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부품에 진심인 사람들, 겉멋만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편의성과 성능 개선, 냉각 효율을 고려한 디자인을 고민하는 브랜드. 바로 기가바이트와 기가바이트 어로스 입니다. 어제 기가바이트의 주요 제품들을 모두 모아둔 'AORUS SUIT' 전시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전시장 소개 기사 보러가기) 오늘은 기가바이트에서 한국 시장을 담당하는 두 사람을 따로 만났습니다. 그들과의 인터뷰 시간을 축약해서 소개합니다.
▲ 최민성 기가바이트 한국지사 마케팅 담당(좌), 재닛 카오(Janet Kao) 기가바이트 본사 한국 마케팅 담당(우)
Q.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 소개 부탁드려요.
A.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희는 기가바이트에서 한국 시장 세일즈와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최민성(한국지사 세일즈&마케팅 담당), 재닛 카오(기가바이트 본사 한국 마케팅 담당) 입니다. 인사 드릴 수 있게 되어 대단히 영광입니다. 저희는 늘 한국 시장에 맞는 제품은 무엇일까? 어떻게 하면 소비자분들께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까?를 매일매일 고민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자주 뵙게 되면 좋겠어요.
Q. 기가바이트와 기가바이트 어로스 브랜드를 소개해 주세요.
A. 기가바이트는 Upgrade Your Life 를 브랜드의 목표로 삼는 PC, 노트북 제조사입니다. 저희는 제품을 만들 때 그것이 소비자들의 삶을 더 나아지게 할 수 있는지를 고민해요. 더 좋은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서 커뮤니티와 소비자의 요구사항이 무엇인지 늘 살핀답니다.
어로스(AORUS)는 기가바이트에서 게이머 및 고사양 시스템 사용자들을 위해 만든 브랜드이며, 단순한 PC 부품이 아니라 게이머들과 함께 승리를 쟁취하는 파트너라는 개념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TEAM UP, FIGHT ON 이라는 슬로건은 어로스 브랜드의 정체성을 잘 드러내는 것 같아요.
▲ 어로스 브랜드 슬로건 "TEAM UP. FIGHT ON."
Q. 두 분의 공통된 고민이 있다고 들었어요
A. 어로스 브랜드가 자리를 잡은 지도 몇 년 됐지만, 아직 어로스 브랜드에 거리감을 느끼는 소비자분들이 계시는 것 같아요. 예를 들어서 어로스 브랜드의 제품이 좋은 것은 많은 분들이 인정해 주시지만, 어로스는 가격이 비싸다거나, 너무 고급 제품 같아서 부담이 된다거나 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그게 저희의 고민이에요. 저희는 소비자님들과의 거리감을 꼭 해결하고 싶어요.
Q. 어로스 엘리트 제품군이 가성비가 좋아서 인기가 점점 늘고 있는데, 더 많이 알려지면 좋겠네요
A. 네 맞습니다! 어로스 엘리트 라인업은 가격 대비 스펙이 굉장히 훌륭하고, 어로스 브랜드로서 제품의 이미지, 디자인에서도 최고의 가심비를 얻을 수 있도록 제작하고 있어요. 합리적인 가격대에서 만나보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기가바이트 EZ-Latch 기술이 적용된 메인보드
Q. 제품 이야기를 좀 해보죠. 한국 소비자 분들께 가장 자신 있게 소개하고 싶은 제품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소개 좀 해주세요.
A. 제일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기가바이트 B760M 어로스 엘리트 메인보드입니다! 한국 시장에도 이미 출시해서 인텔 칩셋 메인보드 인기순위 최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어요. 어로스 브랜드의 입문형 제품으로 합리적인 가격대로 출시했고, 동급 제품들 가운데 가장 우수한 메모리 오버클럭 지원 능력을 갖췄어요. DDR5 메모리는 최대 7,600MHz까지 지원된답니다. 전원부도 튼실하고, 히트파이프까지 적용된 고급 방열판을 장착했어요. 그리고 기가바이트 이지 랫치(EZ-Latch) 기술을 적용해서 SSD, 그래픽카드를 간편하게 장착하고 해제할 수 있답니다.
Q. (웃음)다른 제품들도 많은데 어.엘 메인보드를 득달같이 선정한 이유는?
A. 풀스펙, 더 멋진 디자인을 가진 화려하고 비싼 제품들도 있지만, 어로스 엘리트야말로 가격 대비 만족도에서 전혀 부족함 없는 최고의 가심비 제품이어서 자신 있게 추천드렸답니다. 소비자분들과 거리를 좁히고 싶은 저희의 마음을 가장 잘 반영하는 제품이랄까요
▲ "이것 보세요, 너무 예쁘죠?" RTX 4060 Ti AERO OC D6 8GB 제품을 소개하는 중
Q. 전시장에 있는 제품들 중에서 한국 소비자분들께 존재감을 어필하고 싶은 제품은?
A. 화이트 감성이 폭발하는 기가바이트 RTX 4070 Ti AERO OC D6X 12GB 과, 이번에 새로 출시한 RTX 4060 Ti AERO OC D6 8GB 입니다.
이것 보세요. 너무 예쁘죠? RTX 4070 Ti AERO OC는 레드닷 어워드에서 디자인을 인정 받은 제품이에요. 블랙 시스템에 장착하면 눈에 확 들어오는 포인트가 될 수 있고, 화이트 시스템에 장착하면 찰떡 같이 어울릴 거예요. 동생 뻘인 RTX 4060 Ti AERO OC 또한 예쁜 디자인을 그대로 물려 받았고, 냉각 성능도 좋은 제품입니다.
흰색 그래픽카드는 참기 힘들죠. 두 분의 열정적인 설명을 듣고 나니까, 저도 다음 시스템을 구성할 때 AERO 그래픽카드를 써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Q. 커피 한 잔씩 하시면서 잠깐 쉬어가는 동안에 브랜드 이야기도 더 해볼까요? 코로나19 팬데믹때는 어떻게 지내셨나요? 세일즈나 마케팅에 어려운 점은 없으셨는지요
A. 아무래도 대면이 완전 막히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세일즈와 마케팅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확 변하는 계기가 됐어요. 온라인 중심으로 변하면서 효율은 좋아졌지만 아무래도 소비자분들과의 거리감은 좁히기 어려운 아쉬움이 있죠. 그래도 다행스러운 건 이제 코로나19 팬데믹이 사실상 종료됐기 때문에, 오프라인 쪽으로도 저희가 더 신경쓸 수 있게 됐다는 거예요. 이번에 컴퓨텍스 2023을 맞아 AORUS SUIT 전시장을 운영하는 것도 같은 맥락이라고 생각해요.
▲ "이것도 이쁘고 저것도 이쁘고, 제품을 전부 다 소개해 드리고 싶은데 그러지 못해 아쉬워요"
Q. 한국 소비자분들께 이 제품은 정말 좋은데 꼭 기억해주셨으면 좋겠다! 싶으신 게 있으면 소개 해주세요.
A. 기가바이트 M32U 모니터가 한국에 출시돼 있어요. 4K UHD 해상도에 우수한 색영역, 144Hz 고주사율을 적용한 고스펙 전천후 게이밍 모니터랍니다. 특히 KVM 스위치를 탑재해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모니터에 연결하면 PC, 노트북, 스마트폰, 콘솔 게임기를 하나의 키보드와 마우스로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어요. 키보드 마우스를 번거롭게 분리/연결 할 필요가 없는 거죠. HDMI 2.1 포트도 있기 때문에 PC와 콘솔 게임기를 동시에 연결해 두기도 편하답니다. 꼭 기억해주세요!
▲ 기가바이트의 주력 게이밍 모니터 M32U, 사진에 보이는 것은 풀스펙 스탠드를 장착한 M32U-A(국내 출시 미정)
Q. 컴퓨텍스 이후에 한국 시장에 출시 예정인 제품들은 뭐가 있을까요?
A. 우선 ATX 3.0을 지원하는 1300W 고출력 파워 서플라이가 곧 출시될 예정이에요. 이미 850W, 1000W는 출시가 됐고 대장 제품이 나오게 되는 거죠. 신형 12VHPWR 커넥터와 슬롯을 기본 지원하기 때문에 케이블 하나로 간단하게 RTX 4090급 그래픽카드를 구동할 수 있어요. UD 라인업으로 출시하는 거라서 우수한 스펙에 비해 가격은 굉장히 합리적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다나와에서 검색 해주세요!
그리고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한눈에 전황을 파악하기 좋은 28인치 크기의 고해상도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와,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도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가바이트 모니터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기가바이트의 차세대 고사양 메인보드 (기가바이트 AORUS Z790 EXTREME X 예정)의 앞면(위 사진)과 측면(아래 사진)
마지막으로 메인보드는 차세대 메인보드를 준비하고 있답니다. 차세대 고급 칩셋 메인보드는 PCI Express 5.0 SSD를 지원하기 때문에 SSD의 발열을 제어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가 될 거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저희는 메인보드 냉각에 진심인 브랜드이기 때문에 사전에 수많은 테스트를 거쳐서 발열을 확실히 제어할 수 있도록 준비했어요. 그리고 Wi-Fi 7도 적용했습니다. 더 빠른 속도와 연결 안정성으로 PC 본체에 랜선을 체하지 않아도 되는 시대를 선도할 예정입니다. 메모리 오버클럭도 현재 13세대용 메인보드가 최대 8,000MHz를 지원하고 있는데 14세대용 메인보드는 그 이상이 가능하도록 만드는 것이 목표에요.
Q. 고생하셨습니다. 다나와 회원 분들에게 끝 인사 부탁드려요.
A. 저희는 한국 시장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그래픽카드 (GIGABYTE 지포스 RTX 4070 KOREA EDITION OC D6X 12GB) 를 출시하기도 했고, 평소에도 늘 한국 소비자분들의 말씀을 귀담아 듣고 있답니다. 저희들이 여러분께 늘 가까이 다가가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음.. 기가바이트와 어로스 브랜드 많이 많이 사랑해 주시면 좋겟습니다! 하반기에는 오프라인에서도 여러분들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컴퓨텍스2023 취재팀 news@cowave.kr
(c) 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