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집에서 쓰던 컴퓨터가 사망하여 새 컴퓨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램이나 저장장치 가격이야 계속 내려가고 있고 cpu와 메인보드는 대충 견적이 나왔으니 제일 고민할 건 그래픽카드 였지요.
다른 부품도 마찬가지겠지만 그래픽카드를 구매할 땐 자신의 사용목적과 주머니 사정을 잘 고려하여 판단하셔야 할 겁니다.
특히나 70ti시리즈 정도 되면 웬만한 완본체 값이니까요.
그럼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일단 박스 사진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3년 보증 스티커가 눈에 띄네요.
크기 자체는 그동안 인터넷에서 떠들었던 것에 비해 엄청 크진 않던 것 같습니다.
삐까번쩍한 화려함보단 묵직하고 중후한 검은색 본체가 눈에 들어옵니다.
후술하겠지만 특히나 이 제품은 다른 40시리즈에서 악명높았던 고주파 등이 발생하지 않은 제품입니다.
제가 이것저것 만지다가 타스를 찍었는데요. 점수가 순정상태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어쨋든 평균치(22000~22500)보다는 훨씬 높은 그래픽카드 점수대가 보입니다.
총평
가격: 완본체를 170후반에 샀으니 나쁘지 않았음. 그래픽가드 가격만 따진다면 100초반대
성능: 같은 gainward제품들 전체를 대표하진 못하겠지만 순정상태에서도 타스점수 22700~800나온걸로 기억함. 스샷은 순정인지 아닌지 정확히 기억은 안납니다(전압만 살짝 손댄 것 같기도 합니다)
소음: 거의 없습니다. 오히려 cpu쿨러에서 소리가 더 크게 납니다.
온도가 낮으면 아예 idle로 돌려버리는 기능도 있어서, 특히 저같이 둔감한 사람들은 팬소리가 거슬릴 일은 없습니다.
뽑기운이 필요하다는 고주파 소리도, 케이스 열고 귀 들이밀어야 쪼오끔 들리는 정도입니다. 실사용시 커버 닫고 스피커 켜놓으면 아예 들리지 않고 있습니다.
외관: 화이트로 통일한다 이러신 분들은 살짝 불호일 수 있겠으나 저처럼 흰색에 먼지묻는거 싫어하고 컴퓨터 내부 청소까지는 귀찮다+ 블랙 갬성 느끼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는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