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번에 소개시켜드릴 유아용 젤리 음료수 제품은 매일유업 요미요미 빨강 야채와 과일 100ml(현재 최저가 890원) 입니다. 요 제품은 다른 희석주스와 달리 젤리가 포함된 주스라서 씹히는 식감이 있어서 아이들도 좋아하지만 저같은 어른이도 좋아할만한 주스입니다.
실제로 먹어보면 아주 부드럽게 씹히는 젤리와 사과주스의 조합이라 꽤 맛있습니다.
매일유업 요미요미 빨강 야채와 과일 100ml 제품의 온라인 판매가는 800~900원선입니다.
어린이 음료라서 그런지 기본적으로 향료와 색소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매일유업 요미요미 빨강 야채와 과일 100ml 제품에는 사과농축과즙 10.8%가 들어갑니다.
포도, 당근, 야채, 딸기농축액도 들어가는데 상대적으로 사과비중이 가장 큽니다.
젤리 타입이라 아무래도 영아에게는 잘못하면 기도가 막힐수도 있어서 그런지 12개월 이상으로 나이 제한이 있습니다.
매일유업 요미요미 빨강 야채와 과일 100ml 제품의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 4개월이상 남았습니다.
매일유업 요미요미 빨강 야채와 과일 100ml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정제수, 사과과증농축액, 화아바솔, 포도과즙, 당근농축액, 야채블랜드농축액, 딸기과즙, 레몬주스농축액, 혼합제제, 구연산이 사용됩니다.
매일유업 요미요미 빨강 야채와 과일 100ml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총 내용량 100ml 기준으로 칼로리는 55kcal 이며 나트륨 50mg, 탄수화물 15g, 당류 10g, 식이섬유 3g, 지방 0g, 포화지방 0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0g 입니다.
마개 부분이 다소 특이합니다. 물론 손으로 잡아 쉽게 개봉이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저 마개 부분에 입을 대고 먹는거라 밑 부분까지 커버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인데 커버 디자인이 좀 아쉽습니다.
컵에 따라서 보면 젤리가 반액상형태로 섞여 있습니다.
사과주스에 액상형 젤리를 섞은 모습입니다.
젤리는 부드럽고 액상형이라 흐느적거립니다.
씹으면 꼭 젤라틴이나 묵같은 느낌의 식감이지만 대신 훨씬 더 부드러운 식감입니다.
굳이 씹지 않아도 혀로 뭉게도 될 정도로 부드러운 젤리입니다.
그래도 주스와 함께 씹어먹는 재미가 있어서 그런디 아이는 좋아합니다.
대신 요 제품은 영유아에게 주기는 좀 힘들거 같고 적어도 12개월 이상 또는 3~4세이상 자신의 치아로 음식물을 어느정도 잘 씹어 먹을 수 있는 아이에게 줘야 할듯합니다. 표면이 부드러워 목넘김이 쉽기는 하지만 잘못해서 많은 양이 한꺼번에 넘어가면 위험해질수도 있다는점을 조심해야 합니다.
가당 제품이 아닌 과일당만으로 맛을 낸 제품이라 단맛은 약한편입니다.
단맛이 있기는 하지만 오랜시간 유지되지 않고 먹자마자 쉽게 사라집니다.
어른 입맛으로 비교하자면 건강한 단맛 같은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