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하기 좋은 8인치대 LTE 태블릿
삼성전자 갤럭시탭A7 라이트 LTE
가성비 괜찮은 8.7인치 태블릿
일상 생활 속에서 실감나는 콘텐츠 감상,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즐기는데 있어 태블릿만한 제품이 없습니다. 스마트폰의 아쉬움을 커버해주면서 보다 큰 화면으로 영상을 보다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전과 다르게 10인치대 이하 태블릿의 경우 출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의 폭이 좁습니다. LTE가 지원되는 제품의 경우 애플 아이패드미니6세대와 삼성전자 갤럭시탭A7 라이트 LTE SM-T225N 이외에는 없다고 보면 됩니다.
오늘 시간에는 내비게이션 겸 음원 스트리밍을 즐기기 위해 구입한 삼성전자 갤럭시탭A7 라이트 LTE SM-T225N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선 해당 제품을 구입하는 이유을 말하면 2가지입니다.
첫번째, 10인치 이하 태블릿 중에서도 LTE가 지원되는 안드로이드 태블릿이기 때문입니다. LTE가 지원되는 10인치대 이상 제품 이외에 7인치/8인치 제품을 찾아보면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 없습니다. 예전대비 수요가 적고 갤럭시 폴드와 같은 제품이 대체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내비게이션 및 음원 스트리밍용으로 가격대비 괜찮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 갤럭시탭A7 라이트 LTE SM-T225N의 경우 갤럭시탭 A7의 하위버전으로 프로세서 사양이 낮습니다. 게임 실행도 쉽지 않는 건 물론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데 있어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단, 리소스 차지하는 부분이 적은 내비게이션이라든지 스트리밍 시에는 괜찮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제품 구성품을 살펴보면 심플합니다. 본체인 태블릿을 비롯하여 충전케이블과 충전 어댑터를 제공합니다. 어댑터 사양은 5V 1.5A이라서 태블릿 충전 하는데 있어 문제없습니다.
LTE를 지원하는 8인치대 태블릿
해당 모델은 8인치대 태블릿 중에서도 LTE가 지원되는 유일한 제품입니다. 데이터 함께쓰기, 태블릿 전용 요금제를 활용하면 와이파이가 없는 지역에서도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 구입 후 SKT 데이터 함께쓰기로 유심 장착 후 사용하고 있습니다. 와이파이로 사용하는 것과 다르게 LTE로 사용하다보니 공간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눈에 띕니다.
아쉬운 영상재생
기존 출시되었던 갤럭시탭A7보다 프로세서 성능이 낮기 때문에 영상을 보는데 있어 아쉬움이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스트리밍 되는 영상 재생 시 재생하는데 큰 문제는 없지만 이전부분, 다음부분을 선택하거나 변경할 때 반응속도가 느립니다.
디스플레이가 FHD가 아닌 1340 X 800 해상도라서 보급형 모델인 삼성전자 갤럭시탭A8 LTE SM-X205N과 비교 시 영상 품질이 떨어집니다. 영상품질 1080p로 설정해도 재생되는 영상 상태를 보면 뭉개지거나 또렷한 모습이 보이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유튜브 영상을 보는 정도는 괜찮은데 영상길이가 길거나 영화 또는 드라마와 같은 컨텐츠를 보기에는 부족합니다.
준수한 가독성
애플 아이패드미니를 제외한 8인치대에서 LTE를 지원하는 유일한 제품인만큼 실외에서 사용 시 인터넷활용면에서 편의함을 보여줍니다. 반응속도가 느리긴 하지만 장소불문 와이파이 연결없이 사용할 수 있어 포털사이트의 뉴스, 블로그과 커뮤니티 컨텐츠를 볼 때 편리합니다.
해상도가 낮아 웹페이지 보는게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는데 모바일로 기본 동작되기 때문에 나쁘지 않는 가독성을 보여줍니다. 텍스트 사이즈가 중간 사이즈보다는 크게 해서 보는게 괜찮습니다.
내비게이션용으로 안성맞춤
삼성전자 갤럭시탭A7 라이트 LTE SM-T225N이 지금까지 인기있는 이유 중 하나가 내비게이션 및 음원 스트리밍 사용 시 괜찮은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최근 출시된 차량 이외 기종 차량의 경우 기본 내비게이션 성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스마트폰 내비앱 사용하는게 베스트입니다. 갤럭시탭A7 라이트를 사용하면 저렴한 가격대에 내비앱을 사용할 수 있어 차량 내비를 대체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반응속도가 느려서 아쉽긴 하지만 T맵, 카카오T, 네이버지도, 구글맵을 사용할 수 있어 내비게이션 관련해서 편리합니다. 화면 분할이 가능하여 음원 스트리밍 앱도 함께 사용하는 만큼 차량 내비를 대체해서 사용하기에 괜찮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내비게이션 활용을 위해 구입한만큼 가장 많이 사용하는 부분이며 제품 성능대비 괜찮습니다. 보급형 중에서도 갤럭시탭A8만큼 뛰어난 성능은 아니지만 가격대비, 인치대비 준수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휴대성이 돋보이는 태블릿
6개월 넘게 삼성전자 갤럭시탭A7 라이트 LTE SM-T225N 사용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내비게이션 부분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고 태블릿으로 하다보니 내비 사용이 편리하며 내비 기능이 제한적인 차량에서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단, 보급형 중에서도 성능이 낮은 제품이다보니 앱 실행 및 동작 관련해서 반응속도가 느립니다. 라이트한 앱 사용은 괜찮은 고성능이 필요하거나 해비한 앱 사용은 쉽지 않습니다.
8인치대 LTE를 지원하며 가볍게 휴대하면서 영상, 인터넷, 내비게이션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해당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