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캠핑용이기도 하지만 가정에서 사용하기데 적당한 전선릴 제품인 세이즈 4구 전선릴 X2 그린 15미터(현재 최저가 33,840원) 입니다. 요즘 캠핑 인구가 급격하게 늘어나는데다 캠핑환경이 잘 구성이 된 곳이 많아서 전기를 사용하기 쉽기때문에 이런 전선릴 제품은 이제 거의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죠. 물론 집에서도 하나정도 구비해두면 꽤 유용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저처럼 옥상이나 주차장에서 전기공구를 사용하는 작업을 하는 분들이라면 가정용으로도 이런 전선릴이 하나정도는 꼭 필요하죠.
제품의 가격대도 가성비 높은 편이며 15미터 기준 34000~35000원내외입니다.
캠핑용, 공업용, 가정용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수 있다고 되어 있네요.
개인적으로 이 제품은 1.5SQ 전선을 사용하기때문에 캠필용이나 가정용으로는 적당하지만 공업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다소 스펙에서 무리가 있을듯합니다. 물론 가벼운 작업이라면 괜찮겠지만 어느정도 허용전류가 높은 제품을 사용하기에는 좀 버거운게 사실입니다.
3코어 1.5SQ 전선을 사용하며 콘센트 갯수는 4개입니다.
복합난영PP를 사용해 화제에 강하며 열감지 차단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서 전선릴의 온도가 급격하게 올라가면 자동으로 차단시켜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제품 디자인은 깔금합니다.
그린색상 롤에 전선이 감겨 있으며 가운에는 4개의 콘센트가 위치하고 있고 콘센트 사이에 붉은색 버튼이 보이는데 열감지로 인해 전원이 차단되면 리셋하는 버튼입니다.
릴에는 손잡이가 부착되어 있어서 쉽게 전선을 감을수 있습니다.
바닥에는 본체가 직접 닿지 않도록 다리도 나와 있습니다.
대신 다리가 좀 짧은편이라 캠핑장에서 흙바닥에 놓고 사용한다면 전선이 좀 닿을수도 있어보입니다.
정격 스펙을 살펴보면
전선릴이 감져져 있을때는 250V/4A 1000W 제한이 있습니다.
전선릴이 모두 풀어졌을때는 12A 3000W까지 늘어납니다.
요즘은 전선릴 온도에의한 과부하로 화재 가능성이 있다는점이 잘 알려져 있어서 특별히 설명이 필요해보이지는 않습니다.
전선릴이 감져져 있을때는 가능하면 저전력 제품만 사용하시길...
아니면 차라리 그냥 전선을 모두 풀어놓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전선은 3G 1.5SQ 스펙의 제품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플러그는 250V / 16A 까지 사용가능합니다. 물론 전선릴 기준 12A가 최대 허용전류입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특별히 단점을 지적할 부분이 없습니다.
간편하게 풀어서 사용하고 크기가 제법 넉넉해서 그런지 손잡이 잡고 돌리면 쉽게 잘 감기기때문에 편의성면에서도 문제가 없습니다.
디자인도 깔금하고 열감지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서 안전기능도 마음에 듭니다.
굳이 단점을 지적한다면 열감지 기능은 있어도 과전류 차단 기능이 없다는점입니다.
혹시라도 고가의 제품을 연결해서 사용하신다면 과전류 차단 기능이 있는 멀티탭을 추가해서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