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베베당 반쪽배칩 15g 입니다.
유아용 간식과자 제품중에 과일 원물을 동결전고시켜 만든 제품으로 과일의 영양과 맛을 그대로 가지고 있으면서 먹기 편하게 만든 제품입니다.
과일의 신맛 단맛등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서 약간 맛을 가릴 정도의 시기나 이유식을 시작한 이후에 먹이기 좋은 제품입니다.
베베당 반쪽배칩 15g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검색가 3000원중반대입니다.
아무래도 과일 원물을 그대로 이용해 만드는데다 만드는 과정이 시간이 걸리는 제품이라 가격대가 약간 높은거 같습니다.
과일 원물을 그대로 사용해 만드는 제품이라 가장 큰 장점은 생과일의 영양과 맛을 그대로 먹을 수 있다는점입니다. 만드는 방법은 동결건조 방식으로 과일의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으면서 바삭한 식감과 장기간 보존이 가능한 제조 방법입니다.
동결건조 제품이라 습기가 들어가면 습기를 쉽게 흡수해서 물러지거나 변질 될 수 있기때문에 지퍼백 포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베베당 반쪽배칩 15g 제품은 국내산 배 100%를 사용합니다.
15g으로 양이 적은것처럼 보이지만 실제 원물로 환원해서 생각해보면 큰 배 반쪽 정도 되는 양입니다.
아이들용 간식 제품이라 첨가물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베베당 반쪽배칩 15g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베베당 반쪽배칩 15g 원재료를 살펴보면 국내산 100%만 사용합니다.
추가 첨가물이나 원료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영양성분 관련해서는 정보가 따로 표기되어 있지 않은데 아무래도 배 원물을 그대로 동결건조 하는 제품이라 원물의 영양성분이 표준화되어 있지 않아서 입니다.
쉽게 말해 어떤 배는 좀 더 단맛이 강하고 어떤 배는 좀 더 신맛이 강할수 있기때문입니다.
습기 방지를 위해 제습제가 들어있습니다.
포장지도 습기 방지를 위해 알루미늄코팅 포장지를 사용합니다.
배 원물을 그대로 사용했다는것을 모양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배를 잘라낸 모양 그대로의 모양입니다.
식감은 일반 유아용 과자 제품과 거의 동일합니다.
동결건조시켜 바삭한 식감이면서 입에 물고 있으면서 조금씩 녹여먹기 좋은 제품입니다.
배를 그대로 사용한 제품이라 맛 자체는 상당히 맛있습니다.
단맛도 강하고
신맛도 아주 자극적인건 아니지만 제법 느껴집니다.
건조 과정을 거치면서 당이 농축되는 현상이 있어서 그런지
원물과 비교해서 훨씬 더 달게 느껴집니다.
물론 신맛도 좀 더 강한편입니다.
그래서 아주 어린 유아기 보다는 이유식을 시작한 이후 과일을 섭취해도 되는 시기에 먹이기 좋은 제품입니다. 요즘은 시기에 상관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대체로 잘 주는 경향이 있지만 아무래도 미각의 발달등을 고려해서 이유식 이전이라면 권장하기는 어려울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