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우내 닫아놨던 창문을 활짝 열고 탁했던 집안 공기를 환기 시키기 좋은 계절 봄이 왔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다. 봄과 함께 따라온 초미세먼지 때문에 따땃한 봄이지만 오히려 창문을 열기 더 어려운 아이러니한 현실. 그렇다고 탁한 실내 공기속에서 계속 생활할수도 없고.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할까? 걱정하지 말자. 간단한 해결 방법이 있으니까. 바로 씽크에어 AD315!(현재 최저가 204,130원)
씽크웨이 A31S 공기청정기 추천 이유 궁금해?
이유는 간단하다. 좋으니까! 눈으로 보이진 않지만 실제 사용해보면 공기의 질이 좋아지는게 몸으로 느껴진다. 먼지로 인한 재채기나 목의 칼칼함이 확실히 줄어드는걸 보면 말이다. 그런데 어떻게 이런 효과가 나타나는걸까?
그 시작은 정밀 레이저 먼지 센서로부터! 0.3um 단위의 초미세먼지까지 정확하고 빠르게 측정 가능한 센서 덕분에 주변 공기질을 빠르고 정확하게 감지한다.
그 다음은 오염된 공기를 강력하게 흡입, 반려동물 털, 머리카락, 큰 먼지 등을 프리필터에서 1차로 제거, 03um의 초미세먼지와 바이러스 및 유해균은 헤파13필터를 통해 99.97%까지 제거한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카본 필터에서는 유해가스 제거, 탈취 효과,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을 제거하면 마지막으로 UV/음이온 살균으로 공기 정화까지.
그리고 NIDEC BLDC 모터의 강력한 공기 순환 능력은 깨끗한 공기를 온 집안 구석구석까지 공급한다. 이러니 공기가 안 깨끗해지고 배기나!
어떤 공간에서 사용하면 좋을까?
공기청정기의 성능이 아무리 뛰어나다고 해도 모든 공간을 다 커버할 순 없다. 왜냐면 공기청정기 역시 제품별로 최대 청정 면적이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그럼 여기서 우리가 궁금한 건? 바로 씽크웨이 씽크에어 AD31S의 청정 가능 면적!
61㎡, 약 19평에서 최대 25평까지 최적의 공기청정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거실이나 원룸, 소형 아파트 등에서 사용하기 딱 좋은 모델이다. 물론 30평대 주거 공간에서도 듀얼 구성으로 사용한다면 최상의 공기 청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안방을 비롯한 각 방엔 소형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다른 공간 대비 면적이 넓은 거실에서 씽크에어 AD31S를 사용하고 있는데 강력한 공기청정 효과는 기본, 심플 & 깔끔 떨어지는 디자인 덕분에 거실 오브제 역할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게다가 다용도 탑 커버가 기본 구성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미니 테이블로 활용 가능한 점도 마음에 든다. 작은 화분을 올려 둔다거나 소품을 올려두기도 좋고 무엇보다 먼지 유입이 줄어들어 내부 청결 상태를 유지하기에도 그만이다. 또한 탑 커버 설치 시 바람이 4방향으로 뻗어나가기 때문에 입체 청정까지!
그리고 필자만의 사용 꿀팁! 바로 탑 커버를 설치할 경우 바람이 4방향으로 강력하게 뻗어 나가기 때문에 선풍기 대용으로 사용할수도 있다는 거! 바람이 빵빵해서 침대 옆에 두고 자면 선풍기 없이도 시원하고 깨끗한 바람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은 씽크웨이 AD31S의 특별한 매력!
덕분에 공기청정 사각지역 없이 어디서든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다. 물론 거실뿐만 아니라 방에서 사용하기에도 좋다. 실제 소음을 측정해본 결과 작동 중 소음은 50db 미만으로 이정도 소음은 아이들의 공부방에서도 집중력에 영향을 주지 않을 만큼 조용한 수준이다. 당연히 취침 시에도 소음으로 인한 불편함 없이 편안한 수면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떤 공간에서도 활용도 만점!
전기료 부담도 걱정없다. 소비 전력 73.4W로 하루 7.2시간씩 사용한다고 가정할 때 한 달 전기료는 2,580원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경제적인 면에서도 합격.
공기 청정 기능부터 소음, 전기료, 미니 테이블로 사용할 수 있는 활용도까지. 어느 한 구석 빠지는 곳 없는 공기청정기가 씽크웨이 씽크에어 AD31S다. 이 정도면 괜찮지 않나?
편리한 사용법, 다재다능한 IoT 원격제어까지
일단 조작 방법부터 간단하다. UV/음이온, 풍속, 타이머, 전원까지 딱 필요한 기능만 넣은 4개의 버튼으로 쉽고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하다. 풍량은 슬립 - 기본 - 강력 - 자동 모드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현재의 공기 상태는 물론 작동 상태까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공기질의 경우 미세먼지 좋음은 파랑, 주의는 노랑, 경보는 빨강으로 표시해 준다. 일일이 수치를 확인하지 않더라도 멀리 떨어져서도 현재 공기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풍속, 타이머 시간, UV/음이온 살균, WiFi 연결 상태 등도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디테일한 확인이 가능하다. 필터 교환 시기도 알림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유지관리도 편리하다. 기본 필터의 경우 대략 2,200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전원을 켤 때마다 디스플레이를 통해 필터 수명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하나 더 IoT 실시간 스마트 홈케어가 가능하다는 거! QR코드를 스캔, 또는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에서 Smart Life 앱을 설치하면 원격제어는 물론 시나리오 기능, 세부 설정, 공기질 모니터링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 라이트 시나리오 기능을 사용하면 취향 / 계절 / 상황에 맞춰 공기청정기가 스스로 켜지고 오토모드, 음이온, UV 기능을 실행해 최적의 공기질로 관리를 해준다. 여기에 다양한 상황, 예를 들면 집에서 반경 100m 이내 접근 시 자동으로 공기청정기를 실행시키는 등 다양한 시나리오 설정이 가능하다는 거!
App을 활용한 컨트롤 뿐만 아니라 Hey Google을 통한 음성 제어 기능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디바이스 조작이 익숙하지 않은 어른들도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씽크에어 AD31S로 관리 받는 우리집 청정 공기!
정밀 레이저 센서를 활용한 초미세먼지 감지는 물론 공기 청정에 UV/음이온 살균을 더해 더 깨끗한 공기를 만들어주는 씽크웨이 씽크에어 AD31S! 여기에 IoT 실시간 스마트 홈케어까지 가능한 똑똑한 공기청정기로 우리집 공기를 관리 받아 보는 건 어떨까? 아마 한 번 써보면 여러분의 몸이 더 먼저 느끼게 될테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