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에서 매년 이맘때면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들을 내놓죠. 그 중에 가장 대표적인 메뉴가 바로 '토피넛 라떼' 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국내에 이 스타벅스 토피넛 라떼를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 머신을 이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호환 캡슐이 나왔네요.
캡슐은 총 12개가 들어 있는데 6개는 우유 캡슐이고, 6개는 커피 캡슐입니다. 커피 캡슐은 영국에서 제조되었고, 우유 캡슐은 프랑스에서 제조가 되었네요. 대체로 라떼 계열은 이런 원산지 구성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영양성분은 이렇다고 하네요. 하단에 보시면 200ml 기준으로 우유 캡슐은 캡슐 머신에서 물 5칸해서 170ml, 커피 캡슐은 1칸으로 설정해서 30ml로 추출하라고 되어 있군요.
커피 캡슐에 사용된 원두는 아라비카 커피 원두가 100%네요.
캡슐은 이렇게 크리스마스 분위기 나게 빨간색인데 갈색 캡슐이 커피 캡슐이고, 흰색 캡슐이 우유 캡슐입니다.
자! 머신에 추출을 해 보았습니다. 모양새가 매장것과 비교해 어떠신가요? 여기에 땅콩 가루 같은 견과류 부숴서 좀 넣으면 얼쭈 비슷한 느낌이려나요?
분유가 추출되다보니 분유의 달달한 향이 올라오면서 향은 매장에서의 그것과 비슷한 느낌을 주고, 맛도 매장에서 먹는거 보다는 좀 부족하지만 그런데로 비슷한 느낌의 맛을 주네요.
이제 가정에서도 홈 카페로 스벅의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를 손쉽게 즐길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