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오랜 기간 동안 구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새롭게 컴퓨터를 조립을 하게 되었는데, 그래픽 카드는 4090을 사용하려고 마음 먹고 있어서 기존에 사용하던 RTX 1080Ti로 버티고 있었는데, 4090은 상급 하급 거진 차이 없다고 하여 'GAINWARD RTX 4090 팬텀 GS D6X 24GB' 모델이 특가로 나온 걸 보고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주 중에는 업무상 퇴근이 늦어서 주말에 택배로 받기를 원했는데 마침 구입일이 목요일 저녁이라 업체에서 금요일 준비해 주시고 원하는대로 제가 집에 있는 시간인 토요일 오전에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개봉전 박스 사진입니다. GS 버전이라 그런지 박스에 GS 마크가 달려있는데, GS 버전이 수율이 선별된 칩셋이 달린 버전이라서 오버클럭이나 언더볼팅에 좀 더 기대할 수는 있겠지만, 조금 검색 해 보니 전원부 강화는 하지 않아서 큰 차이는 없다고 하여 크게 기대하지는 않았습니다.
보시다시피 봉인라벨은 제대로 붙어있는 걸 확인할 수 있어서 믿고 박스를 열 수 있었습니다.
개봉 후 첫 느낌은 정말 심플하다는 것이었습니다. 구성품은 악세사리 박스(저 안에 모두 들어있었음), 전원 케이블 아답터, 그래픽카드 고정 거치대, LED 케이블입니다.
전면부 깔끔합니다.
측면부입니다. GEFORCE RTX PHANTOM 글자에 깔끔하게 불빛이 들어오는데, 색상은 Expert Tool로 변경해줄 수 있습니다. 아래 주소에서 받을 실 수 있습니다.
https://www.gainward.com/main/download.php?vgapro=1162
후면부는 깜빡하고 사진을 찍지 않아 공식홈페이지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장착 후 사진입니다.
장착 후 바로 타임스파이 돌려봤습니다. 오버클럭, 언더볼팅 등 전혀 하지 않았고, 그래픽 드라이버도 바꾸지 않은 상태로 돌려서 그런지 점수는 낮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차츰 여러가지 적용하면서 차 후 다시 돌려 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히 사용해 본 'GINWARD 지포스 RTX 4090 팬텀 GS D6X 24GB 구매 사용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