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엠스토리입니다.
오랜만에 내돈내산 리뷰로 돌아왔습니다.
본인만의 데스크 환경을 꾸미다 보면 항상 문제가 되는 것이 멀티탭과 케이블 정리입니다. 저도 최근 식물을 몇 개 키우기 시작하면서 책상위를 말끔하게 정리했는데, 아래 사진처럼 케이블 정리는 엄두가 나질 않더라구요.
보통 이런 문제를 해결해주는 멀티탭 트레이나 멀티탭 박스류의 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이케아 싱눔>
이전에 사용하던 책상에는 이케아 싱눔을 설치했었는데 가격은 저렴하나 어댑터나 케이블들이 노출되는 구조라 깔끔하게 정리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이래저래 검색하다가 제가 필요한 조건에 맞는 제품을 찾았는데요 바로 NEXI 멀티탭 트레이 화이트스틸 NX1220 모델입니다.
넥시는 네트워크 및 스토리지 전문 기업 ㈜리버네트워크의 브랜드 중 하나인데요 네트워크 장비, 각종 케이블 및 컴퓨터 주변기기가 있습니다.
구성 및 외형
넥시에서 출시한 멀티탭 트레이는 2가지 모델이 있는데요, 일체형인 블랙모델과 탈부착이 가능한 화이트 모델로 나뉘어져 있고, 저는 화이트모델인 NX1220 구매했습니다.
제품의 구성은 트레이 본체와 고정 브라켓 2개, 스크류 4개, 타공 플레이트로 되어있습니다…만, 저는 타공 플레이트가 누락되었습니다.
제품 사이즈는 가로 600mm 폭 120mm, 높이 108mm이며 위 사진처럼 고정 브라켓에 걸어서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트레이 본체는 아래에 홀이 뚫려 있어 케이블을 아래로 바로 통과시킬 수 있습니다.
제가 이제품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가 600mm의 넓이인데요 모니터, 허브 어댑터와 멀티탭까지 수납하려면 공간이 충분해야 하는데 600mm는 8~10구 멀티탭까지 커버할 수 있습니다.
설치
기본 제공되는 타공플레이트가 있었다면 브라켓을 설치할 위치를 잡고 매직이나 볼펜으로 마킹 하거나 드릴로 바로 구멍을 뚫어주면 되는데, 어쩔 수 없이 자를 이용해서 위치를 잡았습니다.
양 사이드 위치를 잡고 브라켓을 고정후 스크류를 조여서 고정해주시면 됩니다.
브라켓에 트레이 본체를 걸어서 고정한 모습입니다. 결착만 제대로 된다면 빠질 염려는 전혀 없으며 두껍고 단단한 스틸 재질이라 축 늘어질 염려도 없습니다.
<멀티탭 트레이 설치전>
<멀티탭 트레이 설치후>
이제 바닥에 있는 케이블, 어댑터, 멀티탭을 정리해서 트레이에 넣어 주시면 위 사진처럼 보다 깔끔하게 정리 정돈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케이블이 바닥에 엉켜 있다 보니 그 틈으로 먼지가 쌓여 있었는데 청소도 용이해졌습니다.
리뷰를 마치며
600mm 넓이와 충분한 수납공간 탈착형 기능까지 개인적으로 꽤 만족한 제품인데요, 일반적인 컴퓨터 데스크 환경에서는 깔끔한 정리 정돈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만 4개의 이상의 어댑터와 8구 멀티탭 까지 수납 해야하는 저로서는 넓이나 폭이 조금 더 넓은 제품이 꼭 출시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상 NEXI 멀티탭 트레이 화이트스틸 NX1220 내돈내산 리뷰였습니다.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