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불스원 레인OK 성에제거제 400ml 입니다.
겨울철 지하주차장을 이용하는 경우라면 별로 문제가 되지 않지만 저처럼 지상 주차장에 장시간 주차를 해야 하는 분들에게 겨울철 성에는 상당히 골치아픈 경우에 해당합니다.
요즘은 전면유리에도 열선이 내장된 차량들이 많지만 저처럼 연식이 좀 지난 차량들은 성에가 발생하게되면 단시간내에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집 주차장이라면 커피포트에 물을 데워 한번 부어주면 그나마 쉽고 빠르게 해결이 가능한데 외부에서 주차를 해놨다가 성에가 발생하면 단시간내에 제거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 쉽게 성에를 제거할수 있는 제품이 바로 불스원 레인OK 성에제거제 입니다.
불스원 레인OK 성에제거제 400ml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최저가 기준 3380원입니다.
지금까지 성에가 꼈을때 사용해본 경험상 400ml 제품으로 가볍게 발생한 성에는 5~6번이상 제거할수 있고 두껍게 얼어 붙은 경우에는 2~3번정도 가능할거 같습니다. 성에가 두껍게 발생한 경우에는 성에 밑부분에 성에제거제를 충분히 뿌려준다음 뚜껑의 스크래퍼를 사용해 제거해주면 됩니다.
가볍게 발생한 성에는 스프레이를 뿌려주는것만으로도 바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불스원 레인OK 성에제거제 400ml 제품의 주요 특징은 충전가스로 CO2를 사용한다는점입니다. 요즘 스프레이 제품들이 대부분 LPG를 사용하는데 LPG는 스프레이 통의 압력이 내려가면 급격하게 온도가 내려가면서 압력이 더 빨리 낮아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CO2를 사용하는 제품은 겨울철 저온에서도 충분한 분사력을 제공합니다.
불스원 레인OK 성에제거제 400ml 뚜껑에는 분사노즐과 스크래퍼가 같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두꺼운 성에를 제거할경우 성에 밑부분만 녹인 다음 스크래퍼로 떼어내면 됩니다.
불스원 레인OK 성에제거제 400ml 뚜껑의 스크래퍼를 사용할때는 조심해서 사용해야만 합니다. 일단 스크래퍼가 상당히 날카로운 모양이라서 잘못하면 유리표면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나마 유리표면은 경도가 강한편이라서 덜하지만 도장면의 성에를 제거할경우에는 성에제거제를 충분히 뿌린다음 성에 밑 부분이 어느정도 녹은것을 확인한 다음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정면 유리에 사용할 경우 성에제거제로 성에를 제거한 다음에 제거제가 유리표면에 흐를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가능하면 마른 수건으로 성에제거제를 닦아낸다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본 경험으로는 이렇게 제거제를 닦아내는게 상당히 불편하기때문에 급하다면 굳이 닦아내지 않고 차량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어차피 쉽게 증발되는 액상 제품이라 유리에 오래동안 남아있지는 않습니다.
불스원 레인OK 성에제거제 400ml 제품의 주요성분은 알코올입니다.
알코올의 어는점이 물보다 낮기때문에 영하의 온도에서도 액체상태로 유지되기때문에 성에제거가 가능합니다.
불스원 레인OK 성에제거제 400ml에 사용하는 충전가스는 CO2를 사용합니다.
저온에서도 압력이 유지되는 성능이 뛰어난 CO2를 사용하기때문에 겨울철에 사용하기에 적당하며 동시에 LPG를 사용하는 제품에 비해서 화재안정성도 높아 차량용 제품으로 적당합니다.
불스원 레인OK 성에제거제는 겨울철에 저처럼 야외, 지상주차장에 차를 장시간 주차해야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성에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가볍게 발생한 성에는 5~6번이상 제거가 가능하며 두꺼운 성에도 제거제와 스크래퍼로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겨울철에 미리 한두개정도 비치해두시면 급한 상황에서 꽤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