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쇼핑검색,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사용기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C30 캡슐 커피 머신 한달 사용기

IP
2022.08.05. 11:09:05
조회 수
5430
13
댓글 수
13


일상에서 커피를 떼어낼 수가 없는 요즘입니다. 누굴 만나도, 잠시 쉬어도 자연스럽게 커피 한 잔 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딱히 커피맛을 몰랐는데, 자꾸 먹다 보니까 어느 정도 구분하게 되는지 집에서도 커피숍처럼 맛난 커피를 고소하게 즐기고 싶어졌습니다.


그런데 원두는 관리도 어렵고 귀찮아 보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캡슐 커피 머신을 사보게 되었습니다.


구매한 제품은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C30 입니다. 다나와 검색에서 '캡슐 커피 머신' 검색해서 젤 위에 있었고, 가격도 제일 저렴해서 한 번 사보았습니다.


2022년 8월 기준 다나와 검색 최저가 12만원대네요.



색상은 흰색하고 검은색 중에서 무난하게 흰색 샀습니다. 검은색도 좋아보였지만, 아무래도 흰색이 좀더 주방이 환해 보일 거 같아서요.


크기는 가로 84mm, 세로 204mm, 깊이 330mm로 아담합니다. 주방 어디에나 놓을 수 있어요.



제 손과 크기 비교인데, 제 손이 성인 기준으로 작은 편입니다.


구매하면 웰컴 기프트로 캡슐 16개를 제공합니다.(이건 상황에 따라 바뀔 수도 있을 듯요.) 지금은 다 먹었는데, 8종류였나? 하여간 다양하게 맛 볼 수 있게 해줬어요.


이거를 먹으면서 내가 산미를 즐기는가 아닌가, 쓴 맛을 어느 정도까지 좋아하는가 등을 자연스레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제품 정면에는 시리얼 번호가 있는데 제품 등록같은 거 하려면 필요합니다.


디자인 뭐 정면에서 봐도 깔끔하죠.



앞 쪽에는 커피 나오는 곳이고, 뒤 쪽에는 물통이 달립니다.


물통 크기가 작다면 작은데, 저는 전혀 불편한 것을 못 느꼈습니다. 어차피 한 두 번 뽑아 먹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고, 괜히 물통 안에 물 채워놔봤자 물때만 낀다고 생각합니다. 



물통은 머신에서 따로 떼어낼 수 있습니다. 착탈식.



상단에 있는 고리 같은 것은 캡슐을 넣는 투입구를 여는 손잡이이자, 커피를 뽑아낸 캡슐을 머신 내부 캡슐통에 떨어뜨리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머신 자체가 조그마하기 때문에 한번에 저장할 수 있는 캡슐은 5~6개 정도입니다. 이게 꽉 차면 캡슐이 아래로 떨어지지 못하고 걸리게 되는 거죠. 그러니까 캡슐이 아래로 안 빠지면 '아~ 통을 비워야지' 하면서 비우게 됩니다.


대가족이면 모르겠는데, 저는 뭐 이 정도면 충분한 거 같습니다. 이거 다쓴 캡슐 채워놓으면 냄새나고 벌레만 생기니까 자주 비우게 하는게 나쁘지 않네요.




웰컴 기프트로 받은 네스프레소 '도쿄 비발토 룽고' 캡슐로 커피 한 잔 뽑아봅니다.



사진처럼 위쪽에 끼운 다음에 레버를 내려주고,



컵을 위치시킵니다.


여기서 컵 높이가 좀 제한을 받는데요, 텀블러 높은 건 당연히 안 됩니다.


저 같은 경우 딱 맞는 컵이 있었지만, 컵이 좀 크면 아래 쪽에 받침을 빼면 됩니다.



상부보면 버튼 두 개 있는데요, 왼 쪽은 물양이 적은 거(에스프레소)고, 오른 쪽은 많은 거(룽고)입니다.


캡슐 사고 설명 보면, 해당 캡슐이 룽고가 적당한 지 에스프레소가 적당한 지 표시되어 있으니 맞는 추출방식을 선택합니다.


다만 에스프레소는 제 기준으로 상당히 세기 때문에, 저는 에스프레소용 캡슐의 경우에는 추출이 끝나고 뜨거운 물을 더 타줍니다. 예를 들면 에스프레소로 추출이 끝나고 상단 레버를 제쳐서 캡슐을 뺀 다음, 다시 룽고를 눌러서 90mm의 뜨거운 물을 추가하는 방식입니다.



커피 뽑을 때, 소음과 진동은 좀 있습니다. 뭔가 '지금 내가 일하는 중'이렇게 주장이 강한 편입니다.


커피 뽑으면 스틱 커피에서 볼 수 없는 부드러운 크레마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것도 스틱 커피와는 다른 장점이겠네요.



적당한 크레마가 있다면 커피를 마실 때 입술에 부드럽게 닿고 좋은 향도 분명히 가지고 있는 것 같긴 합니다.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이기 때문에 당연히 다양한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캡슐을 즐길 수 있고, 다른 커피 브랜드(스타벅스, 일리 등)에서 나오는 네스프레소 호환 캡슐도 즐길 수 있습니다.


선택지가 넓다는 건 좋은 거 같아요.


다만 캡슐 가격은 스틱 커피보다는 좀 비싼데, 네스프레소 기준으로 700~800원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10캡슐을 단위로 판매하는데 네스프레소 매장이나 온라인에서 구매하면 됩니다. 딱히 할인같은게 없어서 더 비싸게 느껴지는 거 같습니다.



제가 머신을 구매할 때는 이렇게 캡슐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20,000원 바우쳐를 주더군요.


덕분에 좀 저렴하게 5종류 캡슐(총 50캡슐)을 사와서 먹어 봤습니다.


니카라과, 도쿄, 디카페인, 비엔나 리니지오, 아이스 코코넛(시즌 한정) 이렇게 구매했습니다.


제 입맛에는 니카라과, 도쿄, 비엔나 리니지오가 맛있었어요. 디카페인은 그냥 밤에만 먹었습니다.


라떼로도 먹어보고, 아이스로도 만들어봤는데, 아이스로 먹을 때는 그냥 저렴하게 카누 먹기로 했습니다. 따뜻하게 먹어야 향이 살아있고 제 맛을 즐길 수 있는 거 같아 아깝게 느껴졌어요.(순전히 제 기준)



스틱 커피는 지겹고, 커피숍 커피 사러가는 것은 귀찮다면 캡슐 커피도 좋은 거 같아요.


손님이 왔을 때 커피를 뽑아주면 그 '소음'과 '향'이 주방을 넘어 거실까지 전달될거고, 커피가 나가기 전에 이미 손님은 커피를 마실 준비가 되어 있을 겁니다.


커피에 어울리는 달달한 빵과 쿠키 정도만 있어도 뭔가 대접하고, 대접받는다는 기분을 서로 느낄 수 있어요.


캡슐이 다양한 부분은 분명 엄청난 장점입니다. 캡슐 보관함을 사서 종류별로 보관하시는 분들 기분을 알 거 같습니다. (사실은 저도 캡슐 보관함을 2개 샀습니다.)


물론 캡슐 가격은 스틱보다는 좀 나옵니다. 근데 저는 커피 맛에 만족해서 이건 그냥 감수할 수 있을 거 같아요.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사용기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간단 사용기 ASUS TUF FX506HM-HN058 게이밍 노트북
사용기 실용성이 돋보이는 인텔 Evo 노트북 LG전자 2022 그램360 16T90Q-GA79K
사용기 Flydigi VADER 2 무선 게임패드 사용기
사용기 애즈락 B660M PRO RS 디앤디컴 일주일 사용기
사용기 삼성 가성비 4k uhd 모니터 u32j590 사용기 (1)
사용기 u32j590 4k uhd 삼성모니터 (1)
사용기 삼성 U32J590 32인치 UHD 4K 모니터
사용기 U32J590 32인치 UHD 4K 초고해상도 모니터
사용기 갤럭시북2 프로, 1.17kg의 초경량과 인텔 코어 i7의 강력한 비즈니스 노트북
사용기 ASRock B660M PRO RS 에즈윈 사용기
사용기 1월에 샀는데 터짐.
간단 사용기 스마트모니터 M7 S43BM700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1)
사용기 ASROCK B660M PHANTOM GAMING4 에즈윈 사용기 (2)
간단 사용기 30대 아저씨의 오디세이 G5 C32G54T 게이밍 모니터 20일 사용기 (1)
사용기 한성컴퓨터 후기 (2)
사용기 Z690 토마호크 DDR4 사용기 (with ROG STRIX Z690-A) (1)
간단 사용기 새로 구매한s27ag520모니터후기 (1)
사용기 커피빈 카페라떼 스틱 후기 (2)
간단 사용기 첫모니터 s27 sg520 (1)
간단 사용기 M7 S32BM701 (1)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