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프로젝터는 큰 면을 쉽게 만들어 주는 장점이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2kg가 넘는 무게와 어느 정도의 부피가 있기 때문에, 한 장소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가벼운 무게, 작은 크기, 그리고 내장 배터리를 가진 제품이라면 실내에서도 보다 자유롭게 위치를 옮겨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캠핑이나 여행 등에 휴대하여 사용하기에도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우스 A1000N(현재 최저가 790,000원)은 FHD 해상도를 지원하면서도 가벼운 무게를 갖추고 있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미니빔프로젝터인데 이 제품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스펙
해상도 : 1920 * 1080 FHD
밝기 : 1000안시 루멘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9
화면 크기 : 20~150인치
투사 거리 : 0.5m~3.5m(100인치 투사 거리 약 2.5m)
네트워크 :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 지원
배터리 : 10500mAh
크기 및 무게 : 128*128*34mm, 530g
제우스 A1000N는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는 미니빔프로젝터로 FHD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어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밝기의 경우 1000안시 루멘을 지원하는데 작은 사이즈에 비하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9 운영체제와 블루투스, 와이파이를 지원하고 있어 프로젝터 자체만으로 유튜브, 넷플릭스 등의 OTT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으며 다른 주변기기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화면 크기는 최대 150인치이며 100인치 급 화면을 만드는데 약 2.5m 정도의 투사 거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내장 배터리가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휴대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언박싱
제우스 A1000N 상자에는 제품 외관 및 스펙 등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중요한 스펙 중 하나는 역시 FHD의 해상도라고 할 수 있으며 별도의 외부 기기 연결 없이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의 OTT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상자를 개봉하면 구성품이 나오며 포장은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으로 리모컨, 매뉴얼, 충전기, 미니 삼각대, HDMI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평소 미니빔프로젝터를 사용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HDMI 케이블 및 미니 삼각대도 포함되어 있어 추가로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살펴보기
미니빔프로젝터 제우스 A1000N의 외관입니다. 위쪽에 동그라미가 있는데 동작 시 해당 부분을 누르면 주변에 화살표가 생기며 그 부분을 터치 버튼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리모컨 등을 이용하는 것이 보다 편리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할 일은 없습니다.
작은 크기와 더불어 디자인 자체도 상당히 깔끔한 편입니다. 실제 크기는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크게 차이 나지 않는 수준이며 무게도 530g으로 상당히 가볍기 때문에 여행 등에 갈 때 휴대하기에 상당히 괜찮습니다.
램프는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램프 수명은 약 3만 시간입니다.
미니빔 프로젝터 바닥면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와 나사홀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나사홀은 일반적인 삼각대에서 사용하는 1/4인치 사이즈이기 때문에 일반 삼각대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동봉된 미니 삼각대와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미니 삼각대가 제공되기 때문에 테이블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기에 보다 편리합니다. 그리고 제우스 A1000N는 기본적으로 오프셋을 지원하고 있어 테이블 등 위에 올려두고 사용 시 화면이 프로젝터 높이부터 시작해 보다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프로젝터 옆쪽에는 전원 버튼과 포커스 다이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우스 A1000N는 단초점 렌즈가 적용되어 광학 줌은 제공되지 않으며 초점은 해당 다이얼로 맞추면 됩니다.
뒤쪽에는 단자들이 모여있는데 오디오, USB, HDMI, 전원 단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전원과 HDMI 단자 사이에 리셋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USB의 경우 키보드나 마우스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프로젝터 자체의 OTT 기능을 활용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가벼운 무게, 작은 크기 거기에 내장 배터리까지 적용되어 있는 만큼 작고 휴대성이 좋은 미니빔 프로젝터를 사용하려고 하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합니다. 또한 깔끔한 외관을 갖추고 있어 집 안에서 설치해서 사용하기에도 괜찮습니다.
안드로이드 OS 및 OTT 서비스
프로젝터의 메인화면입니다. 메인화면에 유튜브와 넷플릭스가 이미 설치되어 있어 와이파이만 연결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의 경우 2.4GHz 대역 외에 5GHz 대역도 함께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 앱에 들어가면 다른 앱들도 사용이 가능하며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되어 있지 않은 추가 앱들을 설치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와챠, 웨이브, 프라임 비디오, 트위치 등 다양한 OTT 서비스를 필요에 따라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의 외부기기 연결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유튜브의 경우 별도의 로그인 없이도 바로 검색 등을 통해 영상을 감상할 수 있지만 로그인을 할 경우 평소 구독 및 주로 보는 영상에 맞춰 추천을 해주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사용하면 됩니다.
넷플릭스는 로그인 후 사용할 수 있는데 역시 별도의 외부 기기 연결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앱들의 경우 사용 시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설정에 들어가면 블루투스 등의 외부 기기와도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기기들과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리모컨의 경우도 블루투스 연결로 사용해야 하며 블루투스에 들어간 후 리모컨의 뒤로 가기와 메뉴 버튼을 동시에 눌러 연결하면 됩니다.
외부 기기 연결
외부 기기 연결은 기본적으로 HDMI 단자를 통해 가능하며 메인 메뉴에서 HDMI를 선택하면 됩니다. 노트북, 게임기, 셋톱 등 다양한 기기를 HDMI 케이블을 통해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러링을 지원하고 있어 스마트폰의 경우 별도의 케이블 없이 바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아이폰을 모두 지원하고 있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화질
제우스 A1000N 미니빔프로젝터이지만 밝기가 준수한 편이라 실내에서 조명이 켜져 있는 환경에서도 어느 정도의 시인성은 확보됩니다. 물론 어두운 환경에서 사용하는 것이 보다 좋겠지만 완전히 빛을 차단할 필요가 없다는 것은 상당히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 프로젝터임에도 FHD의 해상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화면도 상당히 선명한 것이 장점입니다.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영상 콘텐츠들을 상당히 쾌적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화면의 색감도 상당히 좋은 편라 인물의 피부색 표현도 좋아 이질적인 느낌이 없으며 명암비도 좋은 편이라 보다 깔끔하고 생생한 느낌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키스톤 보정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프로젝터와 스크린 또는 벽면이 수직이 되지 않아도 깔끔한 화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동 키스톤 기능도 제공하고 있는데 자동 키스톤을 세팅하면 프로젝터의 기울기에 맞게 적절하게 화면이 설정됩니다.
수동 키스톤 조절의 경우 기울기 조정 기능과 모서리 조정 기능이 있는데 상황에 따라 보다 편한 기능을 사용하면 되고 보다 디테일한 설정을 하고 싶을 때에는 모서리 조정이 조금 더 유리합니다.
내장 스피커의 경우 실내에서 사용하기에는 충분한 볼륨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 좋은 사운드를 원하는 경우에는 오디오 단자 등을 통해 외부 오디오와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음에도 종합적인 화질은 상당히 우수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디테일한 키스톤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설치 환경에도 큰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이 매력입니다.
소음 및 소모 전력
시스템 초기화 후 기본 세팅 상태에서의 소음입니다. 40dB 정도를 보여주고 있어 영상 콘텐츠에 음성이 나오면 크게 신경 쓰이지는 않는 수준입니다.
소모 전력의 경우 배터리 상태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는데 배터리를 충전하면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30W를 조금 넘게 사용합니다. 소모 전력 자체는 빔프로젝터 치고 아주 작은 편입니다.
참고로 충전을 진행할 때에는 전원 단자 위쪽에 빨간색 LED가 들어오기 때문에 전원 케이블이 콘센트에 연결된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제우스 A1000N는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는 미니빔프로젝터입니다.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뿐 아니라 내장 배터리가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여행 등에 가져가서 사용하기에도 상당히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질의 경우 크기를 감안하면 매우 뛰어난 편인데 FHD 해상도 뿐만 아니라 준수한 밝기, 색감, 명암비를 모두 갖추고 있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감상하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OS로는 안드로이드 OS가 적용되어 있어 별도의 외부 기기를 연결하지 않고도 넷플리스, 유튜브 등 다양한 OTT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설치되어 있지 않는 앱들의 경우 추가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스톤 조절 기능이 상당히 디테일하기 때문에 설치 환경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것도 장점입니다.
종합적으로 상당히 작고 콤팩트하면서 좋은 성능을 갖춘 미니빔프로젝터라고 할 수 있으며 가벼우면서도 좋은 성능의 제품을 원하는 분들에게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