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굉장히 사용감이 풀풀 풍기는 바세린 2종입니다. (왼/바세린 퓨어 스킨 젤리 오리지날, 오/바세린 립 테라피 코코아버터)
^정면
^후면
저는 바세린을 각질난곳 팔꿈치, 무릎, 복숭아뼈나 손톱, 발톱에 발라줘요. 각질이 많이 생겨서 갈라진적도 있는데, 바세린을 바르고 문질문질하다보면 껍질(각질)이 조금씩 벗겨져서 며칠 반복하면 어느정도 돌아오는 제품이죠. 솔직히 바세린을 모르는사람은 거의 없지않을까싶네요.
저는 사용할때 손톱위로 바세린을 얹어서 사용하는데, 이방법이 꽤 만족스러워요.
^바세린도 립밤이 있단걸 알고, 구매했었어요. 2종인가 있었는데...기본스타일인거같아서 코코아버터로 골랐는데, 처음 봤을때 너무 귀여워가지고, 이거참 귀엽네~ 했는데...
사용하기는 좀... 이것도 역시 마찬가지방법으로 손톱으로 좀 긁어내서 쓰고 있어요.
맛은 없고, 오일리해요. 바세린 퓨어 스킨 젤리 오리지날보다 연해요. 촉감이
두가지 제품 다 보습력은 좋고, 아무래도 손가락으로 퍼서 사용하는타입이라 좀 손이 오일리지? 끈적끈적한 느낌이 들어서 손톱에 얹어서 사용하게됐는데, 이방법이 좀 덜 묻고, 위생적으로도 조금더 낫지않을까 싶어요. 얼굴에는 거의 절대적으로 안바르는데, 이유는 너무 오일리해서, 번들번들 반질반질해지기도하고 끈적여서 얼굴엔 안바르게 되는거같아요.
바세린 이럴때도 사용해요!!(나무위키 내용 참고)-세가지만 소개해드릴께요.
피부가 작은(얕은)상처났을때, 발라주면 보호막을 형성해 유해세균침입을막고, 상처의 습도유지에 도움이된다고해요. *깊은상처에는 바르면 안돼요.
빨간약같은 소독을하고 말린후 바세린을 발라주면된다고하네요.
당장 연고가없다면 약국가기전에 바르는것도 괜찮겠네요. 적어도 세균침입은막아주니까요.
습진에 도움된다고 하네요. 스테로이드랑 같이 활용하면 좋다는데, 이후 관리소홀하면 재발률이 높다고 하네요.
화상은 1도 화상시에만 사용하세요. 2도화상 이상일때에는 병원에 가시는게 좋을거같네요.
화상부위에 흐르는 찬물로 진정시키고 열감을 제거한후, 바세린을 발라주면 돼요.
열감을 제거하지않고 바르면 열감까지 바세린이 가두는역할을 하게되서 안좋다고해요.
->더 궁금하다면 나무위키 참고해주세요 바셀린 - 나무위키 (namu.wiki)
바세린은 어떻게 활용하느냐에따라 엄청 도움이 되지만, 잘못사용하면, 상태가 안좋아질수도 있을거같아요. 뭐든 다 장점만 있진 않지만요. 어쨋든 활용도가 높고, 저렴한 바세린의 소개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