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각도에서 보든 상당히 고급스럽고 듬직한 느낌입니다.
케이스 무게만 거의 10kg에 육박합니다.그렇다는건 강판이 튼튼하다는 거죠.
박스 크기가 장난이 아닙니다.박스가 너무 깨끗해서 바로 옆에서 포장해서 보낸 줄....
스티로폼도 가루 날리는 싸구려가 아니라 탄탄한 스폰지 재질,잘만Z10도 같은 스티로폼 입니다.
Z10,아이스버그 등 앞으로 나올 메인 케이스는 이 스티로폼을 계속 사용해 주세요.
케이스가 크고 무거우니 꺼내는 것도 힘듭니다.그만큼 강판이 탄탄하다는 의미 입니다.
등장부터 탄탄하고 고급스런 느낌이...
발열 관리에 좋은 전면 매쉬.발열이 잘되는 케이스는 뭐다? 부품 수명에도 플러스 요인이 된다는 점.
선정리 홀 커버와 그래픽카드 지지대가 보이죠.일단 케이스 강판 자체가 상당히 두껍습니다. 잘만Z10도 강판이 두꺼운 편인데 아이스버그는 조금 더 두꺼운 느낌이.평균적으로 0.85t 정도의 두께인데 보통 이 정도 두께면 10만원대 후반 많게는 20만원대 초반 케이스와 거의 비슷할 정도입니다.0.85t 정도가 딱 사용하고 관리하기에 괜찮은 두께인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한달에 한번은 옥상에 본체를 가지고 가서 에어건으로 본체 내부 조금 쌓인 먼지를 터는데 더이상 두꺼우면 이동하기나 관리하기가 상당히 불편할 것 같습니다.
지금도 충분히 크고 무겁습니다 10kg에 육박.
미들타워 치고 상당히 넉넉한 사이즈 입니다.거기에 튼튼하기까지 하니...굿..
폭이 커서 선정리할 여유 공간이 조금 더 수월해졌습니다.
참고로 커세어 7000D 빅타워보다 폭이 3cm 작을 뿐..폭 245
저 표시한 곳으로 먼지 필터를 집어넣고 빼면 됩니다.몇번 테스트해 봤는데 부드럽게 탈부착이 잘 됩니다.동영상 주소가 첨부가 안되서 밑에 블로그 링크 걸어 놨으니 먼지 필터 영상 보실 분은 참고하세요.
전면 배젤을 분리한 모습입니다.140mm팬 ,후면팬도 140팬.
잘만 z10보다는 전면 베젤 분리했을 때 약간 뻑뻑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늘 강조하는 부분, 전면 배젤을 분리하지 않고 전면 먼지 필터를 청소하는 케이스이기 때문에 전면 베젤은 거의 불리할 일이 없어서...크게 중요한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오히려 너무 잘 분리되면 케이스 팬 진동에 안 좋은 영향이 있을 수 있겠죠.
하단 파워 슬라이딩 방식 먼지 필터.전면과 마찬가지로 촘촘하고 먼지 필터가 좋습니다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에 잘만 아이스버그는 먼지 하나 없이 아주 깨끗하게 왔습니다.
전면 먼지 필터입니다.
보통 이런 재질의 흡기 먼지 필터는 대표적으로 잘만z10, 커세어 4000D,5000D,7000D,Fractal Design Meshify 2, NZXT H7 Flow 같은 10만원대 후반에서 20만원대 초반 케이스들이 종종 사용합니다.
10만원 미만 케이스에서도 저런 먼지 필터가 간혹 있긴 합니다.
제가 매번 강조하는 말이지만 흡기 먼지 필터는 정말 중요합니다.
먼지필터가 안좋으면 쿨링도 방해하고 먼지 방어도 제대로 못합니다.
먼지 방어를 제대로 못하는 케이스는 부품 수명에도 안좋습니다.
상단 먼지 필터입니다.테두리 마감이 되어 있어서 일단 퀄리티도 좋고 기존에 테두리 마감이 안된 상단 먼지 필터는 물로 청소 후 걸레나 수건으로 닦을 때 테두리 때문에 수건 올이 나가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그런 문제도 없어서 다행입니다.
전면 먼지 필터 확대한 모습.가까이에서 보면 엄청 촘촘합니다.싸구려 마그네틱 자석 필터하고는 비교 불가.
케이스 후면 모습, 폭이 큰게 확 느껴지죠.후면팬 140mm팬
부속품들,하드베이는 한개 빼보았습니다.
비프음 스피커와 고무포트마개
고무포트마개 착용샷.
운동으로 다져진 제 힘으로 외부 강판이나 내부 철판 비틀어 보고 흔들어 보고 했는데 미들타워 케이스로서 강판 두께는 이 정도면 합격 이상이라고 생각.
지금도 충분히 두껍고 무겁습니다 .
저 같은 경우 한달에 한번은 옥상에 본체를 가지고 가서 에어건으로 본체 내부 조금 쌓인 먼지를 터는데 더이상 두꺼우면 이동하기나 관리하기가 상당히 불편할 것 같습니다.
잘만Z10도 묵직한 느낌인데 아이스버그는 더 크고 더 무겁네요.(강판이 튼튼하다는 의미)
전체적인 느낌을 말하자면 케이스가 가져야 할 가장 기본적인 편의성, 온도 관리에 좋은 쿨링이 좋은 전면 매쉬, 두꺼운 강판, 넉넉한 사이즈,좋은 먼지필터 퀄리티...모든 걸 다 갖춘 케이스라고 감히 말하고 싶습니다. 솔직히 12만원이 아깝지 않습니다.
이런 편의성이 좋은 케이스는 청소가 일단 간편해서 관리하기가 쉬워서 몸이 일단 피곤하지 않습니다.
먼지필터를 청소하는데 불편하게 전면 배젤을 분리 할 필요도 없고요...
쿨링,편의성,강판두께,기타등등 정말 만족스런 케이스 입니다
자...고민 그만 하시고 지르면 몸과 마음까지 편해 집니다.