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쿠티크 브랜드로 새롭게 출시한 신상컵라면 제품입니다.
바로 삼양식품 쿠티크 트러플파스타 105g(4개 기준, 현재 최저가 8,990원)~~
가격대는 오프라인 마트에서는 현재 3000원내외에 판매되고 있으며 온라인에서는 4개 기준 9000원내외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배송비까지 고려하면 온/오프라인 가격대는 비슷해보입니다.
요즘 대세 식재료중 하나가 트러플이라서 그런건지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네요.
삼양식품 쿠티크 트러플파스타 105g 제품 역시... 트러플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세계 3대 진미 트러플?
요즘 요 세계 3대 진미라는 말때문에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죠.
생각해보면 누가 정한건지도 모를 3대 진미라니.
하여튼 나름 3대진미라는 트러플이 더재진 풍미 진한 크림파스타라고 합니다.
뭐 맛만 좋으면 진미겠죠.
파스타면은 원래 단단해서 오랜시간 조리해야 하는 단점이 있는데 이런 간편식으로 만들려면 역시 새로운 공법이 적용되어야 하겠죠.
일단 물에 삶아 조리한 면을 다시 저온 건조시키는 특수 공법을 사용해 빠른 시간 조리가 가능하면서도 파스타 고유의 식감을 살렸다고 합니다.
조리 방법은 약간 번잡하기는 합니다.
후레이크스프와 면에 끓는 물을 넣고 4분 30초 조리
그 다음 거기에 액상스프와 분말스프를 넣고 비벼 드시면 됩니다.
용기 뚜껑에는 물버리는 구멍이 있는데 실제로 조리해보니 물은 용기 내부선에 맞게 넣으면 따로 버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분말스프가 물을 엄청나게 흡수하기때문에 그대로 조리하시면 됩니다.
트러플 함유량은... 액상스프 기준 0.000021%
원래 워낙 향이 강하기때문에 미량 들어가도 충분하다고 하지만 정말 조금 들어가네요.
삼양식품 쿠티크 트러플파스타 105g 원재료를 살펴보면 면의 주요 재질은 소맥분입니다. 파스타면인지미나 호주산 소맥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프에는 트러플을 비롯해서 크림스프용 치즈와 크림류 향미증진제, 다양한 베이스와 혼합제제가 사용됩니다.
분말스프는 크림분말이 주요 재료이며 후레이크는 씹는맛과 풍미를 더해줄 비프볼이 들어갑니다.
한컵당 380kcal 이며 나트륨 함량은 1350mg. 역시 나트륨은 많이 들어갑니다.
지방 9g, 단백질 10g 인데 예상외로 크림파스타인데 지방함량이 적은편입니다.
반대로 단백질 함량은 높은편이고요.
유통기한은 의외로 좀 짧게 느껴집니다.
구매일 기준 5개월정도 남았습니다.
스프는 무려 3종이 들어있습니다.
가장 오른쪽 후레이크는 조리시 가장 먼저 넣고 조리합니다.
가운데가 크림분말스프 왼쪽이 트러플이 들어간 액상소스입니다.
면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정말 면 자체는 파스타면의 모양을 아주 잘 흉내내고 있습니다.
대신 두께가 엄청나게 얇은편입니다.
하지만... 조리하고 나면 불어서 그런지 두께감이 제법 있습니다.
조리 전/후 모습이 좀 많이 다른 면입니다.
액상스프는 액상이라기보다는 점도가 강한 크림같은 느낌입니다.
크림분말스프를 넣어주고... 이제 비벼주기만 하면 됩니다.
첫맛은 약간 예상외의 맛 또는 익숙하지 않은 맛이라서 약간 당화스럽지만..
먹다보면 요거 생각보다 꽤 맛있네요.
트러플향이 제법 나는데 역하거나 그렇지는 않습니다.
크림파스타 특유의 쫀득한 소스맛과 면이 잘 어울리는데
저 면이 조리전에는 엄청 얇았는데 조리하고 나니 제법 두께감이 생겨서 씹는 식감도 좋습니다.
아주 단단하거나 쫄깃한 식감은 아니고 가운데 심이 없어질정도로 삶은 파스타면의 식감과 비슷합니다. 그래도 주변의 소스를 잘 빨아들이는 특징이 있어서 그런지 면에 소스가 착착 감기는 모습입니다. 나트륨 함량이 높지만 크림파스타 특징상 고소한 맛에 가려져서 짠맛이 강하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찐득하고 고소한 맛의 크림소스에 버무려진 삼양식품 쿠티크 트러플파스타 105g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