 조금 버거울때가 있더라고요.
필터주기는 12개월인데 아직 새로 산적은 없네요. 필터가격이 3~4만원이상 가는것도 있네요. 필터비용이 드는게 단점 같아요.
^PULL을 당기면 열려요.
공기청정기를 써야되니까 대충이라도 청소좀 해야겠다 싶어서 필터를 오픈했습니다.
^꽤 먼지가 쌓여있는게 보이네요. 연순서는 오른쪽에서 왼쪽방향이에요 밑에 손잡이를 잡아당기고 필터를 빼면 돼요 안쪽은 오른쪽3번째 사진, 이번에 처음 봤네요. 겉면은 몇번 본거같은데....
^밖에나가서 먼지털이로 필터에 먼지좀 털고와서 꽤 깨끗해졌어요. 새로 필터갈아야겠지만, 임시방편으로는 괜찮지않을까싶네요.
^먼지센서청소도 했는데 물에 적신 면봉으로 닦았어요. 저는 저렇게 속에 있는지 몰랐네요. 넣어보고 알았어요. 닦고 보니 면봉은 별루 새까맣지는 않더라고요. 반대쪽으로 다시 닦고 커버를 닫았습니다.
^왼쪽,오토모드 오른쪽,수면모드
전원누르고 모드를 누르면 선택을 할수가 있어요. 보통 오토모드사용하고, 저녁(수면)시간엔 수면모드로 수면모드에서는 동그라미에 불도 안들어오고 소리도 조용해요.
^1단계에서 4단계, 바람개비에 단계별로 파란불이 하나씩 늘어나요.
4단계는 비추~ 소리가 굉장해서 사람 없을때만 사용하시길 추천드릴게요.
^LED가 들어오는데 블루는 좋다는거고, 레드는 나쁘다는거죠. 옐로우는 보통이겠죠~
불이 안들어오는건 전원껐을때랑 수면모드때인거같아요.
^위닉스공기청정기 AEN331-WO 제품에는 에너지 효율이 2등급이었는데, 지금시점엔 3등급으로 하향됐네요.
위닉스공기청정기 AEN331-WO 는 나온지가 좀 되서 검색하면, 필터가 주로 뜨네요.
장점/단점 요약해보겠습니다.
장점>
국산이다. ^^
에너지 효율이 2등급으로 높다.
LED로 공기 환경을 바로 확인 가능하다.
헤파필터 E12등급 PM0.5를초과하는 미세먼지 99.5%제거
KAA아토피인증
단점>
세월이 흘러서 에너지효율이 3등급으로 하향됐다.
필터교체비용이 든다.
소음 49.7dB(50dB: 조용한사무실) - 4단계 꽤 소음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