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왠지 예전에도 비슷한 케이스로 화이트시스템 짜서 사용기 올렸던 기억이 나는데요.
그때는 ASUS TUF Z490을 썼었습니다. 케이스랑 시스템쿨러에 그렇게 돈을 많이 때려박아놓고..
그래서 이번에는 보드도 흰색으로 단정하고 예쁜 MSI Z790 엣지로 선택했습니다.
아직 시스템 완성이 안된 부분이 너무 아쉬운 부분인데.. 일정이 촉박해서 시스템이 미완성인 상태로 사용기를 올리게됐네요.
일단 보시면 아시겠지만 화이트 시스템에 굉장히 잘 어울리는 보드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화이트 제품군이 다양해져서 선택지가 많다는게 정말 좋아요!
원래 예전에는 ASUS제품을 선호했었는데,
현재 ASUS는 AS관련 이슈, 해외 IT유튜버들의 폭로 뿐만 아니라
가격이나 품질까지도 소비자에 대한 자세가 좀 기만적인거 아닌가 싶을정도로 나쁘다고 생각해서..
MSI가 AS도 비교적 좋아졌고 제품 성능도 출중한 편이라
이제 당분간은 MSI제품을 많이 애용하게 될 것 같아요.
암튼 잡설은 여기까지 하고
팬이 아직 안와서.. 구성이 좀 덜되긴 했는데 기원하던 화이트 시스템 구성을 완성해가고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도 특가뜨면 40시리즈 화이트 그래픽카드로 변경할 예정인데,
보시다시피 엣지가 화이트감성을 완벽하게 소화해냅니다.
여러번 생각만 하다가 말았는데, 이번에 시스템 구성할 기회가 생기게 되어 머릿속으로만 그리던걸 펼쳐보니
정말 예쁜 시스템이 탄생할 것 같아요. 만족스럽습니다.
이벤트 날짜가 얼마 남지 않아 램 오버 수율, 멤컨 성능도 좀 보고 같이 자료 남기고 싶었으나
그래픽카드, 램, 팬 삼박자가 다 어긋나서 결국 가조립형태로 사용기를 작성하게 됐네요.
램도 기존 시스템에서 쓰던 삼성다이 지스킬튜닝램인지라 ㅠㅠ(주문해둔게 아직 안왔음)
현재보다 더 만족스러운 시스템이 완성되면 타 커뮤니티에 다시 한번 글을 적을지도 안적을지도 모릅니다..
정말 예쁘고 완성도 높은 보드니까 화이트 시스템 고려하시던 분들은 고민하지 말고 선택하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