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TPG 온종일 화롯불 파스형 40g(현재 최저가 470원) 입니다.
속옷에 붙여 사용하는 파스형 제품으로 40g 내용량 제품입니다.
요 부분은 나중에 다시 언급을 하겠지만 이 제품은 제품 전체 중량이 아니라 내용량 중량을 표기한거 같습니다. 그래서 실제 포장포함 무게는 더 무거운편입니다.
TPG 온종일 화롯불 파스형 40g 제품의 가격대는 단품구매시 500원내외에 구매할수 있습니다. 당연히 여러개 구매시 단가가 내려가기때문에 야외활동이 많은 분들은 대량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평균 53도 최고 63도가지 올라가며 지속시간은 12시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실제 양이 적은 다른 제품들도 더 오랜 시간 지속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는 바로 환경입니다. 핫팩의 사용환경.
당연히 추위에 노출된곳에서 사용하면 사용시간이 급격하게 짧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보온이 잘 되는 이불안이나 외투 안에 넣고 사용하면 온도도 높은 상태로 유지되지만 사용시간도 급격하게 늘어나게 됩니다.
제품 표기에 제시된 지속시간은 상당히 유동적인 시간이라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핫팩 사용시 가장 주의해야할점은 바로 저온화상입니다.
급격하게 온도가 올라가게 되면 대부분 사용하면서 쉽게 인질할 수 있기때문에 취침시를 제외하면 크게 문제가 안되지만 저온화상의 경우 알아차리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한자리에 핫팩을 오래동안 사용하지 말고 자주 위치를 변경해주는게 좋습니다.
제품은 분말형 붙이는 타입 제품으로 개별포장되어 있습니다. 구성성분은 역시 타사 제품들과 비슷하게 철분, 활성탄, 염류, 고습습성폴리머, 질석으로 되어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3년이며 핫팩의 물리적인 특성상 제조일자가 오래된 제품은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패키지 포함 무게를 측정해보니 무게 차이가 제법 있습니다.
포장지를 제거해도 무게는 표기된 양보다 훨씬 더 무거운편입니다.
보통 핫팩 제품들이 포장지포함 무게를 표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포장포함이 아닌 내용량을 무게로 표시한거 같습니다. 그래서 표기된 무게에 비해서 평균온도가 더 높은거 같습니다.
가로/세로 12cm/10cm 정도 크기입니다.
한쪽 표면은 부직포 재질이며 반대편은 부착이 가능합니다.
사용초기 온도입니다. 초반에 온도를 급격하게 올리고 싶은 경우 흔들지 마시고 입으로 숨바람을 불어 넣으면 초반 1~2분이내에도 온도가 급격하게 올라갑니다.
부착하고 나서 30분정도 지나니 온도가 45~46도까지 올라갑니다.
중간에 온도를 측정해봐도 최대 온도까지는 잘 올라가지 않고 대략 46~48도정도가 유지되었습니다. 평균온도는 예상보다 약간 낮은듯 하지만 대신 지속시간이 제법 긴편이었습니다.
이번에 한파가 오는 시기에 사용해봤는데 속옷에 부착한 상태라서 온도 유지가 잘 되는 상황이라서 그런지 12시간 이상 지나서도 미지근한 온도를 유지해주고 있었습니다.
표기된 중량보다 더 무거운 상태 즉 내용량 위주로 표기된 중량이라 다른 파스형 제품들에 비해 두께감이 있어서 그런지 지속시간이 우수한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