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큰 장패드 찾으십니까?
안녕하세요 엠스토리입니다. 볼마우스 시절부터 마우스의 사용성을 위해 쓰던 마우스패드는 광마우스의 출시와 함께 점점 필수템이 되었고 이제는 게이밍 유저를 위해 다양한 재질과 기능을 탑재한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패드의 종류도 [마우스패드]와 키보드와 마우스 모두 올릴 수 있는 큰 사이즈의 [장패드] 혹은 [데스크매트]로 나뉘는데요, 오늘은 그중 에이수스에서 출시한 고급 대형 장패드 ASUS ROG SHEATH를 가져왔습니다.
에이수스 ASUS ROG SHEATH 구성
에이수스는 ASUS ROG STRIX EDGE, ASUS ROG STRIX SLICE, ASUS ROG SCABBARD, ASUS TUF P1와 같은 마우스패드 제품 라인업과 RGB 기능을 탑재한 ASUS ROG BALTEUS, 무선 충전까지 지원하는 ASUS ROG BALTEUS Qi, 그리고 장패드 ASUS ROG SHEATH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ASUS ROG SHEATH는 2017년에 출시 이후로 핑크, 블랙, 일렉트로 펑크 색상이 추가되면서 여전히 ASUS 마니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장패드입니다.
패키지안에는 ASUS ROG SHEATH 대형 장패드와 ROG 스티커가 들어있습니다.
에이수스 ASUS ROG SHEATH 특징
에이수스 ASUS ROG SHEATH은 블랙 색상에 좌측 하단에는 ROG 문구와 우측에는 ROG의 마크가 붉은색으로 프린트되어 있습니다. (2017년 디자인인데 촌스럽지 않네요)
패드의 크기는 무려 900 x 400 사이즈입니다. 1200mm 책상을 쓰고 계신다면 거의 책상 위를 덮는 수준입니다. 두께는 약 3mm로 적당한 두께감을 갖고 있습니다.
그동안 사용하고 있던 일반 사이즈의 장패드와 비교한 모습인데요, 일반장패드도 키보드와 마우스를 올려두고 사용하기에 충분한 크기인데 그것보다 훨씬 넓은 면적을 갖고 있습니다. 키보드, 마우스 또는 또 다른 장비들을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는 대형 사이즈입니다.
패드의 표면은 천으로 되어 있으며 모서리 부분도 기존 장패드 보다 더 촘촘하게 마감 처리가 되어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저렴한 제품들은 봉제 밀도가 낮아 오래 사용하다 보면 뜯어지는 박리현상이 발생하는데요, 물론 장기간 사용해 봐야겠지만 마감 처리는 만족스럽습니다.
하단부는 미끄럼 방지를 위해 고무베이스로 마감 처리가 되어 있어 패드가 밀려 움직이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약 700g에 가까운 패드의 무게와 하단 고무베이스의 밀착력으로 사용자의 움직임에도 전혀 밀림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에이수스 ASUS ROG SHEATH 사용기
최근 나온 블랙, 일렉트로 펑크 그리고 레드 셋 중에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최신 디자인은 사선으로 프린트되어 있는 일본어가 눈에 거슬려서 레드 모델로 구입했습니다.
제 책상이 1800 x 600 사이즈인데 절반을 꽉 채우면서 장패드의 크기에 우선 압도당합니다. 저가 제품들은 고무냄새가 있다고 하지만 전혀 맡질 못했습니다.
작년에 리뷰 후 보관하고 있던 ASUS ROG STRIX SCOPE RX 적축과 지인에게 선물 받은 무선 마우스 ASUS ROG KERIS WIRELESS로 ASUS ROG 감성 세팅을 완성했습니다. 키보드도 ASUS ROG 무선으로 교체하고 싶지만 가격이 가격인지라... 당분간은 이 조합으로 만족해야겠습니다.
게이밍 패드는 슬라이딩, 브레이킹과 같이 선호하는 스타일에 맞게 제품들이 나뉘는데 ASUS ROG SHEATH는 부드러운 표면으로 인해 매우 매끄러운 슬라이딩감을 보여줍니다. 정확히 끊어쳐야 하는 FPS 스타일보다는 손목의 피로도를 줄이는 전천후 스타일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리뷰를 마치며
에이수스의 ASUS ROG SHEATH는 900 x 400mm 사이즈의 대형 사이즈로 키보드와 마우스뿐만 아니라 다른 게이밍 기어들을 거치할 수 있으며, 매끄러운 표면과 촘촘한 봉제 마감 처리가 일반 저가형 제품들과 달리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특히 ASUS를 선호하시는 분들께는 ROG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부드러운 표면으로 인해 브레이킹보다는 슬라이딩에 포커싱 된 제품으로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손목에 피로도를 줄여주고, 다양한 게임에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타일의 장패드입니다.
우리나라에도 ASUS 마니아들이 꽤 많고 ASUS에서도 KO 에디션 그래픽카드를 출시할 만큼 중요한 시장인데, 한글이 프린트된 장패드도 출시되면 또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최근 합성수지, 슬리퍼, 마우스패드에서 유해 물질 검출이 됐다는 뉴스를 봤는데요 다행히 ASUS 제품은 해당사항이 없었습니다. 오랜 시간 접촉하는 마우스 패드는 건강을 위해서라도 저가의 제품보다는 검증된 브랜드 제품을 구입하시는 게 좋을 것 같고요. 혹시 큰 장패드 찾으신다면 ASUS ROG SHEATH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 https://www.jayworks.kr/shop/shopdetail.html?branduid=1235484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장패드
#대형장패드
#asus
#rog
#SHEATH
#데스크매트
#마우스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