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PS5를 구매하였습니다.
나름 특가로 구매하였지만 문제는 기존 FHD27인치 모니터로는 뭔가 부족한 느낌이였습니다.
그래서 계속 모니터를 알아보다가 이상하게 PS5가 지원하는 HDMI2.1에 각인 되었습니다.
당연히 HDMI2.1을 지원하는 TV, 모니터를 계속 검색하였고 확 마음에 드는 제품은 없었습니다.
마음에는 들지만 가격이 너무 고가라 엄두가 나지 않았고 저렴한 중소기업 TV의 HDMI2.1에는 왠지 믿음이 가지 않았습니다. VRR기능이 작동이 안되고 아무튼 좀 그랬는데 삼성전자의 G7 S32BG700 4K UHD 144hz 모니터를 알게되었습니다.
저의 모든 기대치를 충족시켜주는 제품이였고 가격도 빅스마일 특가로 진행되어 나름 착하면 착하다고 생각하여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배송이 완료되어 포장을 제거하고 바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였고 다행히 특이점은 없었습니다. 좋은 제품이 잘 배송 된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네요.(뽑기를 잘 한것 같네요.)
바로 PS5를 구동하였습니다. 화면이 커지고 해상도가 높아져서 너무 좋았습니다.
일단 실기 플레이는 바이오하자드Re2로 진행하였습니다.(Re4는 얼마전에 클리어해서...)
자동으로 게임모드로 진행되어 현재 화면 상태를 알려줍니다. 주인공 레온의 움직이 많이 부드러워 졌네요. 저는 기존 PS4슬림+FHD27인치로 Re2를 하였는데 PS5+UHD32인치로 다시 게임을 하니 신세계를 경험하네요.
나중에 XBOX도 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하지만 기존 할 게임이 너무 많아서...)
디즈니+에서 UHD전용 영화를 보니 FHD와 비교도 되지 않을 만큼 좋은 화질을 보여주네요.
자체앱과 기타앱으로 PC 및 PS5를 기동하지 않아도 OTT를 볼 수 있는 것은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이제품의 특징은 게임모드로 자동전환되어 쾌적한 게임환경을 제공하는데 있습니다. 그리고 모니터의 전원을 바로 켜서 OTT를 볼 수 있는 것도 좋고요. 게임과 영상시청 목적에 잘 부합되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나중에 조립컴에 연결해도 좋은 화면을 보여 줄 것 같네요.
좋은 제품을 좋은 가격에 구매하여 후회가 없네요. 앞으로 게임과 영상을 즐길 일만 남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