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인치대 LTE를 지원하는 보급형 태블릿
삼성전자 갤럭시탭A8 LTE
10.5인치 태블릿
일상 생활 속에서 효율적인 업무처리, 실감나는 콘텐츠 감상,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즐기는데 있어 태블릿만한 제품이 없습니다.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만큼 스마트폰의 아쉬움을 충분히 채워주며 어디든 편하게 휴대가 가능하여 일상 속에 새로움을 더합니다.
다방면으로 사용하기 좋은 디바이스인만큼 최근에 LTE를 지원하는 삼성전자 갤럭시탭A8 LTE SM-X205N(현재 최저가 319,990원)를 구입했습니다. 고급형 제품도 아닌 보급형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2가지입니다.
첫번째, 보급형 중에서도 LTE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10인치대 태블릿 중에서도 고급형을 제외하면 보급형 제품은 기본이 WIFI이며 LTE를 지원하는 제품이 국내 중에서는 아주 드뭅니다.
두번째, 가방 속에 넣고 다니기 좋은 10.5인치 사이즈라는 점입니다. 태블릿 크면 실 사용 시 편리하지만 휴대성을 고려하면 10인치대 제품이 진리입니다. 가볍고 화면사이즈도 적당해서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을 충분히 커버해줍니다.
제품 구성품을 살펴보면 심플합니다. 본체인 태블릿을 비롯하여 충전케이블과 충전 어댑터를 제공합니다. 어댑터 사양은 5V 1.5A이라서 태블릿 충전 하는데 있어 문제없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탭A8 LTE SM-X205N는 기존에 출시한 갤럭시탭A7의 후속작입니다. 기존 시리즈보다 사이즈가 조금 더 커졌으며 프로세서 변경되면서 성능이 조금 향상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화면 사이즈가 커짐과 동시에 해상도도 변경되었습니다. 갤럭시탭A7을 사용하다가 갤럭시탭 A8을 사용하시면 큰 차이는 아니지만 화면이 달라졌다는게 느껴집니다.
제품 후면은 기존 시리즈와 동일한 형태이며 8만 화소의 후면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급형 제품에서 많이 사용되는 카메라 스펙을 갖추고 있는 만큼 실 사용하는데 있어 부불편함은 없습니다.
LTE가 지원되는 보급형 태블릿
삼성전자 갤럭시탭A8 LTE SM-X205N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하면 LTE를 지원하는 점입니다. 데이터 함께쓰기 또는 태블릿 전용 요금제를 가입하면 와이파이가 없는 공간에서도 인터넷 및 유튜브 감상이 가능합니다.
삼성 태블릿 중 10인치대 보급형 제품에서도 LTE가 지원되는 모델입니다. 야외에서 스트리밍 콘텐츠를 즐기거나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매력적입니다.
SKT 데이터 함께쓰기로 유심 장착 후 사용하고 있으며 와이파이로 사용하는 것과 다르게 LTE로 사용하다보니 공간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무난한 영상재생
삼성전자 갤럭시탭A8 LTE SM-X205N의 경우 기존 출시되었던 갤럭시탭A7보다 프로세서 성능이 향상되어 스트리밍 영상을 즐기는데 있어 쾌적합니다. 유튜브와 같은 앱이라든지, 넷플릭스와 같은 OTT 서비스를 사용 시 돋보입니다.
고급형 대비해서 반응속도라든지, 움직임이 느리긴 하지만 실 사용하는데 있어서는 크게 불편하지 않습니다. 화면전환 속도도 나쁘지 않고 앱 실행 관련 동작속도고 준수한 편입니다.
영상 컨텐츠 재생 시에는 끊김없이 부드럽게 재생됩니다. 최대 1080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어 일반적인 컨텐츠를 즐기는데 있어 문제 없습니다. 깔끔하게 잘 재생되서 야외에서 들고 다니면서 컨텐츠 보기에 충분합니다
단,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갤럭시탭A7과 다르게 화면 전체적으로 푸른색감이 강합니다. 액정품질이 뛰어나고 가성비 끝판왕이었던 레노버 P11과 비교하면 확연하게 눈에 띕니다.
흰색 바탕이라든지, 밝은 부분을 보면 푸른 색감이 눈에 띄며 짧은 영상을 볼때는 괜찮은데 플레이 타임이 긴 영상을 볼 때는 살짝 거슬립니다. 구입 전에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같은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셔서 직접 사용해보고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준수한 가독성
LTE를 지원하는 10인치대 태블릿이다보니 영상 이외에 실외에서 사용 시 인터넷활용면에서 편의함을 보여줍니다. 장소불문 와이파이 연결없이 사용할 수 있어 포털사이트의 뉴스, 블로그과 커뮤니티 컨텐츠를 볼 때 편리합니다.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1920 X 1200이라서 웹 페이지가 PC모드로 기본 동작되며 가독성 부분도 나쁘지 않습니다. 글을 읽거나 보는데 있어 무난한 모습이지만 특유의 푸른 색감이 눈에 띄는 점이 아쉽습니다.
휴대성이 돋보이는 태블릿
국내 브랜드 중에서도 LTE를 지원하는 보급형 태블릿의 경우 선택의 폭이 좁습니다. 한정적인만큼 해당 제품이 나에게 유용하게 활용될지, 어떻게 활용한지 충분히 고려하고 구매해야 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탭A8 LTE SM-X205N의 경우 삼성전자 보급형 태블릿 중 대표적인 라인업입니다. LTE를 개통해서 기본적인 멀티미디어 컨텐츠 활용은 물론 내비게이션, 공인인증서, 금융거래 활용 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10.5인치 화면크기와 508g의 가벼운 무게 덕분에 휴대하기 좋습니다. 지하철을 비롯한 대중교통, 카페, 공원, 도서관 등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으며 성능도 무난하여 가볍게 쓰기에 괜찮습니다.
아쉬운 점을 손꼽으면 디스플레이 색감이 푸른색감이 강해서 영상 볼 때 눈에 띈다는 점과 프로세서 성능이 보급형 수준이라서 게임 또는 고사양 앱 사용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와이파이 사용 비중보다는 LTE 사용 비중이 크며 10인치대 휴대성을 갖춘 태블릿을 원한다면 삼성전자 갤럭시탭A8 LTE SM-X205N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모델은 와이파이 보다는 LTE모델로 사용하는데 더 합리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