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X 3060을 구매한 지 얼마 안됐지만 최근 다시 성능이 필요한 게임들을 자주 플레이하게 되어 다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엔 하나하나 모아서 조립했는데 요즘은 나이가 들어서 귀찮아서 완본체로 사게 되네요
전에 3060 살 때만 해도 채굴 대란으로 무지막지하게 비싸서 뭔가 가격이 체감적으로 싸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전처럼 비쌌으면 엄두도 못냈을 상위 성능의 그래픽 카드를 덜컥 구매하게 됐습니다.
완본체로 구매해서 들어 있는 상태로는 못 봤지만, 안쪽에 보호용 폼 안에 그래픽 카드가 딱 맞게 들어 있어 보호가 잘 되어 있었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배송 중 파손 등의 염려는 없을 듯 싶네요
시원시원한 3개의 팬이 여태 제가 사왔던 중간 라인의 2개의 팬과는 다르게 압도적입니다. 시크한 블랙 디자인이라 더더욱 고급진 느낌이 납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면 일정 온도 아래면 팬을 멈추는 제로팬 기능 덕에 LED가 아니었으면 컴퓨터가 켜진 줄도 모르게 조용해서 좋습니다.
게임 프레임이 좋았으면 해서 UHD가 아닌 QHD로 환경을 조성했지만, UHD로도 충분히 잘 돌아가지 않을까 할 정도로 웬만한 게임에선 팬이 크게 도는 느낌이 안듭니다.
사이버펑크 2077의 거의 최대 옵션으로 QHD가 실외에서도 평균 140~150프레임이 유지되는 걸 보니 감개무량했습니다. 역시 뭐든 장비는 좋을수록 만족도가 확 올라갑니다.
향후 3년 무상 AS도 지원해주고,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는 걸 보니 소통도 잘 할 것으로 보여 디앤디컴&게인워드 응원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