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씽크에어 DP80,, 사계절 사용 가능한 가정용 미니 제습기로 딱인데! 다나와 리포터

IP
2022.07.01. 06:57:13
조회 수
11847
7
댓글 수
14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드디어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됐다.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지는 비 보다 더 무시무시한 건? 바로 온 집안을 꿉꿉하게 만드는 습기! 안 그래도 무더운데 습기까지 가득하면 가만히 있어도 땀이 나는 건 기본, 장롱 속 옷들과 베란다에 있는 텐트, 자충 매트 같은 장비들은 곰팡이와 서로이웃을 맺고 난리도 아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게 뭘까? 바로 쉽게 휴대하며 여기저기서 습기를 제거할 수 있는 가정형 미니 제습기! 그래서 준비했다. 미니미니한 사이즈는 물론 갬성 디자인에 탁월한 제습 능력까지 갖춘 가성비 제습기를 말이다. 바로 ThinkAir DP80 (현재 최저가 88,700), 왜때문에 좋은 건지 함께 살펴보자.



미니 제습기, 이렇게 쓰니까 딱이네!


대형 제습기를 구매하자니 사이즈 때문에 부담스럽다면? 그렇다고 에어컨을 켜자니 너무 오버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그럴 때 사용하기 딱 좋은 모델이 바로 씽크에어 DP80!




꿉꿉함 때문에 힘들어하는 아이 방에다 탁. 장마철 곰팡이 걱정으로 불안불안한 옷장 속에 가볍게 촥, 덥고 습한 장마 기간 동안 텐트, 매트, 타프 등등 캠핑용 장비에 행여나 곰팡이가 필까 걱정이라면 장비 보관함에 똭!




가볍게 접이식 손잡이를 잡고 원하는 곳 어디든 이동할 수 있는 미니미니한 사이즈의 소형 제습기 씽크에어 DP80! 여름철 습기와 곰팡이 때문에 걱정이었다면 습기 제거제보다 훨씬 더 효율적인 ThinkAir DP80이 제격 아닐까!


강력한 제습 능력에 뛰어난 휴대성, 맘에 드는데!


가정용 제습기는 어디에 쓰는 거? 당연히 집안 곳곳의 습기 제거할 때 쓰는 거지. 그런데 소형 제습기면 성능이 조금 떨어지는 거 아닐까?라는 의구심, 그래 가질 수 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 없다는 거.




작다고 무시했다가 큰코다치는 경우가 여럿 있지만 그중 하나가 바로 씽크에어 DP80이다. 작지만 야무진 제습 능력을 갖추고 있으니까! 듀얼 펠티어 제습기답게 빠르고 강력하게 집안의 습기를 모아 모아 끌어모아 준다.




근데 여기서 갑자기 드는 궁금증 하나! 펠티어 제습기? 그게 뭐냐고? 제습제에 사용하는 펠티어 소자를 적용한 게 바로 펠티어 제습기다. 압축기 방식보다 제습량이 낮지만 대신 열풍 없이 제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름철 사용하기엔 딱 적합한 게 바로 펠티어 제습기라는 거.




정리하면 하루 최대 800ml, 48시간 연속 제습으로 습기 제거는 빵빵하게, 그리고 더운 공기를 배출하지 않아 여름철에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는 게 매력 포인트! 반대로 48시간까지 꺼짐 예약도 가능하다.




참고로 일반 펠티어 제습기의 제습량은 하루 약 300~400ml 정도라는 사실. 똑같은 펠티어 제품인데 왜 때문에 성능이 더 좋냐고? 이유는 간단하다. 씽크에어 DP80은 펠티어 소자를 2개 탑재했으니까! 그래서 일반 펠티어 제습기 대비 2배에 가까운 제습 능력을 보여준다.




그런데 제습 능력이 뛰어난 만큼 물탱크도 자주 비워줘야 하는 거 아니야? 그거 은근 귀찮은데! 아니다. 3L 사이즈의 대용량 물탱크를 탑재해 수시로 물통을 비워야 하는 번거로움에서도 완전 해방.




게다가 만수감지 센서도 탑재되어 있어 물탱크에 물이 가득 차면 알아서 작동을 멈추기까지. 이 정도면 안에 사람이 들어가 있는 건 아닌지 의심이 될 정도다!




씽크에어 DP80의 실제 제습량과 제습 시간을 확인해 보기 위해 샤워 후 습도가 가득한 샤워실의 습도 변화를 확인해 봤다. 




샤워 후 샤워실의 실내 습도는 85%를 기록하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그렇다면 문을 닫은 채로 씽크에어 DP80을 작동시키면 어느 정도까지 습도를 떨어뜨릴 수 있을까? 




대략 1시간 8분이 경과했을 때 샤워실 내 습도는 64%로 떨어진 걸 확인할 수 있다. 인버터 방식의 제습기가 아닌 펠티어 방식의 제습기치고는 정말 수준급의 제습 성능을 보여준다. 그럼 실제 제습된 물의 양은 어느 정도나 될까?




제습량을 확인하기 위해 3L 크기의 물통을 분리해 100ml 단위의 눈금이 표시되어 있는 투명 보틀에 옮겨 담아봤다. 눈금이 100ml 단위라 정확한 양을 확인하긴 쉽지 않지만 대략 60~70ml 정도의 제습량을 보여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실내 습도 80% 중반의 조건에서 약 1시간 10분 정도 씽크에어 DP80을 작동했을 때 얻은 제습량으로 스펙상 하루 800ml의 제습량보다 더 나은 제습 능력을 보여주는 걸 확인할 수 있다. 




덕분에 여름, 특히 요즘 같은 장마철 습기는 물론 겨울철 실내/실외 온도차로 인해 발생하는 결로 걱정도 말끔히 해결 가능. 사계절 내내 쾌적한 실내 습도를 유지해 주기 때문에 곰팡이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에도 딱이다.




소형 제습기지만 강력한 제습능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최대 30㎡의 넓은 공간도 충분히 커버할 수 있다. 게다가 미니멀한 사이즈와 손잡이 덕분에 거실, 안방, 아이들방, 서재, 드레스룸까지, 모든 공간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사용할 수 있다. 공간의 제약 없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는 건 정말 큰 메리트가 아닐까!




특히 원룸에서 생활하는 1인 가구에게 개인적으로 가성비 제습기 추천을 한다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제품이 바로 원룸 제습기 씽크에어 DP80이다.


제습능력만 뛰어난 줄 알았더니 스마트하기까지!



제습기를 사용하다 보면 불편한 것 중 하나가 필요할 때마다 직접 전원을 켜야 한다는 점이다. 그래서 외출이라도 했는데 집안 습도가 너무 높아질 경우엔 어쩔 방법이 없다는 거. 그런데 씽크에어 DP80 미니 제습기라면 걱정 없다.




직접 전원을 켜지 않아도 실내 습도가 설정 습도보다 높아지면 스스로 감지하고 작동해 적정 습도(40~60%)를 유지해 주니까! 덕분에 바이러스나 유해균의 증식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게다가 사람마다 쾌적하다고 느끼는 적정 습도에 개인차가 있는데 40~70%까지 5% 단위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게 딱 맞는 습도 유지가 가능하다. 




그런데 습기 제거에만 탁월한 게 아니라는 사실! 제습은 그저 거들 뿐 공기정화 기능까지 갖춘 공기청정 제습기라는 사실! 내부에 헤파 필터를 탑재하고 있어 제습과 동시에 주변 미세먼지까지 흡입해 깨끗한 공기로 바꿔주는 똑똑한 2 in 1 공기청정기 제습기가 바로 씽크에어 DP80이다.




씽크에어 DP80 하나 샀는데 제습기 공기청정기 2개가 딸려 오는 것 같은 이 극강의 가성비, 어쩌면 좋을까!




아직 끝나지 않았다. 실내 온도가 낮아질 경우 응축수에 성에가 끼는 경우가 발생하는 데 이를 스스로 인식하고 자동으로 성에 제거 기능을 작동한다. 그리고 친절하게 디스플레이에 아이콘으로 표시까지!




게다가 소음관리까지 수준급! 간혹 제습기 소음 때문에 불편을 경험하는 경우도 있는데 저소음 제습기 씽크에어 DP80은 스펙상으론 슬립 모드 사용 시 38dB, 일반모드 사용 시 45dB의 저소음으로 도서관보다 조용한 환경을 제공한다.




하지만 실제 사용해 보면 일반모드 사용 시 1m 거리에서 소음은 30.7dB, 바로 앞에서 측정했을 때도 42dB에 불과해 제습기 소음으로 인한 불편함이나 거슬림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만큼 조용하다. 주변의 자극에 민감한 어린아이들이 있는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뛰어난 전력 효율성 덕분에 유지비도 저렴하다. 소비전력 47W의 저전력 고효율 듀얼 펠티어 제습기답게 하루 8시간씩 사용해도 한 달 전기 요금은 딸랑 686원, 24시간 풀타임으로 한 달을 사용해도 전기 요금은 2,050원이 다라는 사실. 이 정도는 돼야 레알 가성비 제습기지!



간편한 사용법, 직관적인 LED 디스플레이, 그리고 갬성 넘치는 조명까지


씽크에어 DP80의 모든 컨트롤은 상단에 있는 LED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이뤄진다. 전원, 모드 변경, 컬러 무드등, 시간예약, 슬립모드, 자동모드, 자동성에 제거, 공기 정화, 풍량, 습도가 모두 표시되어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제습이 필요할 땐 가볍게 디스플레이 하단 컨트롤 패널의 전원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작동이 시작되며 자동 모드로 설정하면 스스로 실내 습도를 감지해 설정 습도보다 높아지면 알아서 습기 제거를 진행한다. 덕분에 조작에 대한 부담은 1도 없다는 거!




그리고 작동 시 은은하게 퍼져 나오는 컬러 무드등은 실내 공간에 새로운 느낌을 더해준다. 7가지 색상으로 자연스럽게 변하는 무드등은 물탱크 속 물과 어우러져 유니크한 감성을 만들어낸다. 단순히 가정용 제습기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인테리어 오브제 역할까지! 도대체 몇 가지 역할을 하는 거야~




물론 조명 효과를 원하지 않을 땐 언제든 꺼두는 것도 가능하다. 터치 패널의 컬러 무드등 버튼을 한 번씩 누를 때마다 모두 켜짐 ▷ 상단 LED 조명 꺼짐 ▷ 물탱크 LED 무드등 꺼짐 ▷ 모두 꺼짐이 실행되어 조작도 간편하다.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제습기를 찾고 있다면?


뜨거운 열풍 부담 없는, 공간 이동의 부담 없는, 소음과 진동의 부담 없는, 전기 요금 부담 없는 가정용 소형 미니 제습기를 찾고 있다면 답은 이미 정해져 있다. 그래도 혹시나 걱정이 된다면 이것 하나만 더 기억하자. 3년 연속 히트 브랜드로 선정된 씽크에어라는 점 말이다. 이 정도면 믿고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다나와 리포터
본 글은 다나와 리포터 인증 게시물입니다.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사용기 msi b850m 박격포 메인보드 사용후기
사용기 MSI B850M 박격포 2주 사용후기 (2)
간단 사용기 AOC 27G42 간단후기 (1)
사용기 msi mpg a1000g pcie5 파워 후기 (1)
간단 사용기 정관장 홍삼원 기 입니다. (2)
사용기 크로스오버 27ULD950 UHD4K PD65 무결점 27인치 전문가용 모니터 사용기 (1)
사용기 GAINWARD RTX5080 팬텀 사용기 (1)
간단 사용기 Msi 파워 A850g 후기 (2)
간단 사용기 GAINWARD 지포스 RTX 5070 Ti 피닉스 D7 16GB 사용리뷰 (2)
간단 사용기 b850m 박격포 사용기 (2)
사용기 RTX 5080 팬텀 후기 (2)
사용기 GAINWORD RTX5070Ti 조립! (2)
사용기 GAINWARD 피닉스 RTX5070TI 사용후기 (2)
간단 사용기 게인워드 RTX 5070 Ti 피닉스 후기입니다. (4)
사용기 GAINWARD RTX 5070 Ti 피닉스 (3)
간단 사용기 7800x3D, RTX5070 컴퓨터 사용기 (3)
간단 사용기 [파워 사용기] MSI MAG A1000GL 80PLUS골드 풀모듈러 ATX3.1 파워 사용기 (3)
사용기 게인워드 5070 ti 팬텀 사용기 (3)
간단 사용기 GIGABYTE 게이밍 GS27QA 모니터 구입기 및 사용기 (3)
간단 사용기 RTX 5060 Ti 8GB 후기 (3)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