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에서 판매중인 프리플로우의 ' 라이젠5 7600_라데온 내장그래픽 컴퓨터본체 (PRE DIY KIT R5_B)'을 구입하였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조금 더 가격이 저렴해지면 구매하기 위해서 그래픽카드가 포함되지 않은 완본체를 찾게 되었고, 이제는 직접 조립 하는 시간을 투자하기보단 조립을 신청하는게 좀 더 편해졌습니다.
완본체를 판매하는 판매자마다 구성품을 약간씩 상이하게 넣어서, 고민을 하게 만들었지만 이번에 판매되는 제품은 가격대비 괜찮은 부품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메인보드 또한 asrock a620m pro rs로 다른 판매제품의 경우 한단계 낮은 제품이 들어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cpu는 라이젠 7600인데 추후 다음 버전의 cpu가 출시되어도 현재 메인보드로 이어서 사용할 수 있어 업그레이드의 편의성도 선택하는데 한몫 하였습니다.
램 또한 16기가였고, 저는 16기가를 추가하여 32기가로 구성하였습니다.
나중에 그래픽카드를 어떤 제품을 사용할지 아직 정하지 않았기에, 케이스도 조금 더 큰 것으로 교체하여 구입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은 기본 구성품이었으며 저는 여기서 케이스, 램만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메인보드는 디앤디에서 다이나믹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초기불량은 프리플로우에서 대응해줄 것이며, 초기불량 아닌 이상 왠만하면 불량나지 않는 메인보드도 케어서비스가 있기에 문제가 없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구입한 제품을 수령하고 언박싱 한 후 쿨러, 램, ssd 등 제품에 외관적인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였습니다.
다행이 모두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었고, 기본제공되는 방열판 안쪽으로 ssd는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부팅후 바이오스 진입된 후 메인보드 및 cpu, 램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구매한 그대로 제품을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약 9년만에 컴퓨터를 교체하면서 편하고, 가성비 있는 제품을 잘 만난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