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사용하던 델 S2716 모니터가 슬슬 수명을 다해가고 있어서 어떤모니터를 사야할지 비교해보고 있었습니다. 델 모니터에 만족도가 엄청 높았어서, 32인치 QHD 모니터인 G3223D를 구매하였는데 27인치 QHD에서 32인치 QHD로 변경하니 TN에서 나도 IPS 패널로 더 좋아졌음에도 해상도 때문에 화면이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마침 빅스마일데이도 얼마 남지 않지 않아 기다리던 와중에 이제품이 좋은 가격에 나와서 와이프를 설득해서 한대씩 구매하게되었습니다.
사실 이 제품 잔버그로 인해서 말이 많은 제품이었는데, 막상 가격과 IPS 4K 144 모니터라는 점이 모든점이 용서가 되더군요. 4K 한번 써보면 QHD로 다시 돌아가지 못할거 같습니다.
3060ti에서 옵션 타협해서 게임을 즐기고는 있는데, 아무래도 GPU 업그레이드를 고려해야 할거 같습니다.
60cm 데스크라 데스크가 꽉차서 빨리 모니터암도 써야할거 같습니다. 불량화소 한개도 없는 양품을 받아서 기분도 좋네요.
주사율 문제인지 특정 상황에서 화면이 꺼졌다 켜지기는 하는데, 이 제품만이 아니라 4K 고주사율 제품 쓰는 분들은 가끔 겪는 문제라서 최적의 상황을 찾아보려고 합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도 꾸준히 해주는걸로 아는데, 모니터 UI 크기좀 줄여줬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게임모드시 게임모드 알림 팝업도 불편하네요.
다음 펌업을 기다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