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가 무선 키보드를 하나 또 주문했다. 현아이디어 ARK-1000 무선키보드이다. 다나와 DPG 특가몰에서 진작 주문해서 도착하였으나 내돈내산 사용기를 대비해서 아껴 놓았다가 지금 공개하게 된 것이다.
이 제품은 여느 무선마우스 및 키보드들이 그렇듯 USB 리시버가 포함되어 있는 제품이다. 필자는 4포트 USB 전원에 설치해서 사용하기 시작했다.
현아이디어 ARK-1000 무선 키보드를 구매한지는 꽤 되었다. 내돈내산 사용기 이벤트에 등록하려고 아껴두었던 제품으로 마지막 날 거의 마감시간 다 되어서 등록하게 되었다. 전형적인 스마트TV 리모콘용이나 필자는 PC에 사용해 보았다.
현아이디어 ARK-1000 무선 키보드의 패키지 디자인.
현아이디어 ARK-1000 무선 키보드의 첫 인상을 보고 노트북에서 자주 사용되는 터치패드와 비슷한 느낌을 가지게 되었다.
키보드를 켜고 끄는 것은 뒤에 있는 온오프로 한다.
현아이디어 ARK-1000 무선 키보드 본체.
이번에 함께 구매한 4포트 USB 허브에 연결해 보았다.
특정 키를 누르면 유선 게이밍키보드처럼 LED 백라이트가 동작한다. 이 점이 굉장히 신기하게 느껴졌다. 무선 키보드가 비록 몇 초이긴 하지만 LED 백라이트가 켜진다는 점은 큰 의미를 둘만 하다.
7컬러로 나오는데 시간이 허락하지 않은 탓에 3가지 색으로 나온 화면만 소개한다.
본체와 USB 리시버.
현아이디어 ARK-1000 무선 키보드는 사용설명서가 잘 되어 있다.
이 제품을 써보니 피씨, 노트북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가장 많이 사용될 수 있는 곳은 스마트TV가 되겠다. USB포트가 있는 셋톱박스에도 활용가치가 충분하다.
찾아봤는데 영수증이 없어 주문거래확인서로 대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