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힐링존 중에서 웃음 소리가 가장 많이 나고 늘 즐거움이 있는 곳을 손꼽는다면 아기 놀이방입니다. 거실 확장베란다에 마련한 놀이방은 아기가 늘 노는 장소이며 다양한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오늘 시간엔 우리집 힐링존 콘테스트에서 소개하고 싶은 아기를 위한 아기 놀이방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놀이방에 구성한 가구와 물건들을 하나씩 소개하겠습니다.
아기를 위한 소파/책상
올해 어린이날 맞이하여 구매한 일룸 유아용 책상과 소파입니다. 감성적인 파스텔컬러와 동물 모양의 재미있는 디테일이 돋보이며 국민 소파/책상으로 사랑받는 제품입니다. 처음 구매했을 때 어색했는데 본인을 위한 선물이라는 걸 알게되면서 최애로 이용 중입니다.
소파, 책상이 없을 때는 바닥에 앉아서 이용했다면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편안하게 앉아서 편하게 자신이 하고 싶은 걸 할 수 있어 행복해합니다. 밥 먹을 때, 책 볼 때, 노래 들을 때, 유튜브 키즈 시청할 때 등 다양하게 이용 중입니다.
어른들이 소파에서 편하게 앉아 휴식을 취하는 것처럼 아기도 본인 소파에 앉아 편안함을 즐깁니다. 해당 제품은 일룸 디노아코 유아동소파이며 안전한 소재와 디자인, 아이의 성장을 고려하였으며 최대 만 5세까지 사용가능합니다.
소파와 함께해야 돋보이는 일룸 팅클팝 피넛형 좌식책상. 아이의 체형과 안전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바른 자세를 유지하며 책읽기, 블록놀이 등 다양한 활동 시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일반적으로 딱딱한 디자인의 책상이 아닌 정서적 안정을 고려한 곡선형 디자인을 적용하여 안정감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성장에 맞춰 최대 10cm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하여 소파와 함께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세트 구성 시 가격대 높다는 점 제외하면 실 사용면에서는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소파/책상이 생기면서 책 보는 시간이 많아졌으며 본인이 보다 편하게 앉아서 할 수 있는 것을 찾습니다.
유아가구 필수템, 한샘 샘키즈
소파, 책상 있는 장소에 아기를 위한 책장을 마련해주었습니다. 장난감박스와 함께 배치한 제품은 한샘 샘키즈 낮은 전면책장이며 자주 보는 책을 손쉽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평소 즐겨보는 낱말카드부터 사운드북, 스티커북을 두고 사용 중입니다.
책장 옆에 배치한 제품은 장난감 보관으로 손색없는 쪼비 장난감 살균 수납함입니다. 50L 용량이랑 자주 가지고 노는 장난감 보관하기에 적합합니다. 뚜껑에 UV-LED가 있어 살균까지 가능합니다.
사운드북, 시리즈가 다양한 책을 보관하기 위해 한샘 샘키즈 2단 낮은책장을 함께 배치하였습니다. 아기 눈 높이에 맞는 사이즈라서 아기가 원하는 책을 꺼내기 편하며 수납공간이 많아서 책을 비롯한 장난감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책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추피의 생활 이야기 시리즈는 자주 애용중입니다. 같이 놀아줄 때 가지고 와서 읽어달라고 하며 책 보면서 재미있는 모습에 공감합니다. 만1~2세 아기가 좋아할만한 내용이 많은만큼 책에 대한 관심을 키울 때 함께하면 딱인듯 합니다.
놀이방 크기가 크지 않지만 최대한 아기가 다양하게 경험하고 놀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책장, 소파, 책상이 생기면서 책 읽기가 보다 편해졌고 자신만의 공간이 있으니 노는 즐거움이 배가 됩니다. 아기를 위한 놀이공간을 만들어 줄 수 있다면 꼭 만들어주는게 좋은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