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스포츠 이온 음료 제로 버전 제품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바로 코카콜라음료 파워에이드 제로 600ml (1개 기준, 현재 최저가 980원)
생각해보면 이온음료들은 대부분 칼로리에 대한 걱정으로 당함량을 마음대로 늘리기가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당함량이 적으면 상대적으로 이온음료 특유의 미적거리는 맛이 느껴지기때문에 어쩌면 이런 제로 버전 음료가 좋은 대안이 될거 같습니다.
감미료를 사용해 칼로리는 최대한 낮추면서 이온 음료 특유의 밋밋한 맛을 단맛으로 대체하면 확실히 단점을 보완해주는 역할을 할듯합니다.
개당 가격은 1000원내외입니다. 오프라인에서야 좀 더 높은 1500원내외에 판매되고 있기는 합니다.
코카콜라음료 파워에이드 제로 600ml 제품 한팩 기준 칼로리가 4kcal 입니다.
리얼 제로는 아니지만 법적인 기준 충족으로 제로 표기가 가능합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칼로리가 상당히 낮은편입니다.
코카콜라음료 파워에이드 제로 600ml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정제수, 구연산, 소금, 향료, 염화마그네슘, 염화칼슘, 아세설팜칼륨, 제인삼산나트륨, 니코틴산아미드, 오코페롤, 메타인산나트륨, 설탕, 식용색소, 아라비아검, 수크랄로스, 유화제, 향료, 핀토텐산칼륨이 사용됩니다.
이온음료답게 전해질 농도는 따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나트륨 칼륨, 칼슘 마그네슘 이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코카콜라음료 파워에이드 제로 600ml 제품의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 11개월 이상 남았습니다. 실제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코카콜라음료 파워에이드 제로 600ml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한병당 4kcal 이며 나트륨 357mg, 탄수화물 1g 그외에 나머지 영양소는 없습니다. 추가로 나이아신, 핀토텐산, 비타민B6가 하루권장량의 45%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용색소 청색을 사용해서 색상이 파란색이네요.
식욕저하를 불러일으키는 파란색입니다.
역시 운동후 마시는 음료수답게 색상선택이 기가막힙니다.
단맛은.. 감미료를 넣은 제품이지만 감미료의 양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단맛이 약합니다.
생각해보면 단맛이 강하면 설령 설탕이 아니라 감미료라고 해도 단맛으로 인한 식욕을 상승시킬 우려가 있어서 일부러 감미료양도 줄인듯합니다.
딱 마시기 편한정도로만 단맛이 날 수 있도록 한거 같습니다.
설탕을 사용하지만 당함량이 0g으로 표기할정도로 미량을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기본적인 맛은 아주 익숙한 오리지널 파워에이드 이온음료와 비슷합니다.
좀 더 단맛이 있다는점 외에는 동일하며 오리지널과 비교해서 갈증 해소에에는 비슷한 수준입니다. 그래도 칼로리 걱정 없이 마시기 좋은 제품이라 개인적으로 요즘처럼 날씨가 좋아지는 시기에 한병 정도 가지고 다니면서 운동하기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