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 FPL 형광등 안정기가 고장나서 방치한지 어언 6개월.....드디어 큰맘먹고 안정기를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원래 달려있는 삼파장 55W 형광등은 예전에 이미 제거를 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현재는 형광등 커버와 홀더만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커버의 탈착은 매우 간단합니다. 손나사 두 개만 풀어주면 되지요! 혼자 공간 설치를 해야할 때는 드라이버가 필요없다는 게 정말 큰 장점입니다.
커버를 바닥에 놓고 뒤집어 보니 55W FPL 안정기 두개가 달려있는 것이 보입니다. 2006년 3월 제조된 제품이며 2022년까지 사용했으니 무려 16년 정도를 썼군요...대단합니다. 안정기를 2~3년에 바꾸라는 말도 있지만 저의 경험상 10년 이상은 충분히 사용가능한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55W FPL 안정기를 제거하고 그 자리를 대체할 제품은 두영 라이팅의 1등용 형광램프 FPL 36W 안정기입니다. 물론 전 형광램프가 아닌 LED 램프를 사용할 것입니다. 요즘 나오는 FPL 대체용 LED 램프는 LED안정기가 아닌 FPL 안정기를 그대로 쓰더군요.
이것이 바로 제품의 실제 모습입니다. 한번도 안 쓴 새제품답게 깨끗하군요!
커버를 다시 결합하고 36W FPL 대체용 LED램프를 설치한 모습입니다.
전원을 넣자 불이 잘 들어오는군요!!! 드디어 주방을 밝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