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테팔 요리봇 쿡포미 동상이몽 이현이 수육, 잡채, 닭곰탕, 동파육 레시피 다나와 리포터

IP
2022.05.24. 04:56:20
조회 수
509
3
댓글 수
1


"동상이몽 이현이 수육 테팔 쿡포미 잡채,닭곰탕,동파육 레시피"



이번에 테팔의 요리봇인 쿡포미를 사용해볼 수 있게 되어 리뷰를 해 보려고 합니다. 이전에도 타 브랜드의 여러가지 멀티쿠커를 사용 해 봤는데요.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정말 최고의 요리봇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요리를잘 못하는 분들도 대충 칼질 및 정확한 계량만 잘 할 수 있다면 절대 실패하지 않는 요리를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추천 드려요.




현재 테팔 쿡포미는 다나와 현재 최저가 363,790에 구매를 할 수 있는데요. 기존의 멀티쿠커와의 차이점이라고 하면 전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1,000가지의 요리의 필요한 재료나,레시피를 표시 해줘서 그대로 재료준비 및 넣는 순서만 따라 해 준다면 천가지의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는 요리봇이라는 점입니다.




70KPA의 고압과 요리 과정을 지켜볼 필요없이 자동으로 온도조절을 해 주기 때문에 요리 단계별 안내와 설명에 따라서만 해 준 뒤 신경을 꺼도 요리가 완성이 되니 육아로 바쁜 가정이나 요리에 자신이 없지만 시도해보고싶은 자취생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조작방법도 엄청 간단합니다. 다이얼 형태의 버튼으로 돌리고, 누르고 두 가지 조작만으로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고 기기에 내장되어 있는 쿡포미 레시피대로 재료만 준비해준 다음 가이드에 따라 넣은 뒤 버튼만 누르면 알아서 조리가 되기 요알못들이라도 정확한 용량, 계량만 해준다면 성공적인 요리를 할 수 있죠.




제품 구성품입니다. 테팔 쿡포미 본체와 제품설명서,레시피 북, 내솥, 찜기, 전원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도 20살때부터 자취를 시작해서 지금까지 숱하게 여러 요리를 해 봤지만 매번 다른 재료양,불세기,조리시간으로 맛이 바뀌는게 불만이였어요.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레시피를 한다고 해도 집집 마다 사용하는 재료나, 조리도구, 가스렌지의 불세기 등으로 맛이 달라지기도 하는데 테팔 쿡포미를 사용한다면 정량의 음식재료와 양념만 지켜준다면 일정하게 맛을 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을 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큰 밥솥과 같은 형태입니다. 외관 사이즈가 380x350x325mm에 6.5kg 정도로 6인용 밥솥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듯 하네요.




솥 뚜껑에 있는 압력조절 부 부분도 일반 전기압력밥솥이랑 비슷하게 생겼고 전체적으로 하나하나 분리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 세척할 때에도 용이합니다.




메뉴는 총 4가지이며 조리모드는 3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재료 모드나 사용 모드에서는 테팔 쿡포미에 있는 레시피대로 조리를 할 수 있고 수동 모드는 일반 압력밥솥처럼 활용을 할 수 있는 모드 입니다.




재료모드에서는 육류,생선,채소,곡식 4가지 큰 카테고리 안에 각 주제별 재료에 맞는 요리데이터가 들어가 있고




자동모드에서는 기본 구성품의 레시피북에 있는 여러가지 요리들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찜기도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찜요리도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보관시에 바닥을 띄워주는 받침대 부분이 집게형태로 되어 있어서 탈,부착을 할 수 있다는 것도 마음에 드네요.



-  테팔 쿡포미 - 잡채 만들기 -



저는 이번 테팔 쿡포미를 활용해서 3가지 요리를 해 볼거에요. 잡채, 닭곰탕, 동파육 이렇게 소개를 해 드릴게요.




일단 첫번째로 잡채의 경우에는 디스플레이에 나타내는 용량을 최대한 지켜가면서 재료를 준비 해 줬어요. 모드는 "자동 모드" - "일품 요리" - "잡채"를 선택 해 줬습니다.




개인적으로 필요한 재료나 들어가는 소스의 계량까지도 수치로 정확히 알려줘서 스마트폰으로 검색한 레시피를 계속 들여다볼 필요없이 쿡포미의 화면만으로 편하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준비 완료가 되면 다음 단계로 버튼을 눌러가며 진행해주면 되는데 열 온도 조절 같은것도 쿡포미가 알아서 예열하고, 불 조절을 하니까 특별한 경우 이외에는 거의 손 델 일이 없었어요. 뜨거운 불 앞에서 땀 뻘뻘 흘려가며 요리하기 힘든 여름날에는 최고의 주방기구가 아닐까 합니다.




"식용유를 두르고 소고기를 볶은 후 OK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아주 직관적으로 가이드를 해주는 모습입니다.




그 다음은 채소,당면,양념,물 순서대로 시키는대로만 넣어주고 뚜껑 닫아주면 끝이라고 보면 돼요.




시간 타이머가 끝나고 압력증기가 다 빠지고 나면 완성이 됩니다. 그럼 젓가락으로 슥슥 섞어 마무리만 해주면 편하게 만든 잡채 완성입니다.




조리가 완료 된 다음에는 자동으로 보온모드가 되어 음식이 식지 않고 따뜻하게 유지도 시켜준답니다. 요리의 간도 딱 맞고 당면의 쫄깃거림까지도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밥 반찬으로 먹기에도 혹은 잡채밥으로 먹기에도 국물이 살짝 자작하게 되서 좋았습니다.




대략 6인분 기준으로 만들어 봤는데 보온모드를 끈 다음 솥 째로 꺼내서 살짝 식혀주고 반찬통에 넣어 보관 해 줬어요.



- 테팔 쿡포미 - 닭곰탕 만들기-



다음은 닭곰탕을 해 봤어요.사실 재료인 파와 양파는 국물을 우려내는 역할을 하는건데 채를 썰어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요리를 다 끝낸 다음 후회했어요. ㅎ




압력솥으로 만든 닭곰탕 뭐 말안해도 국물이 얼마나 진하게 나올지 짐작이 가시죠?? 원래 레시피에는 한방팩을 넣으라고 되어 있었지만 그냥 마늘,대파,양파,후추 이 4가지만 넣어서 깔끔하게 우려냈는데 그냥 냄비로 끓였을 때보다 훨씬 더 진한 육수가 나왔어요.




무엇보다 살코기를 찢으려고 살을 발라내는데 뼈와 살이 아주 부드럽게 분리가 되고 손으로 대충 문지르기만 해도 결대로 찢어지네요. 발라내는 중간에 살코기 몇 점 그대로 먹었는데 그냥 맛소금+후추에 콕 찍어서 먹고 싶더라고요.




하지만 채소들을 걸러낸 육수와 살코기만 다시 넣어서 대략 10분 정도 재가열하는 과정이 남았습니다. 이때는 압력이 필요없어 뚜껑을 굳이 닫지 않아도 됐습니다.




뜨끈하게 우려낸 닭육수와 고기 그리고 아삭거리는 파채, 후추약간 넣어 밥이랑 잘 익은 배추김치랑 먹으면 단전부터 든든 해 집니다 :)


아마 저는 개인적으로 앞으로 이 닭곰탕을 제일 즐겨 해 먹을 것 같아요. 정말 생닭,야채,물만 넣고 버튼 몇번 누르면 끝나기 때문에 최고로 간단하면서 맛있는 요리라고 생각합니다.




- 테팔 쿡포미 - 동파육 만들기-



마지막은 동파육이라고 했지만 인터넷에 2900원 족발로 이름이 알려진 레시피입니다. 어느 커뮤니티의 유저분께서 공개한 방법인데요. 저렴한 재료대비 푸짐하게 족발을 먹을 수 있다고 해서 재료를 구매 해 놨다가 쿡포미 체험을 할 수 있게 되어 한번 도전 해보자 마음을 먹었네요.




이름은 2900원 족발 레시피이지만 들어가는 양념 재료는 동파육이랑 비슷하고 맛도 비슷하더라고요. 들어가는 재료는 위에 사진으로도 넣어 드렸지만 돼지고기(삼겹살이든 앞다리살이든 OK), 소고기다시다, 미원, 설탕, 오향분말, 생강, 월계수, 팔각, 노두유 이렇게 들어갑니다. 월계수랑 팔각의 경우에는 오향분말에 다 들어가 있어서 생략해도 된다고 해요.




수동모드 - 압력조리 모드로 1시간 20분 동안 돌려줬어요. 위의 정확한 레시피로는 아주 약불로 천천히 슬로우쿠킹을 한다는 점인데 과연 쿡포미로 해도 될까?? 라면 불안해 했지만 결과는 대성공!




집게로 들어 올리자마자 살 결대로 흐트러질 정도로 부드럽게 삶아졌어요. 테팔 쿡포미로는 수육,족발,무수분 족발 등 장시간 삶아야하는 요리도 가능해서 야식좋아하시는 분들 족발 가격이 부담스럽다 하시면 이렇게 해 드시는걸 추천 드려요.




배달오는게 아닌 바로 먹을 수 있으니까 따뜻하고 살결이 엄청 부드러워서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맛은 뭐 다시다,미원 들어갔는데 맛없기가 더 힘들겠죠?? ㅎㅎ 잘 익은 김치 얹어서 먹으면 게임 끝입니다. 이젠 족발집에서 배달 시켜먹을 일은 없겠네요 ㅎ




아마 동상이몽을 즐겨보신 분들이라면 모델 이현이씨가 테팔 쿡포미로 수육을 만드는 장면 기억이 나실탠데 여기에서도 그냥 재료만 대충 넣고 뚜껑 닫고 버튼만 눌러줬는데도 맛있는 수육이 완성이 되었죠.




영상에서도 엄청 부들부들 해 보였었는데 직접 해 보니까 찐으로 부드러운 식감의 고기가 되더라고요. 정말 거짓말 살짝 보태면 요리를 하나도 못하는 분들도 쿡포미 레시피대로만 넣고 돌리면 식당차려도 될 거에요~ 사먹는 것 보다 훨씬 맛있게 된답니다.




제품을 제공받아 리뷰를 한거지만 지금까지 비슷한 가전들과 비교했을 시 가장 만족도가 높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내솥의 용량도 6인용으로 넉넉하고 레시피도 인터넷 검색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까 장보기전, 준비할 때에도 유용했고 가장 중요한 음식의 맛도 불만족스러웠던 점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평소에 요리에 자신이 없으셨던 분들이나 혹은 일 손을 조금이라도 줄이고 싶은 주부,직장인,자취생 분들에게 강력추천 드립니다.


참고로 테팔 X 웰릭스 양사 간 장기할부 서비스 런칭으로 24개월 할부나 무상 A/S 12개월, 사은품이나 상품권 등 여러 혜택과 함께 목돈 부담없이 구매가 가능하다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웰릭스 장기할부 서비스 형태의 제품 구매도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기 할부 링크

https://front.wemakeprice.com/deal/627290116



#테팔쿡포미  #요리봇 #동상이몽쿡포미 #멀티쿠커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야콤 님의 다른 글 보기

1/7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간단 사용기 GIGABYTE Z690 GAMING X 사용기
사용기 르젠 무선 선풍기 LZDF-CZ710 사용 후기 (2)
사용기 생활공작소 뽑아쓰는 키친타올 무표백 후기 (1)
사용기 씨게이트 Seagate 파이어쿠다 530 M.2 NVMe (1TB) (2)
간단 사용기 삼성 m7모니터 샀어요 (4)
사용기 크리넥스 NEW 데코&소프트 두루마리 휴지 후기 (2)
사용기 SAMSUNG S8 S32B800 뷰피니티 구매후기 (3)
사용기 2.5G 지원으로 빠른 개인서버 NAS서버 구축에 ASUSTOR AS6604T (4)
간단 사용기 삼성 오디세이 G5 S32AG520 (5)
간단 사용기 오디세이 G5 C32G54T (5)
간단 사용기 인텔 12세대 12100f 조립기 (5)
간단 사용기 이엠텍 바이오스타 h610mh 메인보드 사용기 (3)
사용기 [2021 맥북프로(M1 PRO, M1 MAX) 충전 테스트] 6편 - AV 멀티포트 어댑터 사용가이드 (포트확장 편) (3) 다나와 리포터
사용기 도루코 FACE 6 Style 면도기 세트와 니베아 면도크림 (6)
사용기 에이수스 나스 ASUSTOR LOCKERSTOR 2 AS6602T (이엠텍) 개봉기 (4)
간단 사용기 ASRock B660M Pro RS D4 에즈윈 사용기 (3)
간단 사용기 삼성 오디세이 Neo G8 사용기 (6)
사용기 짜장불닭볶음면 큰컵 (7)
사용기 삼성 스마트TV 스마트모니터 샀더니 XBOX가 생겼네? 삼성 게이밍 허브! (3)
간단 사용기 인텔 12세대 CPU추천 ASRock B660M Pro RS D4 디앤디컴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