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도 34인치 UWQHD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OLED의 호기심을 이기지 못하고 큰웃음이 있는 날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모니터가 중소기업 제품이긴 했지만 HDR 영상을 봤는데 비교 불가입니다. 같은 HDR인데 색감과 선명함이 완전히 다르네요. 그리고 안개처럼 낮은 밝기로 퍼지는 광원은 깍두기처럼 깨질때도 있었는데 밝기 표현이 확실합니다.
OLED의 또다른 강점인 게임을 해봤는데요. 예전에는 프레임이 잘나와도 좀 시간이 지나면 멀미가 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응답속도가 매우 빨라서 그런지 아직까지 그런 느낌은 없었습니다.
리모콘으로 상단의 모니터 정보나 하단의 게임설정창을 보면 현재 가변주사율인지 HDR이 출력중인지 표시가 됩니다. 특히 상단은 주사율 숫자가 변경됩니다.
스마트 TV기능도 있어서 OTT도 볼수있습니다. 삼성TV에 있는 OS와 같은거 같네요. 모니터라 잘 사용할거같지는 않습니다.
추가로 SmartThings를 이용해 휴대폰을 리모콘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점은 모니터암을 연결할때 위의 우측 사진처럼 연결해야 하는데 잘 고정은 되지만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자주 보는 곳은 아니지만 스탠드 사용 디자인에 올인한 느낌이에요.
결과적으로 같은 크기의 일반 모니터보단 비싸지만 영화나 드라마 등 영상이나 게임이 주 목적이면 후회 하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리뷰 이벤트 참여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