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에서 24인치 모니터를 사용하다 눈도 아프고 해서 새로운 모니터를 구매하기 위해 찾아보던 중 이 모니터가 눈에 띄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개봉했을 때 입니다. 주문한 지 이틀 만에 와서 기분이 매우 좋았네요.
설치 자체도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으나 밑에 받침대 끼우는 부분이 조금 뻑뻑하게 들어가더
라구요. 처음에 부서지지 않나 약간 걱정하긴 했는데 그래도 금방 잘 끼워져서 다행이네요.
설치 후 사진입니다. 24인치 모니터를 사용하다가 32인치를 사용해봤는데 처음엔 좀 크지 않나 싶었는데 아무래도 곡률이 1000R이다 보니 시야에 부족함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집에있는 모니터는 27인치인데 27인치보다 1000R 32인치가 더 마음에 드는거 같아요. 그간 27인치 쓴 이유는 평면 32인치는 시야가 너무 넓어 게임하기에는 조금 불편한 감이 있어 사용하지 않았었고 1500R도 뭔가 와닿지는 않더라구요. 그런데 1000R은 아직 사무용으로만 사용해서 게임은 해보지 않았지만 사무용에서도 충분히 시야가 잘들어오는거 같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아마 게임을 하더라도 오히려 27인치보다 만족감이 높을거 같네요.
옆에 있는 모니터가 24인치인데 확실히 크기 차이가 나네요.
또 한 보통 커브드를 쓰시는분들이 대부분 느끼는게 왜곡감이라고 하시는데 처음써보는 저로서는 크게 불편함을 느끼진 못했네요.
보통 VA패널을 별로 안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가 전체적으로 화면이 뿌옇게 보여서 좀 안좋아하는 부분도 있는데 적응 되니 크게 문제가 될건 없어서 좋더라구요.
영상미에서도 확실히 FHD보다는 좋았습니다. 물론 4K에 비해 좀 아쉬울지도 모르긴 하지만 32인치라는 점에서 큰 차이는 못느끼겠네요. 오히려 32인치 부터는 FHD도 약간 픽셀이 보이는거 같아 별로였었는데 QHD는 그런게 안느껴져서 좋았습니다.
총평
배송 - 매우 만족
가격 - 매우 만족 ( 할인해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
품질 - 매우 만족
집에서는 가성비 좋은 중소기업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었으나 결국 가성비는 가성비더라구요. 확실히 전자제품은 대기업이 퀄리티가 좋습니다. 괜히 가격 좀 더 주고 대기업 제품 사는게 아니구나 싶더라구요. 전체적인 화질면에서 역시 어지간한 중소기업 모니터 보다 좋은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이번에는 세일 덕분에 거의 중소기업 모니터 가격으로 이 모니터를 구매했는데 후회되는 것은 한개 더 구매해서 집에도 하나 둘걸 그랬나 싶을 정도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당분간은 모니터 걱정없이 잘 쓸 수 있을거 같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