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의 성능이 올라감에 따라 다양한 고사양 모니터들이 나오는데
그 중 게이밍 모니터에서 성능이 뛰어난 4K 160Hz의 AGON 274UXP를 구매해 사용기를 올려봅니다.
274UXP는 게이밍 모니터임에도 나노 IPS를 사용해 정확한 색 표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모니터를 구매하면 조립은 사용설명서에 적혀있는 경우가 많은데 274UXP는 박스를 열면 상단에 바로 볼수 있게 해둬서 조립할때도 편하게 보면서 쉽게 조립할 수 있습니다.
전원 케이블이나 DP, HDMI, C Type 케이블, 모니터 후드를 설치할 수 있는 각종 부속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OSD는 우측 하단에 위치하며 게임설정, 휘도, PBP 설정, 색상 설정, 오디오, Light FX, 부가기능, OSD 설정이 있습니다.
게임 설정에 들어오면 모드마다 화면을 조정해주는 게임모드나 화면 깨짐을 방지해주는 G-Sync compatible, Overdrive를 설정할 수 있으며 모니터는 기본적으로 4K 144Hz으로 동작하지만 DP케이블로 연결 후 Over Clock을 켜주면 4K 160Hz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74UXP는 HDR600의 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OSD에서 따로 HDR을 켜주지 않아도 OS상에서 HDR을 켜주면 DisplayHDR이 활성화 됩니다.
만약 HDR이 감지되지 않아도 설정된 HDR사진, 영화, 게임으로 HDR600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작업이나 게임을 하던 도중에 OSD를 만질필요 없이 설정된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적용해주는 Quick Switch Keypad가 있습니다.
주변의 빛을 차단해줘서 게임이나 영상을 볼때 깊이있는 감상을 할수 있게 해주는 모니터 후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부터 OverDrive를 끄기, 약하게, 보통, 강하게 로 설정후 ufo test를 해봤으며 보통으로 해놨을때 잔상, 역잔상이 적게 보였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가 HDR400을 지원해서 사용해봤을때는 큰 차이가 없어 실망했지만 274UXP의 HDR600을 활성화 하고 영상이나 게임을 해봤을때 화려한 색감을 보면서 색다른 느낌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