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사용하던 현대오피스 PK-38L 수동문서세단기가 갑자기 고장나는 바람에 새제품을 구매했답니다.
여러 제품들을 비교해보고 가성비로 괜찮다고 느껴지는 제품을 선택했는데 그제품이 바로 펠로우즈의 FS-2 문서세단기 입니다
구입한지 벌써 1년이 넘었는데 그때 당시엔 배송료까지 합쳐서 8만원대 가격이였다고 기억하고 있습니다.
포장을 정말 단단히 했더군요 겉박스 안에 또 제품박스가 ~
구성품으로 문서세단기본체 , 17리터 용량의 폐지함 , 세단기에 쓰이는 오일 , 설명서 , 사은품인 USB케이블 입니다.
안전을 위해 잠금기능도 있고 끼인 종이를 쉽게 빼내기 위해 역방향기능도 있답니다.
실제 문서세단기 작동시 생겨나는 소리 수준 입니다.
문서세단기 처음 구입시 깨끗했던 상태의 사진 과 종이세단 후 상태 입니다. 칼날사이로 종이가 끼여 남아있는 증상은 수동이나 자동이나 같네요 17리터 폐지함이지만 생각보다 금방 가득 차는 느낌입니다
제품의 사양 및 특장점
제품의 크기 : 401x310x220mm
제품무게 : 5.1kg
문서투입폭 : 220mm
연속세단시간 : 5분 (과부하시 30분 off)
소비전력 : 230W
1회에 최대 8매 세단 가능
카드, 스테이플도 세단 가능
마이크로컷.... 4X12mm (보안등급 P-4) - A4용지 한장을 1,299개 조각으로 나눕니다.
2m /분의 세단속도
안전잠금 기능 - 자동 감지 센서로 우발적인 작동을 막아 어린이와 반려동물이 있는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사용가능
간단하게 종이걸림 해결 (역방향기능)
17L 페지함(탈착 가능한 헤드를 들어올리면 폐지함과 쉽게 분리)
가성비가 생각보다 괜찮다
제품의 단점
생각보다 작동소음이 있다
마이크로컷이라고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수동 PK-38L (2x10mm) 제품보다 세단되는 나오는 종이조각 크기가 크다
제품에 대한 총평
기존에 사용하던 수동세단기보단 가격도 비싸고 세단되어 나오는 종이조각의 크기도 크게 느껴지지만 전기로 작동되는 8만원 미만 소형 문서세단기 제품들 중 세단되어 나오는 종이크기가 가장 작고 조금 큰 작동소음이 있지만 많은 종이를 힘들이지 않고 세단할수 있어서 잘 구매했다고 생각되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