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나노 ips와 로컬 디밍 기술이 들어간
삼성의 qhd 165hz 게이밍 모니터입니다.
이번 빅스마일데이 할인으로 지마켓에서 큼맘 먹고 질렀네요.
이전에 쓰던 모델이 외산 va패널이 들어간 lg 울트라기어 32인치 제품(32gk850f)였는데
그보다 크기가 줄어들었지만 스팩은 업되어서 꽤 만족스럽네요.
hdr400 vesa표준 스팩이라 과거 hdr10모니터의 경우 윈도우에서 hdr을 켜면 지원하는 앱이 아닌 일반 화면의 색상이 심하게 왜곡되어서 게임이나 넷플릭스를 볼때에만 켜야했는데 이번에는 윈도우 hdr옵션을 켜도 그런 거북함이 없네요.
하지만 콘솔 사용자 입장에선 hdmi포트 수가 하나인거랑 lg게이밍 모니터에는 있는 4k입력 다운스케일링 기능이 없다는게 매우 아쉽네요
플스의 경우 1440p를 지원하지 않고 엑박에서도 hdr옵션이 디스플레이 설정에 나와있지만 거의 대부분의 앱들이 4k hdr 옵션이 묶여있어 콘솔에서는 hdr콘텐츠를 지원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게다가 금년도 최신모델임에도 아직도 입력 자동전환 기능이 엘지나 삼성에서 기본 지원이 아니란게 충격이네요.
자동전환 옵이 있긴 한데 이전 엘지 모니터에서 케이블을 새로 연결시 입력전환 확인여부가 표시에 떳던거랑 마찬가지로 기기랑 케이블 연결이 새롭게 이루어질때만 가능하군요. 이미 연결된 기기가 켜질때는 안되고요.
플삼시절 산 5천원짜리 hdmi 셀렉터에도 있던 기능을 왜 삼성은 지금도 잘 안넣는건지
그래도 hdmi 콘솔지원에 우위에 있는 동일 패널이 들어간 lg모니터의 가격이 10만원이나 비싼걸 고려한다면 피씨 사용에 한해서는 확실한 가성비가 있는 제품인듯 하네요.
게임 메뉴에서 프리싱크 해제를 하니 4k다운스케일링이랑 콘솔에서도 hdr이 동작하는군요.
엘지모니터보다 포트 수가 적은거 빼곤 만족스럽네요. 지금 구매가가 10만원이나 저렴하니 지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