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용 컴퓨터 조립하면서 중급 그래픽카드 사봤습니다.
다양한 제조사와 제품이 있었지만, 옆간지 하나만 보고 게인워드 팬텀을 골랐습니다.
이벤트로 인해 가격 부담도 덜었는데, 성능과 디자인 모두 상당히 만족합니다.
컴퓨터 사양은 아래와 같고 게이밍용 컴퓨터로 아주 가성비 좋은 것 같습니다.
(CPU) 인텔 12400F
(CPU쿨러) MSI 코어리퀴드 C240
(메인보드) 기가바이트 B660M 어로스 엘리트
(메모리) 커세어 16GB(8GB*2개)
(SSD) WD SN570 1TB
(파워) MSI A750GF
(그래픽카드) GAINWARD RTX3070Ti 팬텀
(케이스) MSI 궁니르 110M
(OS) MS Windows 10 PRO
1. 박스가 단단하며 묵직합니다. 다이나믹 케어서비스를 광고하는 스티커가 크게 붙어있네요.
2. 박스를 열면 검은색 박스가 포장되어 있어 그래픽카드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3. 박스를 오픈하면 덮개가 그래픽카드를 또 보호하고 있습니다.
4. 드디어 그래픽카드가 보입니다. 정전기 비닐 안에 묵직한 녀석이 들어 있네요.
5. 엄청나게 큰 봉인씰 입니다. 재포장 할래야 할 수 없을 것 같네요.
6. 아쉬운 부분입니다. 포트 마개가 기본으로 제공하지 않아 먼지 유입에 취약합니다.
7. 또 아쉬운 부분입니다. 슬롯 마개 역시 제공하지 않아 노출되어 있네요.
8. 조립을 끝 마쳤습니다. ATX사이즈에 M-ATX사이즈 보드를 사용해서 하단이 휑 하네요.
9. 어쨋든 조립을 마치고 전원을 넣으니 역시나 팬텀 옆간지 대단합니다. 만족합니다.
10. 그래픽카드 옆 LED가 케이스와 쿨러 LED와 잘 어우러져 아주 이쁩니다.
11. 엑스퍼퍼툴로 상태를 봤습니다. 유휴 시 전력사용 5%로 쿨링팬 조차 돌지 않아 조용합니다.
12. 오버클럭 스캔돌리니 전력 68% 사용에 클럭이 올라갑니다.
그런데 온도도 낮고 소음도 매우 조용해서 놀랐습니다.
인텔 3천번대 그래픽카드 끝물이래도 3070Ti 정도면 가성비로 매우 좋습니다.
다양한 카드들이 가격이 평준화 됬고 성능보다 디자인을 중시하는데,
최근 팬텀 출시로 득템한것 같습니다. 잘 사용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