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컴퓨터를 거의 10년만에 구매하는데 이왕이면 성능 좋은 최신 사양으로 구매하고 싶어서 애즈락 메인보드인 a620m hdv m.2+ 디앤디컴과 라이젠 7600 반본체를 샀습니다. 조립되어서 오는 완본체, 반본체는 컴퓨터 잘 모르는분들하고 조립이 귀찮은분들한테 좋은 선택인거같습니다. 저는 조립이 귀찮아서 반본체를 선택했는데 부품을 선택할수는 없지만 아무래도 가격적인 면에서 장점이 많은 이 반본체를 선택했습니다.
주식, 인터넷서핑, 영상시청 등의 용도로 필요해서 샀는데, 바로 윈도우11 깔고 작동 해보니까 문제 없이 잘 작동 합니다. 한가지 아쉬운건 아직 그래픽카드가 없어서 4k 144hz 모니터 성능을 다 못뽑는거 뿐이네요. 그래도 하드한 작업이나, 사양 높은 게임은 아직 하지않기 때문에 그래픽카드는 나중에 상황 보고 구매하려고 합니다. 램 1개 구성으로 구매했는데 저는 램 1개를 따로 구매해서 2개 장착해주었습니다.
어쨌든 7000번대 호환되는 메인보드는 대부분 가격이 비싼데 그중에서 Asrock 메인보드 a620m hdv m.2+ 디앤디컴은 가성비가 좋은거 같습니다. 나중에 cpu 업그레이드를 생각해도 3~4년은 버텨준다고 하니 이만한 선택이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