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기온이 엄청나게 내려간 한파기간이라서 그런지 다양한 핫팩 제품들을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가성비가 아주 높은 제품 하나를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바로 바로 바이온 미니 붙이는 핫팩 22g (현재 최저가 90원)
미니 핫팩이라 크기도 작고 내용량도 작지만 가격대가 아주 착한 제품입니다.
바이온 미니 붙이는 핫팩 22g 제품의 가격대는 단품구매시 개당 80원입니다.
포장지와 내용물 고려하면 이정도 가격에 판매되는게 신기할정도입니다.
바이온 미니 붙이는 핫팩 22g 제품은 제품 이름처럼 속옷에 부착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일단 22g 내용량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제품은 아주 기온이 낮은 장소에서 장시간 사용하는 제품이 아닙니다. 실내/실외를 오가며 적당한 온도가 어느정도 보장되는 그런 환경에서 단시간 사용할 목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핫팩 사용시 가장 주의해야할점은 바로 저온화상입니다.
급격하게 온도가 올라가게 되면 대부분 사용하면서 쉽게 인질할 수 있기때문에 취침시를 제외하면 크게 문제가 안되지만 저온화상의 경우 알아차리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한자리에 핫팩을 오래동안 사용하지 말고 자주 위치를 변경해주는게 좋습니다.
붙이는 핫팩은 위치를 변경하기 어렵기때문에 중간 중간 한번식 살짝 옷 부분을 들어 올려 공기 순환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제품 모서리에 제조일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가능하면 최근 제조된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핫팩 제품들은 인쇄방식이 아니라서 그런지 유통기한을 알아보기가 힘드네요.
최고 63도에 지속시간은 8시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용된 재료는 철분, 물, 활성탄, 고급수성수지, 염류, 천연광석분입니다.
패키지 포함 무게를 측정해보니 무게는 내용량과 포장지를 합한 수준과 비슷합니다.
포장지를 제거해도 무게는 오차범위 이내에서 비슷한 수준입니다.
뒷면에는 이형지로 되어 있는데 미니 사이즈 제품이라 이형지가 두조각이 아니라 한조각으로 되어 있어서 그냥 한장만 뜯어내면 됩니다.
앞면에는 엠보싱 타입의 부직포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아주 부드러운 촉감은 아니고 다소 단단한 느낌입니다.
가로/세로 10cm/7cm 정도 크기라서 미니 사이즈 답게 작은편입니다.
요즘 핫팩 제품들을 여러종류 사용해보니 파스타입 제품들이 대체로 초반 온도 올라가는 속도가 빠른편입니다. 이 제품도 이형지 제거하자마나 바로 온도가 올라가기 시작해서 초반에 40도 가까이 올라가고 30분정도 지나니 45도내외까지 올라갑니다. 실제 옷 안에 넣고 사용하다보면 발열관리가 잘되서 그런지 온도는 좀 더 높게 올라가는 수준에서 유지가 됩니다.
지속시간은 스펙상 8시간 이상으로 되어 있는데 일단 크기가 작은 미니사이즈에 내용량이 22g으로 적은편이라 실제 사용시간은 사용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3~4시간정도 보시면될거 같습니다. 일단 기온이 아주 낮은환경이나 야외에 오랜 시간 있어야 한다면 미니 사이즈는 사용하기 좀 어려워보입니다. 실내/실외를 번갈아 이동하거나 기온이 아주 낮은 한파수준이 아닌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적당한 제품입니다. 파스형 타입이라 한번 붙이면 일부러 떼어내지 않는한 쉽게 떨어지지는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