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두유 브랜드중에서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꽤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완전두유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는 한미헬스케어입니다. 일단 회사명에서부터 웬지 건강하고 관련이 깊은 물건을 만들거 같은 느낌이 팍팍 오지 않나요.
그중에서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바로 한미헬스케어 완전두유 국산콩 고칼슘 210mg 190ml(16개 기준 현재 최저가 9,270원) 입니다.
완전두유라는 이름을 사용하게된 이유는 아마도 콩을 통채로 갈아 만드는게 컨셉이라 그런거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국산콩 100%를 사용하며 한팩당 칼슘이 210mg 함유되어 있으며 한팩당 칼로리도 90kcal로 약간 높은편입니다.
원액두유 비중이 75%입니다. 아무래도 특정 성분 추가 제품들은 원액두유 비중이 약간 낮아지게 됩니다.
보통 콩에는 콩껍질이 있습니다. 얇고 비닐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콩껍질.
그런데 이런 콩껍질에는 영양소가 많기는 하지만 크기가 크게 갈려질경우 식감이 나빠집니다.
그래서 식감을 좋게 유지하려면 아주 미세하게 칼아야하는 공정이 필요합니다.
완전두유는 전두유공법으로 콩을 통째로 갈아 만듭니다.
한팩 기준 90kcal 이며 나트륨 120mg 탄수화물 11g 당류 8g 지방 3.1g 단백질 4g 입니다.
칼슘은 강화해서 210mg이 들어 있습니다.
원재료를 살펴보면 원액두유 75%입니다. 추가로 정제수, 갈색설탕, 옥배유, 검은콩추출액, 탄산칼슘, 메이플시럽혼합페이스트, 정제소금, 검은참깨페이스트, 카라기난, 유산균배양분말이 들어갑니다. 탄산칼슘은 아마도 점성을 조절하는 용도로 사용되는거 같습니다.
보통 완전두유 제품들은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팩마다 외부에서 쉽게 마실 수 있도록 빨대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점성과 색감을 보여드리기 위해 팩의 윗 부분을 잘라 봤습니다.
일반 두유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상대적으로 색상이 좀 더 짙은편입니다.
아주 진하거나 검은콩 제품처럼 회색빛이 도는건 아니지만 확실히 색상이 좀 더 짙은편입니다.
첫맛을 보면서 딱 생각나는 문구는
[칼슘이 강화된 약간 달달한 미숫가루] 같다는 생각입니다.
완전두유 제품들은 대부분 전두유 방식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식감이 미숫가루같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아무래도 콩을 통째로 갈아 만들어서 그런지 미숫가루처럼 특유의 곡물가루 느낌이 납니다.
다소 걸죽하면서 미숫가루 느낌이 나서 그런지 포만감 유지에는 좀 더 도움이 됩니다.
국산콩을 사용해서 그런지느 몰라도 개인적으로 고소한 느낌이 좀 더 강한편입니다.
상대적으로 당함량이 낮은편은 아니지만 단맛이 강하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검은깨와 검은콩 추출물, 옥배유를 넣어서 고소한 맛이 좀 강한편입니다.
칼슘강화로 인한 맛의 변화는 없는거 같습니다.
일단 맛에서 특별히 호불호가 갈릴만한 맛이 없기때문에,
칼슘을 필요로하는 분들이 장기간 드시기에 적당한 제품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