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두유 브랜드중에서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꽤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완전두유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는 한미헬스케어입니다. 일단 회사명에서부터 웬지 건강하고 관련이 깊은 물건을 만들거 같은 느낌이 팍팍 오지 않나요.
그중에서 오늘은 가장 기본이 되는 두유라인업중 하나인 검은콩 칼슘 두유 입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바로 한미헬스케어 완전두유 검은콩 칼슘 190ml(16개 기준, 현재 최저가 9,000원) 입니다.
완전두유라는 이름을 사용하게된 이유는 아마도 콩을 통채로 갈아 만드는게 컨셉이라 그런거 같습니다.
두유 원액은 미국산이지만 검은콩은 국산콩을 사용하며 한팩당 칼슘이 100mg 함유되어 있습니다.
한상자 기준은 16팩입니다. 요즘 출시하는 두유 제품들이 대부분 16팩을 기준으로 하고 있죠.
원액두유 비중은 70%입니다. 추가로 검은콩추출액이 들어갑니다.
보통 콩에는 콩껍질이 있습니다. 얇고 비닐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콩껍질.
그런데 이런 콩껍질에는 영양소가 많기는 하지만 크기가 크게 갈려질경우 식감이 나빠집니다.
그래서 식감을 좋게 유지하려면 아주 미세하게 칼아야하는 공정이 필요합니다.
완전두유는 전두유공법으로 콩을 통째로 갈아 만듭니다.
한팩 기준 110kcal 이며 나트륨 120mg 탄수화물 18g 당류 10g 지방 2.6g 단백질 4g 입니다.
원재료를 살펴보면 원애두유 70%입니다. 추가로 정제수, 기타과당, 옥배유, 밀시럽, 현미추출물, 검은콩추출물, 검은깨페이스트, 정제소금, 레시틴, 탄산칼슘, 향료, 카라멜페이스트, 카라기난이 들어갑니다.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 1년정도입니다.
팩마다 외부에서 쉽게 마실 수 있도록 빨대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점성과 색감을 보여드리기 위해 팩의 윗 부분을 잘라 봤습니다.
일반 두유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검은콩추출물이 들어간것을 강조하기 위해서 카라멜페이스트가 들어가서 상대적으로 색상이 좀 더 짙은편입니다. 아주 진하거나 검은콩 제품처럼 회색빛이 도는건 아니지만 확실히 색상이 좀 더 짙은편입니다.
첫맛을 보면서 딱 생각나는 문구는 [달달한 미숫가루] 같다는 생각입니다.
굳이 미숫가루같다는 생각이 드는 이유는 맛과 식감때문입니다.
일단 점도가 좀 있습니다. 이유는 아마도 탄산칼슘때문인듯합니다.
보통 콩물로 두유를 만들때 단백질성분이 응고가 되도록 응고제를 넣는것과 비슷한 방법으로 점도를 조절한듯합니다. 그리고 콩을 통째로 갈아 만들어서 그런지 미숫가루처럼 특유의 곡물가루 느낌이 납니다. 다소 걸죽하면서 미숫가루 느낌이 나서 그런지 포만감 유지에는 좀 더 도움이 됩니다.
특히 걸죽하면서도 약간 특이한 식감이 있는데 보통 미숫가루를 먹으면 특유의 가루느낌이 있는데 한미헬스케어 완전두유 검은콩 칼슘 190ml 제품도 비슷한 가루 느낌이 있습니다. 아마도 콩껍질 그대로 갈아서 만든 제품이라 미묘한 가루 느낌이 남아 있는듯합니다.
달달하면서고 고소한 맛이라 맛에서는 호불호가 거의 없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