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5000 mAh 손난로 비교] 1만 원대 충전식 손난로 인기 제품! 피스넷 에그 2 vs 애니클리어 PDB-HOT9 다나와 리포터

IP
2021.11.23. 23:59:20
조회 수
181
3
댓글 수
2



1만원대 충전식 손난로 2종 전격 비교 리뷰 [피스넷 에그 2 vs 애니클리어 PDB-HOT9] 


갑작스레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장롱속 넣어놨던 롱패딩을 다시 꺼내입었는데요. 이 쯤 시기가 되면 미리 준비해놨던 핫팩을 하나씩 쓰곤 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조금 스마트하게 충전식 손난로를 준비해봤는데요. 비슷한 가격, 용량을 갖춘 피스넷(현재 최저가14,590), 애니클리어(현재 최저가 12,900) 2가지 모델을 각각 사용해보면서 여러 테스트를 진행해봤습니다. 



0. 요약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가격 대비 두 모델 모두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줬지만 저가형 제품의 한계상 보완해야 할 요소들도 있었다는 점입니다.



우선 피스넷 에그2, 애니클리어 손난로 모두 충전식 손난로로서는 이 정도 가격대라면 부담없기 때문에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참고로 가격은 피스넷 제품이 조금 더 비싼데, 전반적인 마감이나 배터리 효율이 그 정도의 가치를 하지 않나 싶더라고요. 애니클리어 제품도 기본기도 괜찮고 나쁘지 않았습니다.


두 모델 모두 필요할 때 빠르게 꺼내서 켜면 금방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은 매력적이었는데요, 보조배터리 기능은 솔직히 기대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폰이 꺼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대책일 뿐 절대로 보조배터리 대용으로 쓸 수 있는 성능은 아니었기 때문이었죠.


이 때문에 두 제품 모두 보조배터리 기능에 기대하기보다는 형태, 디자인을 보고 구입하면 만족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1. 제품 소개



먼저 주요 스펙및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두 모델 모두 1만원 대 구입이 가능하며, 모두 5000mAh 용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3단계 온도조절과 충전 타입 모두 동일하며 실사용해본 결과 크게 의미는 없지만, 보조배터리로 역할도 지원합니다. 




먼저 크기는 긴 쪽이 모두 10cm정도로 그리 크지 않습니다. 한손으로 잡았을 때 손안에 쏙 들어가는 크기인데요. 차이가 있다면 피스넷 에그2는 마치 조약돌같이 중앙부분이 동그란형태입니다.



상대적으로 애니클리어 제품은 정말 작은 보조배터리 모양처럼 카드모양의 직사각형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보다 약간 더 큰 크기입니다. 각각 비교는 스마트폰 아이폰13 프로와 해봤습니다.



그립감은 개인적으로 피스넷 에그2가 더 좋았습니다. 뭔가 달걀을 잡은듯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실측무게는 139g으로 스펙상 무게보다 2g 가볍게 측정되었습니다.



애니클리어 제품은 조금 각이 있어서 그런지 잡았을 때 그리 편하다는 느낌은 덜 들었습니다.




실측 무게는 119g으로 스펙보다 4g 무거웠습니다.



이어서 구성입니다. 피스넷 에그2는 본체, 충전케이블, 사용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로 5핀타입 케이블만 들어있지만, 충전은 USB C로도 가능합니다. 내부 배터리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했습니다.



애니클리어 손난로 제품의 구성은 본체, 충전케이블, 사용설명서, 그리고 파우치가 들어있습니다. 두 모델 모두 외부표면이 금속재질로 되어 있어 파우치가 있는게 더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는데, 애니클리어 제품에만 제공되네요. 애니클리어 제품은 모양에서 쉽게 파악할 수 있는데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사용했습니다.



2. 사용 방법

 


두 모델 모두 온도조절은 총 3단계로 가능합니다. 먼저 피스넷 에그2의 경우 1단 최대 45도 / 평균 40도, 2단 최대 50도 / 평균 45도, 3단 최대 55도 / 평균 50도로 작동합니다. 작동방법은 전면 버튼을 3~4초정도 길게 누르면 됩니다. 



애니클리어 제품도 동일합니다. 1단 +-40도, 2단 +-45도, 3단 +-50도로 동작한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보면 두 모델 모두 단계별 비슷한 최대 온도로 구동이 가능하다는거죠. 



손난로 기능 동작시 두 모델 모두 LED는 설정 단계에 따라 빨간색 LED가 점등됩니다.



3. 발열 성능 체크



그래서 동시에 3단으로 놓고 작동을 시작했을 때 온도 변화를 비교해봤습니다. 두 모델 모두 거의 5초도 안되는 시간에 온도상승을 느낄 수 있습니다. 너무 구간이 짧아 20초 단위로 3분간 측정해서 데이터를 정리해봤는데요. 각각 2가지 모델의 온도변화를 그래프로 정리해봤습니다. 두 모델 모두 1분이 지나면 체온 (36.5도) 이상 올라가기 때문에 금방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두 모델 모두 발열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제품 상단 동일 지점을 적외선 온도계로 측정했습니다. 




현재 온도 표기는 별도 디스플레이가 없기 때문에 두 모델 모두 지원하지 않습니다. 배터리 잔량은 각각 버튼을 빠르게 두번 누르면 파란색 LED 개수로 대략적인 배터리 잔량을 볼 수 있습니다. 스펙상 5000mAh이기 때문에 한칸당 약 1666mAh라고 보면 됩니다. 



4. 온도 변화 및 최대 지속 시간 체크



이어서 본격적인 온도 변화를 측정해봤습니다. 두 모델 모두 밤새 완충한 상태로 1시간 동안 5분단위로 측정했으며, 꾸준히 온도 상승 후 유지시켜주는지를 중점적으로 체크했습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최고 온도에 도달하는 속도는 애니클리어가 더 빨랐으며, 피스넷은 상대적으로 서서히 올라가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아마 두 제품 모두 일정 온도에 도달하면 발열체에 전달되는 전력을 차단했다가 다시 온도가 떨어지면 작동되는 구조가 아닐까 싶더군요. 


피스넷 제품은 60분이 되어서 최고온도인 55도에 도달했고, 애니클리어 제품은 20분만에 55도에 도달했습니다. 측정값은 이렇게 나왔지만, 모든 테스트 결과는 동일 제품이어도 편차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후 두 모델의 최대 지속시간을 3단계 기준 약 4시간까지 측정했습니다. 변화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온도가 약간씩 변화는 있지만, 배터리 소모가 끝날 때까진 50도 내외를 꾸준히 유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애니클리어 제품은 지속시간이 0-8시간으로 애매하게 적혀 있어 동일 스펙인 피스넷 에그2의 최대 사용시간을 참고했습니다.) 실제 두 모델 모두 5분 간격으로 꺼진걸 봐서는 큰 효율차이는 없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거의 오차 범위 안이었습니다. 



5. 보조배터리 성능 체크



이어서 보조배터리 성능 테스트입니다. 스펙상 5000mAh면 아이폰 13 프로를 한 번은 충전해야 하는데 충전 속도 대비 대기전력 소모량이 더 먹는지 효율이 굉장히 떨어집니다. 손난로와 같이 사용하는 경우라면 더욱 심한데요. 배터리 용량 자체가 동일하고 실제 테스트해본 결과 두 모델간 큰 차이가 없어 종합적으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완충상태에서 아이폰 배터리 잔량이 50% 남은 상태에서 거의 완충이 가능했습니다. 두 모델 모두 동일했는데요. 사실 이건 큰 의미가 없습니다. 손난로를 쓰려고 샀는데 보조배터리로만 사용하는건 그냥 보조배터리 따로 사는게 훨씬 낫거든요.



결국 본연의 기능은 손난로고 실제 사용환경처럼 갖춰놓고 써봤습니다. 다행히 두 모델 모두 손난로를 사용하면서 동시에 스마트폰 충전 (출력)을 지원합니다. 각각 완충 상태에서 1시간씩 3단계로 사용한 다음, 스마트폰은 대체적으로 배터리를 충전기에 연결하는 50~60% 잔량이 남은 상태에서 충전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변수 중 하나인 충전 중에도 손난로 기능은 끄지 않았습니다. 각각 3단계 켜놨습니다


먼저 애니클리어 제품은 12% 정도 충전되었습니다. 



이어서 피스넷 에그2 제품은 16% 충전이 진행되었습니다. 4%정도의 오차는 배터리 종류 (리튬이온, 리튬폴리머)에 따른 효율차이가 아닐까 싶었네요. 손난로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온도에 따라 배터리 효율의 차이가 있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동일환경에서 테스트해보려고 이렇게 조건을 갖춰놓고 측정을 했지만, 하루에 하나씩 번갈아가면서 외부에서 실사용도 해봤을 때, 결론은 손난로를 사용하면서 보조배터리 충전은 추천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두 모델 모두 손난로 기능을 메인으로 사용하되, 스마트폰 배터리가 없는 경우 예비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수준이다라고 정리해볼 수 있겠습니다.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3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블루알파 님의 다른 글 보기

1/8
관련 소비자사용기 글
1/5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3/1
겨울 제품 콘테스트 바디로션 3종 소개합니다. (16)
겨울 제품 콘테스트 아로마티카 수딩 알로에베라 젤 50ml (14)
겨울 제품 콘테스트 동서가구 잠자리 천연라텍스 바디필로우 (100cm) (11)
사용기 [8000mAh 용량 손난로 비교 ] 드리온 손난로 보조배터리 vs 삼지아이티 피스넷 충전식 손난로 리뷰 (1) 다나와 리포터
사용기 대상 종가집 파김치 300g 후기 (2) 다나와 리포터
사용기 올반 중화만두 샤오롱바오 392g 후기 (2) 다나와 리포터
사용기 팔도 왕뚜껑 봉지라면 130g 후기 (2) 다나와 리포터
간단 사용기 파워컬러 라데온 rx6600xt 레드데빌 사용기
간단 사용기 삼성 오디세이 G5 C32G54T QHD 144Hz 1ms 게이밍모니터 사용기! (1)
간단 사용기 EFM ipTIME A2003MU 유무선공유기 교체후기 (2)
간단 사용기 ARCTIC 아틱 P14 PWM PST VALUE PACK 쿨러 밸류팩 피씨디렉트
겨울 제품 콘테스트 에스네이처 아쿠아 스쿠알란 수분크림 60ml (17)
겨울 제품 콘테스트 유니맥스 UMH-72000BFR (15)
간단 사용기 게인워드 3070 피닉스 개봉기 및 사용기 (2)
사용기 [미니온풍기 3종] 오슬로 조약돌 히터 R007, 보국전자 BKH-1083PG , 니봇 푸르나 JSK-20045 다나와 리포터
겨울 제품 콘테스트 속보습 챙길땐 더랩 바이 블랑두 올리고 히알루론산 5000 토너 어때요? (9)
겨울 제품 콘테스트 보습엔 바세린을 빼놓을수가 없죠~ (10)
겨울 제품 콘테스트 (토너, 크림, 립밤) 이정도 모이면 세트세트~ (8)
사용기 [5000 mAh 손난로 비교] 1만 원대 충전식 손난로 인기 제품! 피스넷 에그 2 vs 애니클리어 PDB-HOT9 (2) 다나와 리포터
간단 사용기 삼성 오디세이 G5 C32G54T 사용후기 입니다~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