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상도푸드 중화 깐풍기 500g(현재 최저가 6,860원) 입니다.
에어프라이어가 보급이 많이 되면서 가정에서 직접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간편 조리 시장은 매년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대표적인 간편조리 메뉴였던 돈까스나 치킨을 비롯해서 좀 더 다양한 음식들이 만들어지고 있는데 이제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깐풍기를 해먹을수가 있게 되었네요.
상도푸드 중화 깐풍기 500g 제품의 가격대는 7000원내외입니다.
일단 가성비가 상당히 좋습니다. 아무래도 인지도가 낮은 편이라 가성비를 무기로 내세운듯합니다. 보통 비슷한 가격대의 깐풍기 제품들의 무게가 300g대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거기에 소스 무게를 빼면 보통 튀김 무게는 200~220g정도입니다. 하지만 상도푸드 중화 깐풍기 500g 제품은 튀김 무게가 350g이며 소스가 150g이라 좀 더 풍성한 깐풍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요런 부위육 튀김 제품들은 대부분 가슴살보다는 부드러운 식감의 닭다리살을 사용합니다.
여기에 매콤 짭짤한 중화 소스를 더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닭고기 다리살을 사용한 튀김이 350g 이며 깐풍기 소스는 150g 입니다.
에어프라이어 18분 조리가 가능한데 개인적으로 2~3분 더 조리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상도푸드 중화 깐풍기 500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다리살은 외국산을 사용합니다.
참고로 국내산 다리살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 이런 부위육 조리 제품들은 외국산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추가로 치킨파우더, 감자전분가공품, 정제수, 대두유, 프리믹스, 혼합간장, 트레할로스, 감자전분, 향미증진제, 양파, 마늘, 혼합제제, 복하조미식품, 정제소금이 사용됩니다.
상도푸드 중화 깐풍기 500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칼로리는 1303kcal, 나트륨 2158mg, 탄수화물 136g, 당류 60g, 지방 63g, 포화지방 14g, 콜레스테롤 119mg, 단백질 49g 입니다.
프라이팬 조리가 가능하지만 간편 조리를 위해 이번에는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80도 18분 조리이지만 저는 2~3분정도 추가로 고온조리를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소스도 냉동상태라서 따로 개별 조리가 필요합니다.
간단하게 열탕조리말고 입구를 약간 개봉한 다음 전자레인지에 넣고 3분조리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소스를 너무 뜨겁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입구 개봉하고 1분만 조리해도 충분합니다.
냉동보관 제품이라 유통기한은 1년으로 긴편입니다.
구성은 간단합니다. 조리전 깐풍기와 소스 끝~~
조리전에는 튀김옷의 특징이 보이지 않는데 조리를 하다보면 튀김옷이 꼭 찹쌀탕수육의 튀김옷처럼 반들반들하고 부드럽게 변합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한 깐풍기에 해동후 전자레인지 조리한 소스를 넣고 잘 버무려 줍니다.
맵꼬 짭짤한 맛의 깐풍기어야 하지만 일단 매운맛이 없는건 아니지만 좀 약합니다.
요건 호불호가 좀 있어 보이는데 매운맛을 기대하신 분들에게는 다소 아쉬운 맛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매운맛을 드시지 못하시는분들에게는 꽤 매력적인 소스일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매운것을 어느정도 잘 먹는 제 입맛이나 전혀 못먹는 와이프 둘다 만족하면 먹을수 있는정도에 단맛과 짠맛의 조화가 제법 잘 되어 있습니다.
먹다보면 감칠맛이 올라와 마지막에는 소스까지 싹싹 찍어 먹게 되더군요.
깐풍육의 경우 닭다리살을 사용해서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튀김옷도 꼭 찹쌀탕수육의 튀김옷처럼 부드럽고 윤기가 납니다.
게다가 액상 소스에 버무려 먹다보니 더 부드러운 식감입니다.
처음에 말씀드린것처럼 매운맛이 약해서 아이들도 좋아하고 잘 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