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쓸만한 모니터를 알아보던 중 모니터 기본기능 외에 TV, OTT서비스가 가능한 M7 모니터를 알게되어 구매하였습니다.
부모님이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AS가 용이한 삼성을 선택하였고, 작년 출시한 M7 보다 기능이 개선되었다는 점과 매력적인 가격이 구매하게된 이유입니다.
처음 부팅을 하면서 4k의 선명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업데이트가 바로 진행되어 최신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모니터 후면에는 65W 충전이 가능한 USB단자를 포함해서 총 3개의 usb포트가 있어 확장성면에서도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사용용도는 TV로 사용하기 구매하였기 때문에 삼성 TV+, 유튜브, 웨이브, 티빙 등 다양한 앱을 지원하는게 참 맘에 들었습니다.
같은 영상을 봐도 넷플릭스나 티빙등에서는 pc나 모바일에서는 4k 가 지원 안되는 경우가 많은대, 스마트홈을 통해서 영상 시청시 자연스럽게 4k 지원이 되네요.
셋팅 자체도 편하게 어플로 할 수도 있고 동봉된 리모콘으로 할수도 있습니다. 시간은 대략 5분에서 10분정도 소요된것 같네요.(업그레이드 시간 포함)
아쉬운점은 아무래도 사운드가 전문 스피커가 아니다 보니 조금 약한점이 있습니다. 이부분은 모니터와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을 통해 충분히 해결가능했습니다.
그리고 dp포트를 하나 지원하면 좋았겠는대 뒷면이 hdmi 과 usb뿐인것도 조금 아쉽네요. 조금 써봐야 알겠지만 내구성만 받쳐준다면 전체적으로 가격대비 훌륭한 모니터라고 생각합니다.
* 이 글은 이벤트 참여 목적으로 작성한 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