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카스 디지털 주방저울 CKS-2 (현재 최저가 35,740원)입니다.
카스 디지털 주방저울 CKS-2 제품은 주방에서 사용하기 좋도록 몆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일단 외부 재질이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어서 음식물의 무게를 재는 용도로 사용할때 음식물이 저울에 닿아도 될거 같아 안심이 됩니다.
다음은 최대 5000g 즉 5kg까지 측정이 가능합니다. 보통 정밀 저울로 분류되면 측정가능한 무게가 보통 1000g 정도에서 3000g이내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카스 디지털 주방저울 CKS-2 제품은 최대 5000g까지 측정이 가능해 무거운 음식물의 무게를 측정하는데 꽤 도움이 됩니다.
물론 측정범위가 넓다는것은 측정오차/최소측점범위가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카스 디지털 주방저울 CKS-2 제품의 최소측정 범위는 1g 입니다. 보통 정밀 저울하면 적어도 0.5g에서 0.1g정도의 정밀도를 제공하는데 비해서는 오차범위가 약간 큰편입니다. 물론 1g의 오차는 실제 주방용 저울에서는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카스 디지털 주방저울 CKS-2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검색가 3만원중반대입니다.
아무래도 측정범위가 넓고 재질이 플라스틱이 아닌 스테인리스 재질이라 가격대가 약간 높은편입니다.
최대 5kg까지 측정가능한 저울입니다.
기포관 수준기가 있어서 평형이 맞춰졌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바닥에는 높낮이 조절방식이 적용되어 평형을 쉽게 맞출수 있습니다.
카스 디지털 주방저울 CKS-2 제품 구성은 간단합니다.
카스 디지털 주방저울 CKS-2 본체와 설명서입니다.
본체에 사용되는 AAA 건전지 2개는 미리 장착되어 있습니다.
정밀도 등급이 아주 우수한 제품은 아닙니다.
정밀도 등급은 3등급 수준으로 허용오차는 1.0g 내외입니다.
전체적으로 심플하면서 깔금한 디자인입니다.
외형 재질이 스테인리스라서 모양만 보면 전문가용 저울같아 보입니다.
오른쪽 Z/T 버튼을 누르면 전원이켜지면서 바로 측정이 가능합니다.
혹시 영점이 맞춰져있지 않다면 Z/T버튼을 한번 더 눌러줍니다.
모드버튼을 사용해 g/kg 단위 변경이 가능합니다.
무게를 측정하는 방식이 변하는게 아니라 단순히 표시 방식을 변경해주는거 같습니다.
음식물 무게를 재다보면 아무래도 접시를 사용해야하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를 대비해서 TARE모드로 지원합니다.
실제 오차가 어느정도 되는지 정밀도 테스트를 위해 간접적인 방법으로 테스트 해봤습니다.
내용물 11.7g인 믹스커피 내용물의 무게를 측정해봤습니다.
실제 무게는 11.7g 이며 측정무게는 12g 입니다.
물론 커피 내용물의 무게가 완전히 정확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일단 제시된 무게의 거의 일치하는 측정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스 디지털 주방저울 CKS-2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보니
일단 스테인리스 재질로 되어 있어서 평소에 청소를 잘해둔다면 측정 접시위에 음식물을 바로 올려 놓아도 될 정도입니다. 은근히 편리합니다.
버튼이나 눈금도 큼지막하게 되어 있어서 시인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배터리는 AAA 타입이라 쉽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TARE모드를 지원해 음식물의 무게를 측정하기 편리하며
최대 5000g까지 무게 측정이 가능해 무거운 음식물의 무게도 쉽게 측정이 가능합니다.
실제 사용하다보니 약간 아쉬운점은 외관이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어서 디자인이나 외형은 깔금한데 스테인리스 재질의 고질적인 단점인 물때 비슷한 자국이 쉽게 남는다는점입니다.
깔끔하게 자주 청소하고 관리하지 않으면 플라스틱 제품보다 더 더럽게 보이는 경우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