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몇일 상당히 오래간만에 찾아온 절대한파때문에 추위에 떨고 있습니다.
이럴대 필요한 필수품은 역시 핫팩이 아닐까요.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최근에 출시된 신제품 핫팩인 애니텍 애니데이 포켓형 핫팩 100g(현재 최저가 420원) 입니다.
애니텍 애니데이 포켓형 핫팩 100g 제품의 가격대는 단품구매시 500원내외에 구매할수 있습니다. 당연히 여러개 구매시 단가가 내려가기때문에 야외활동이 많은 분들은 대량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포켓형 제품중에서는 표준형 제품으로 내용량이 대용량 타입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적당한 무게와 크기의 제품입니다.
보통 핫팩 제품들이 평균온도, 지속온도, 지속시간을 표기해주는데 이 제품은 온도에 대한 자세한 스펙은 제품 스펙표기란에만 있습니다. 제품 정면에는 14시간 지속시간만 표기되어 있습니다.
핫팩 사용시 가장 주의해야할점은 바로 저온화상입니다.
급격하게 온도가 올라가게 되면 대부분 사용하면서 쉽게 인질할 수 있기때문에 취침시를 제외하면 크게 문제가 안되지만 저온화상의 경우 알아차리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한자리에 핫팩을 오래동안 사용하지 말고 자주 위치를 변경해주는게 좋습니다.
최고 온도는 68도이며 지속시간은 14시간정도입니다.
주요 성분은 철분, 수분, 규조토, 활성탄이며 중량은 100g인데 중량 오차표기가 상당히 큰편입니다. 무려 +/-10% 수준이라 90~110g으로 오차범위가 큰편입니다.
제품 모서리에 제조일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가능하면 최근 제조된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패키지 포함 무게를 측정해보니 무게 오차가 제법 있습니다.
물론 10g 정도의 무게차는 오차범위라고 표기되어 있어서 정상 제품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차라리 +10g이 아닌 마이너스 무게라는점이 좀 아쉽습니다.
포장지를 제거해도 무게는 제시된 10% 오차범위 이내이지만 거의 하한선입니다.
실제 내포장지를 제외하면 내용량은 더 줄어들거 같습니다.
가로/세로 12cm/10cm 정도 크기라서 손에 쥐기에는 충분합니다.
무게는 평균적인 표준형 제품이지만 두께는 제법 두텁게 느껴집니다.
부직포 재질이지만 두께감이 있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대신 부직포 표면 촉감이 부들부들한편이라 마음에 듭니다.
사용초기 온도입니다. 초반에 온도를 급격하게 올리고 싶은 경우 흔들지 마시고 입으로 숨바람을 불어 넣으면 초반 1~2분이내에도 온도가 급격하게 올라갑니다.
처음에 숨바람을 두번정도 불어넣고 10분정도 지난 다음 온도를 측정해보니 54~55도까지 올라갑니다.
애니텍 애니데이 포켓형 핫팩 100g 제품을 사용해보니
내용량 기준 100g 정도되는 다른 핫팩들과 비슷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지속시간은 발열관리를 잘하면 14시간정도는 충분해보입니다.
대신 요 몇일 엄청 추운 한판시기에는 지속시간이 급격하게 짧아지는 느낌입니다.
아무래도 주머니에 넣고 사용하다보니 외부 한기가 쉽게 들어와서 그런지 7~8시간정도 지나니 교체해야할정도로 식어버렸습니다.
충분히 이해가 되는 한파상황이기는 하지만 지속시간이 약간 아쉬웠습니다.
대신 주머니에 넣고 사용할경우 손으로 자주 만지게 되는데 부직포 재질중에 표면이 너무 까칠까질한 경우가 있는데 애니텍 애니데이 포켓형 핫팩 100g 제품은 표면 촉감이 상당히 부드러웠는데 이점은 마음에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